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에게 스팀잇을 이렇게 소개해보자.

in #coinkorea7 years ago (edited)

오늘 @jaytop 님께서 공감가는 글을 하나 올려주셨습니다.

저는 다른 사람에게 스팀잇을 이렇게 소개합니다.

레딧 알아?

전세계 웹사이트 순위에서 38위 차지
https://www.similarweb.com/top-websites

1.1 레딧 Reddit

레딧이 사용자들한테 자기 회사 주식 95만 주를 나누어 준 적 있어.

왜?

회사 성장에 기여해 주어서 고맙다고.

To celebrate all of you and your contributions, we plan to give away reddit notes in a random lottery. As of this point, it looks like we’re going to have approximately 950,000 reddit notes to divide among active user accounts. There aren’t as many reddit notes as there are accounts, so if you get one, lucky you! Eligible recipients of reddit notes will be determined based on activities before 9/30/14

1.2 페이스북 Facebook

페이스북이 열심히 글을 올리는 사람들한테 레딧처럼 페이스북 주식을 나누어 준다고 하면 하겠어?

한 번 해볼까?

(설득에 들어감)

2.1 스팀잇 Steemit

그런 SNS가 있어. 글을 쓰면 주식을 나누어 주는 곳. 스팀잇이라는 데야.

그런데가 있어?

(상세 설명으로 들어감)

2.2 주식 배분

글을 보고 사람들이 '좋아요'를 많이 누르면 주식을 줘. 그런데 의결권이 많은 사람이 '좋아요'를 누를수록 주식을 많이 줘.
주식은 A주와 B주가 있는데, A주는 의결권을 얻을 수 있지만 B주는 의결권이 없어. 글을 쓰면 A주로만 받을 수도 있고, A주 절반, B주 절반으로 받게 선택할 수 있어.

2.3 주식 처분

주식 받으면 어떻게 하는데? 나중에 팔 수 있어?

지금도 팔 수 있어.

그래? 얼마야?

현재 A주는 한 주당 1.1달러, B주는 한 주당 1달러. B주는 회사에서 주당 1달러를 보장해 줘.

2.4 주식 보유

주식을 보유하고 있으면 좋아?

글쎄. 회사가 성장하면 좋지.
참고로 페이스북 주가야.

스크린샷 2017-09-27 오후 4.23.20.png

2.5 시가총액

스팀잇은 시가총액이 얼마야?

A주가 3,046억원, B주가 40억원이니, 합치면 3,086억원이야. 우리나라 코스피에 들어오면 350위 정도. 코스닥에 들어오면 130위 정도.

참고로 페이스북 시가총액이 544조, 트위터가 14조, 우리나라에선 아프리카TV가 2,200억원 정도. 기업이 성장하면 시가총액은 올라갈 거고, 못하면 주식은 휴지조각이 되겠지. 주식을 장기적으로 보유할지 팔아서 현금화할지는 잘 생각해 봐.


글쓰면 돈을 준다고만 하면, 왜 그러는지 이해를 잘 하지 못하기에, 일반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으로 설명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설명하면 이해할까요?

스팀잇을 할지, 하지 않을지는 결국 그들 스스로가 결정할 문제이지만, 어떤 시스템으로 돈(주식)이 들어오는지 설명하면 그래도 이상하게 바라보는 시선은 없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Sort:  
There are 2 pages
Pages

좋은 설명이네요. 저도 구어체로 덧붙여보면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에 열심히 글이랑 사진 올리면, 누가 이득을 얻겠어? 올리는 사람도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을 알리고 인지도와 명성을 올릴 수 있겠지만, 결국엔 그 네트워크를 만든 페이스북과 인스타가 어마어마한 수익을 내는데 기여를 하게 되는거잖아. 그 수익은 회사의 주주들이 가져가는데, 좀 이상하잖아. 주주들은 서버를 만들고 사람을 고용하는 돈을 내서 그 네트워크를 만드는데 일정 부분 기여했지만, 결정적인 기여자들은 네트워크에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들이잖아. 회사 차원에선 네트워크를 실질적으로 만드는 사람들에겐 아무 보상을 안 하고 있다고. 그런데 스팀잇에서는 실질적으로 네트워크를 만드는게 기여한 사람들에게 보상이 돌아가는 구조인거지."

