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ven의 秀討利(Story) 185 : 나의 쿠바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in #fgomul5 years ago (edited)

Raven의 秀討利(Story) 185 : 나의 쿠바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20191008_180649-1.jpg

steemit_eng.png

@fgomul님께 우편을 배달받았습니다. 고물님의 예쁜 손글씨가 담긴 엽서를 포함한 쿠바의 풍경이 담긴 작품사진이 담긴 엽서와 함께 고물님의 싸인이 들어간 저서 mi cubano를 받아들으니 적잖이 감동이 밀려옵니다.

제목이 무슨 의미일까 하여 검색을 하면서, 제목보다는 오히려 더 새로운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네이버쇼핑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Capture+_2019-10-08-23-58-30-1.png
source

더불어 텀불벅이 무엇인지 참 궁금했었는데, 아이러니하게도 책제목을 검색하면서 대충 알게 되었습니다.😊

Capture+_2019-10-09-00-02-12-1.png
source

책제목을 검색했을 뿐인데 텀블벅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고, 쿠바가 에스파냐어를 쓴다는 것도 알았고, 제목이 나의 쿠바사람이라는 것도 알았습니다. 제목에서만도 여러가지를 알게 되었으니 책을 읽으면 더 많은 것을 알게되지 않을까하는 기대가 생깁니다.

하지만 성급하게 책장을 넘기고 쪼개서 띄엄띄엄 읽기보다는 한번에 쉬지않고 정독하고 싶은 마음에 살짝 아껴둘까 합니다.

처음 고물님의 알게된 것은 고물님의 학창시절에 대한 기억을 회상하는 이야기였습니다. 누구나 글에 대한 취향은 있지만 고물님 글은 저에게 몹시 매력적이었고 취향저격이었습니다.

고물님 글은 진실했습니다. 저처럼 방금 한 말도 잊어먹고 어제 일도 기억못하는 기억상실증 환자같은 사람에게 오래전 일을 차분하게 입안의 사탕이 녹듯 살살살살 풀어내는 고물님의 시간과 의식의 흐름이 진실되게 다가왔습니다.

진실함이란 자신을 가감없이 드러내는 것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이기에 누구나 진실되기란 쉽지 않습니다. 우리는 본의든 타의든 다들 페르소나 뒤에 자신을 가둔채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진실될 수 있다는 것은 용기있는 것이면서도 그 용기만큼이나 순수하다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내안의 그 어떤 것을 드러내도 추악하지 않을 수 있기에 자연스럽게 진실될 수 있는 것이 아닐까합니다.

한편 성숙한 어른의 순수함은 천진난만한 아이의 그것과는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어른의 순수함은 삶의 순간순간 생의 과정속에서 한올한올 엮인 두터운 니트 스웨터와 같은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애초에 만들기 어려울 뿐 아니라 만들었어도 풀어지기 쉽고 보풀도 일어나고 늘어지기도 쉬워서 언젠가 버리게 되는 것.

그 스웨터를 아직도 깔끔하고 정갈하게 간직하고 있는 사람일 것 같다는 것이 제가 고물님의 글에서 받은 첫 인상이었습니다.

그래서 궁금합니다. 이렇게 기억에 민감한 고물님의 책 속의 나의 쿠바사람은 어떤 사람일지...

downloadfile-1.jpg
<source : naver image>

이런 느낌일까요?😁

CollageMaker_20191009_005036766.jpg
<source : naver image>

아니면 쿠바사람이라는 말에 떠오르는 이 두사람 사람같을까요?😄

downloadfile-8.jpg
<source : naver image>

아니면 쿠바음악의 아름다움을 알게해줬던 이 영화 속 사람들처럼 열정적일까요?

Buena Vista Social Club - Chan Chan (Official Video)
source

저는 쿠바를 잘 모르지만 쿠바를 생각하면 늘 chan chan의 첫 멜로디와 가수들의 매력적인 목소리가 귓가에 어른거립니다.

고물님이 보고 온 쿠바는 어떤 모습이었고, 그녀가 만난 쿠바사람은 어떤 사람이었을까요? 그리고 나의 쿠바사람은 어땠길래 나의 쿠바사람이 된 걸까요?

궁금해집니다. 스팀잇의 글을 통해 몰래 훔쳐봤던 그녀의 쿠바에 대한 기억이 어떤 것인지... 궁금하집니다.^^

여러분들도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p_01.png

- Raven의 秀討利(Story) 목록

제목링크
1~170Raven의 秀討利(Story) 목록(1~170)링크
171지구는 누가지키지? 병구?링크
172달려라, 포레스트 검프링크
173언론과 언론환경이 바뀌기를 바란다.링크
174교레기도 있다. 사회정의를 바라지 않는 전국교레기모임링크
175신과 인간링크
176曲學阿世링크
177검찰 힘내세요.링크
178정치 진단링크
179같이 듣고 싶어서, 잃어버린 것들링크
180묻지마 폭행범은 술취한 성폭행미수범이다.링크
181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링크
182나의 아저씨 그리고 나의 아가씨?링크
183고맙습니다. 그렇게 얼음이 녹습니다.링크
184장준혁만큼 치열하게 살고 있나?링크
185나의 쿠바사람은 어떤 사람일까?링크

newen_LOGO_두껍.png

멋진 대문에 도움주신 @kiwifi님 고맙습니다.👍😊

steemit_eng.png

zzanbanner.jpg
스팀짱오픈카톡방 바로가기

steemit_logo.png

aaronhong_banner.jpg

Sort:  

고물상님 얼굴도 이뻐요." 제 취향도 저격"💉💉💉

헉! 정말요? 고물님 얼굴은 어디서 볼수 있나요? ㅎㅎ

얼마전에 복많은 분이 이미 채갔습니다.
포기하세요~ㅋㅋ 엉엉😭

그러게요. 품절녀시네요.^^

음... 언젠가 포스팅에 공개하신 것 같은데, 기억이 잘 안나네요.

저는 고물님과 주소도 주고받은 사이랍니다.ㅋㅋㅋ

허위사실 유포죄로 잡혀가십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

고물님 펀딩에 많이 참여한것 같네요! 전 이런게 있는줄도 몰랐는데...ㅎㅎ

저도 몰랐다가 참여 못했어요.^^ 그래서 저는 뒤늦게 구입했어요.ㅋㅋ

저 재밌게 읽었어요. ^-^ 네이버에 파는 거 처음 알았네요.^^

저도 고물님께 직접 샀어요. 검색하다가 알았어요. 홍보차원에서 글 써봤답니다.^^

참 글이 정갈하네요. ^^
저는 고물님을 잘 몰라서 아쉽네요.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레이븐님
저도 레이븐님께 뭐라고 적었었는지 정확히 기억을 못할만큼 기억력이 안 좋아요.
늘 솔직하고 드러내고 싶지만 여전히 두렵기도 하고 저 역시 페르소나를 꽤 많이 모아두었죠.
아이가 되고 싶지만 아이처럼 천진난만하기 쉽지 않아요. 철은 없지만서도

감사해요. 제 스웨터 올이 다 나가고 낡았지만 왠지 오늘만은 정갈해보이네요.
오타가 무지 많다는 걸 발견해서(이렇게 심할 줄이야. 털썩) 시무룩하고 있지만
그래도 제가 만났던 쿠바와 쿠바 사람이 어땠는 지 재밌있게 읽어주시길

오늘도 플러스알파가 넘치는 과분한 리뷰 선물 잘 받았습니다. 홍보도 감사드려요 ㅠㅠ!!
좋은 밤 되시길

나중에 다 읽고 한번 더 소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