크립토 트레이딩 할 때 하지 말아야할 것 10가지

in #coinkorea6 years ago

크립토 트레이딩 할 때 하지 말아야할 것 10가지

  1. 선동당하지 말기 ; 스스로 공부 안하는 것.

  2. 기본적인 차트도 이해못하는 것.

  3. 패닉셀에 바닥에서 팔고 다시 꼭대기에서 사는 것.

  4. 익절 안하는 것, 매도 전략 안 짜놓는 것.

  5. 코인의 가격의 역사와 전망을 공부하지 않는 것.

  6. 코인에 감정적으로 애착을 갖는 것.

  7. 한번에 전부 매수하는 것.

  8. 한 종목에 몰빵하는 것.

  9. 싼게 항상 더 좋다고 생각하는 것.

  10. 뉴스에 관심이 없는 것.

지금은 어디쯤일까요?

Sort:  

마아님 고맙습니다. 참 충실한 자료네요.
십계명중 제가 못지키는게 보입니다.

익절 매도전략을 짜지 않고 있었어요.
이 부분은 참 어렵네요. 어떤 기준이 있을까요?

단기 매매냐 중기 매매냐, 장기매매냐에 따라서 전략 수립에 차이가 있을 듯 합니다.
대표적은 아래의 3가지로 나뉜다고 생각합니다.

  1. 본인이 원하는 수익률을 당초 정해놓고 시작하는 방법.
  2. 시장 순환 주기를 참조하여 매매하는 방법.
  3. 여러가지 이론 등으로 가격을 예측하여 매도전략을 세우는 방법.

고맙습니다. 참고가 되네요.

마사마! 오셨나이까! 적지만 풀봇풀봇!. 상승장에 부를거머쥐셨을듯요!

ㅎㅎ 잘 지내셨나요 로이최님도 큰 부를 거머쥐셨을듯해요

저는 1번이 강해서 ㅎㅎㅎ 이제야 ioc 몇개 참여하고있습니다^~^

네 ㅎㅎ ico를 직접 공부하고 참여해서 수익이 날 때 정말 기분이 좋죠

뉴비는 배울것이 많군요ㅠㅠ

힘내세요~!

제가 3번에 해당하는군요
150%까지 수익률낫다가 원금으로 빠져나왔습니다ㅠㅠ
코인판과는 맞는거 같지않아 스팀잇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스팀잇 몰빵!

스팀은 사람들이 자꾸 사랑하게 만드는 코인이에요 ㅜㅜ 그래도 아직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큰 순환주기를 벗어나기 힘들기 때문에 참고하셔서 매매하시는 것이 좋아보여요

십계명 자주 봐야겠습니다^^ 알면서도 실천이 잘안되는 것들이 있어요

ㅋㅋ 다 말로는 쉬운것들이죠. 실제하기 어려우니 ㅜㅜ

우왕~ 간략하게 딱 정리헤주시네요.
제가 완전 해당되는 금지 항목은 6번. 코인에 감정적으로 애착 갖는 것이네요. 내 손에 코인이 쥐어지면 어쩜 그리 이뻐보이는지....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성투하세요^_^

명언입니다 ㅜ.ㅜ 특히 6, 10번이요 ㅎㅎ

ㅎㅎ; 결국 다 돈벌려고 하는거니까 돈에 초점을 맞춰야하는데 자신도 모르게 종목에 애착을 갖게 되죠

짧지만 강열한 울림이 있는 글입니다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헉.. 주옥같은 말씀입니다. ^^

감사합니다 ^-^

와~ 너무 오랜만에 뵙습니다. maa님! 늦었지만,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앞으로 자주뵈면 좋을듯 합니다!! 핵심 계명들도 잘보았습니다. ^^

ㅎㅎ 자주 뵈었으면 좋겠네요

저걸 주식 트레이딩이라고 해도 그대로 적용되지요.
주식에 비하면 코인은 매우 쉬운편이니, 아주 소액이더라도 주식 투자를 겸해 보시는 걸 권장합니다. 왜냐하면 주식이 어려운 만큼 다양한 테크닉을 배울 수 있고, 배울 수 있는 노하우도 많이 퍼져있기 때문입니다.

ㅎㅎ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히잌..... 절반은 걸려드는 것 같습니다 ㅜㅜ
반성합니다.

그나저나 maa선생님... 자주 좀 가르침 주십시오!!!

골든맨님 항상 코모도 관련 글 잘 읽고 있습니다 ㅎㅎ 자주 글 올리도록 해볼게요

항상 감사합니다.

다른 것은 잘 지키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6번이 정말 지키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예상했던 대로 잘 움직여주어서 큰 수익을 준 몇몇 코인들에 대해서 감정적인 애착이 생깁니다.

성격이기도 해서 이를 어떻게 극복하는지가 난관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글 감사 드립니다. ^^

ㅎㅎ 항상 글 재미있게 읽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성하게 됩니다.ㅠㅠ
코인 뿐만 아니라 투자에 있어서 꼭 지켜야 할 항목 들인것 같아요.
저도 명심하겠습니다!

화이팅 입니다

6번은 고치기가 좀 힘드네요ㅠㅠㅠ 스팀 이녀석....

good post dear

6 코인에 감정적으로 애착을 갖는것 이 글이 와닿네요.
한 코인을 알아보고 공부하게 되면 그 코인을 구매후 행복 회로를 돌리며
애착을 갖게 되는거 같은데 이러면 안되겠습니다 ㅎ

잘봤습니다. 십계명 이미지까지 제대루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