이야 글을 읽고 댓글까지 읽으니 확 와닿는거 같아요. 이제 스팀잇을 시작했는데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팔로우할게요~

Cheer Up! 많은 사람들이 이 포스팅에 관심을 갖고 있나봐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오호... 이렇게 설명하면 될 것을...
괜히 엄한 소리하다가 다단계 이야기만 듣고 말았네요. ^^;

발상의 전환이네요. 너무 멋진글 감사합니다!

남들에게 스팀잇을 소개하려 할때 정말 힘들더라구요. 이렇게 소개를 하면 주식을 조금이라도 해보신 분들은 정말 쉽게 이해하겠어요.

감사드립니다 ^^ 리스팀 해둘게요!

써먹어봐야겠습니다 후후후 좋은 글 감사합니다

평소 스팀잇을 소개한다면 어떻게 설명하면 좋을까 고민해봐도 만족할만한 답을 찾지 못했는데, 너무 좋은 설명인 것 같습니다. 제 북마크 모음에 일단 저장해둬야겠습니다. :-)

주식이라고 하니 조금 어색하긴 하지만
아주 좋은 설명 방법을 제안하셨네요^^

오오오오오오 명료합니다!!! 외워두어야겠습니다!

이렇게 설명한다면 가장 사람들을 이해시키기 쉬울 것 같습니다ㅎㅎ 특히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의 시총과 스팀잇의 시총을 보고 블루오션이라 생각하면서 들어오게 될 사람들도 많아질 것 같네요.

오~ 이거 정말 멋진 설명이군요. ^^
깔끔하게 이해시킬 수 있을거 같은데요. ㅎㅎ

비유를 들어 설명한다는 게 이렇듯 쉽게 이해시키다니요 ㅎㅎ
훌륭한 소개 설명이라 생각합니다^^

윤님 짱이예요!!!! 이제까지 제가 열심히 설명하면 '그래서 그게 뭔데?'라는 이야기만 수두룩하게 들어왔었는데 이 글을 바이블 삼아 열심히 영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ㅋㅋㅋ 풀봇!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ㅎㅎ
저도 항상 Reddit 을 이야기하면서 설명하곤 합니다.
Reddit은 그 커뮤니티의 가치를 그 회사가 가지지만, 스팀잇은 그것을 사용자에게 나누어 준다는 거죠.
시스템 운영비용은 10%로 증인에게 지급하고..
글을 쓰고 추천받거나, 내가 다른 사람을 추천하면 커뮤니티 가치를 나누어 받게된다고요..
여러 논쟁거리가 있긴 하지만, 이렇게 생각해보면 3천억원의 현재 가치는 굉장히 저렴한거죠.. : )

오~ 좋네요. 탁 와 닿습니다. ^*

오 깔끔하면서 적절한 비유 너무 좋네요 ㅠㅠ 그동안 돈주니까 이거하라고만 얘기했었는데...글 보니까 부끄러워집니다 ㅠ

맞춤형 설명입니다. 글쓰면 돈이 생긴다고 했을 때, 확 와닿는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

안녕하세요 yoon 님 일리가 있으신 말씀이네요.. 한번 더 머리속에서 정리를 해 봐야 할 것 같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역시 윤선생님 ....+.+... ㅎㅎ 적절한 표현과 설명에 감사드려요 ㅎㅎㅎ

커뮤니티사이트에서 이용자들이 중요함을 레딧은 잘알고있나보네요. 모르는 사이트 운영자들이 꽤 많은데.....

오 설득력 있어요! 좋은 방법인데요??

좋은 방법입니다..
정말 가까운사람, 그리고 정말 시도해보려는 지인은 맛만 보여 주면, 알아서들 하지만, 정말 이사람은 어케든 하게 하고 싶은데, 잘 안되는 것도 사실이긴 한듯 합니다.. 그래도 @yoon님의 방법으로 다시 한번 시도해 봐야 겠습니다~ ^^

그동안 저도 똑 떨어지게 설명을 못했는데
이렇게 하면 귀에 쏙들어오게 전달할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팀잇을 어떻게 일반 사람들에게 표현할까 고민이었는데 이 포스팅을 읽으니 많은 도움이 되네요~ 좋은 글 읽고 갑니다.

