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지락 술찜 도전

in #dblog2 years ago

image.png

이번 갯벌체험에서 잡아온 바지락으로 술찜 만들기에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ㅋㅋ

원래 요리를 잘 안하는 편이긴 한데... 이 요리는 만들기가 참 쉽다고 해서 도전!!

레시피

  1. 바지락 해감하고!
  2. 바지락 빡빡 씻고!
  3. 기름에 마늘 볶고!
  4. 바지락 넣고!
  5. 버터 넣고!
  6. 청양고추 썰어서 넣고!
  7. 맛술 적당히 넣고!(와인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8. 뚜껑 덮고!
  9. 바지락은 오래 가열하면 질겨지기 때문에 입을 열기 시작하면 보고 있다가 거의 다 열었다 싶으면 불 끄고!!(3분 이내에 모두다 열어야 정상!! 그 때까지 안열면 죽은 바지락 일 수도 있어요!)

정말 만들기는 쉽긴 쉽네요.. ㅎㅎ

완료 후에 먹어보니...!!! 와우 바지락 본연의 맛도 많이 느껴지구요, 버터향도 나서 맛은 좋았습니다.

하지만.. 좀 짜긴 하네요.. 소금관련 간은 전혀 안하는데, 바지락이 머금고 있는 바닷물로 자동으로 간이 되는 구조인데, 맛술말고 추가로 물을 더 넣어주면 덜 짜다고 하긴하니, 짠 맛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물을 추가로 좀 더 넣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저는 아래 유튜브를 보고 따라 했는데, 물을 좀 더 넣는 것이 좋겠습니다..!!

Sort:  

!PGM

Sent 0.1 PGM - 0.1 LVL- 1 STARBITS - 0.05 DEC - 15 SBT tokens to @bokica80, @happyberrysboy

remaining commands 7

BUY AND STAKE THE PGM TO SEND A LOT OF TOKENS!

The tokens that the command sends are: 0.1 PGM-0.1 LVL-2.5 BUDS-0.01 MOTA-0.05 DEC-15 SBT-1 STARBITS-[0.00000001 BTC (SWAP.BTC) only if you have 2500 PGM in stake or more ]

5000 PGM IN STAKE = 2x rewards!

image.png
Discord image.png

Support the curation account @ pgm-curator with a delegation 10 HP - 50 HP - 100 HP - 500 HP - 1000 HP

Get potential votes from @ pgm-curator by paying in PGM, here is a guide

I'm a bot, if you want a hand ask @ zottone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