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코인비평) 스팀(steem)이 가야할 길 ; 우선 네드가 사라져야 한다.

in #dclcik6 years ago (edited)

개발자들을 해고하는 CEO는 머. 더 할말이 없어보이네요. 힘든시기를 고통분담이 아니라 개발자들을 자르는것으로 대체했으니, 단호하게 망했다라고 봐야죠. 개발자들이 있어도 될까 말까인데.
유저 유입이 안되게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그 이후 타켓을 잡은 목표를 이루기도 전 개발자들을 해고한 상황이니, 고인물이 썩다 못해 터져나왔네요.

안타까움은 이루 말할수 없지만, 딱하나만 더 말하고 싶은것은.
나머지 30% 개발자들은 자신들이 더 이상 해고되지 않으리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일할까요?
아니면 나도 언제 잘릴지 모르니 다른데를 알아볼까요? 상식적이면 누구나 알수 있겠네요.
버티는 것이 힘들어 유저한테도 개발자들도 모두 스팀잇을 떠나게 만드네요.
스팀잇에 애정이 많았습니다만, 신규 유저 유입을 일부러 막고 개발자까지 자른 상황에 더 미래를 안보이네요. 골수들끼리 나눠먹고 점점 더 곪아가겠네요. 슬프네요. 그냥.

제 의견중 핵심은 이말 입니다. 남은 30% 개발자들이 과연 개발자 70%가 잘려나갔으니 전보다 잘리지
않기위해 더 열심히 개발할까? 나는 안잘렸으니 다행이라고 생각할까?자신도 언제 잘릴지 모르는 생각을 하지 않을까 입니다. 불안한 직원들에게서 성과가 나올일은 없죠. 다른 생각을 하게 만들겁니다.

하드포크도 이해가 힘들었는데, 직원 해고는 정말 가관이네요. 그것도 개발자들을.

Sort:  

좋은 지적이네요.. 미국같이 고용관계가 쉽게 깨지고 맺어지는 나라에서 그렇게 약한 모습을 보이는 회사에 누가 충성하겠습니까.. 각자도생하겠죠.

곰돌이가 @moon0819님의 소중한 댓글에 시세변동을 감안하여 $0.003을 보팅해서 $0.020을 지켜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1764번 $23.445을 보팅해서 $21.810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