와... 일단 가상화폐라고 얘기를 꺼내는 순간 경계를 하니까요.
정말 좋네요. 제가 블로그나 유튜브로 수익을 내면서도

애드센스에 대해 아무리 설명해도...
의심의 눈초리를 거두기 힘들더라구요.

오늘부터는 블로그에서 스틈잇으로 이주했습니다.
저도 영향력있는 스티머가되어서 꼭 주위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고 싶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오, 굿아이디어인데요. :)

길이 길이 가슴속의 하트에 기억될 리멤버 입니다

쉽게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명쾌한 설명이네요~~~ 기승전결이 딱딱!! 최고 ~ 저도 써먹어봐야겠어요 ^^

제가 올린글을 갖고 해결책을 제시해주셨군요^^
역시 @yoon님의 내공이 느껴지는 글입니다.
저도 앞으로는 이렇게 주식으로 설명을 해줘야 겟습니다!
주식 안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예 소개조차 안하렵니다 ㅎㅎㅎ

도입문장 깔끔하네요 스무스하게 다음이야기로 연결될 수 있을 것 같아요 ^^
저는 썻던 글들 보여주면서 이렇게 쓰면 이렇게 나와 이런식으로 주로 말을 많이 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환전시리즈 할때는 지금 먹는게 스팀잇으로 먹는거라고 ^^ ㅋㅋ

센터링님의 환전시리즈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스팀잇을 소개하는데 참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와.... 대다나다... 굿입니다!

감사합니다 :)

글 잘 읽었습니다. 이 내용으로 웹툰을 그리고 싶은데요 :D 한글, 영어 두가지 버전으로 작업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야 좋지요 ㅎㅎ 웹툰 기대하겠습니다.

이런 설명은 아주 공감가는 방법이네요. 당장 동생에게 이야기해봐야겠어요

와우!! 저도 스팀초보인데 이해가 확 됐어요^^

멋진설명입니다.알기쉬워요 저도이렇게 설명하렵니다.

와아~~정말 좋은 설명이네요 ^^
팔로우와 보팅도 꾹 누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오...솔직히 사람들이 잘 이해 못하더라고요.왜?어떻게?....잘보고 갑니다~

다른 사람에게 설명은 정말 쉽지 않은데 .. 이해하기 딱 좋은것 같은데요? 좋은 비유 좋은 설명 감사합니다 ^^

윤님의 설명이 너무 착착 와닿네요. 중립적이면서도 설득력있는 소개인것 같습니다. 글쓰면 돈주니까 해라 하면 뭔 사기아니냐 세상에 공짜가 어딨냐 하면서 오히려 소개 안하니만 못한상황이 발생할수도 있는데 정말 좋은 방법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yoon님 제 네이버 블로그에 스티밋 소개 글이 있는데요. 이 글의내용을 일부 쓰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네 괜찮습니다. ^^

이해가 쏙 되는 비유네요~

스팀잇 38위에 없는데요!?

와 이렇게 설명할 수도 있네요~ 놀람!

대박~~~최고네요

정말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뭐.. 보팅 누르고 가면 되는건가요? ㅠㅋㅋ 이제 시작해서 눌러봤자 의미없겠지만, 누르고 갈게요~

재미있고 이해가 쉽도록 쏙쏙 들어오는 글이네요^^ 잘 읽었습니다.

와!아무것도 모르고 친구가 한대서 들어온 저에게 정말 쏙쏙 들어오는 설명입니다~!!감사합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에게 정말 좋은글입니다. 저도 네이버 블로그를 하고 있지만 소득은 없습니다. 자기만족으로 열심히 올렸지만 이제 steemit 으로 바꾸고자 합니다. 고맙습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인데
지난주 친구의 설명들이 이글을 보고나니 백프로 이해되네요ㅎㅎ

There are 2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