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in] 처음으로 스팀 프로포절에 투표를 해봤습니다. '무료 다운보팅' 제거 제안

in SCT.암호화폐.Crypto4 years ago (edited)


이미지: pixabay


안녕하세요. @june0620 입니다.

예전에는 글 등록만 하고 스팀의 시스템적, 정치적 문제는 관심을 두지 않았는데 요즘 스팀의 변화 때문에 안 하던 투표도 하고 저도 나름 변화를 하고 있는 것 같아 한편으로는 요즘의 변화가 그렇게 나쁘지만은 않다고 느껴지네요.

오늘은 steem proposal에도 투표를 했습니다. @robertyan 님이 제안하신 건데요.
HF Proposal: Remove "Free Downvote" and Stop the "Wars"

제목에도 볼 수 있듯이 지난번 하드포크 때 생겨난 무료 다운보팅을 제거하자는 제안입니다. 많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을 잘해주셨고 다운보팅이 아닌 무료 다운보팅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저는 스팀에 다운보팅 시스템은 유지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기술적이거나 철학적인 부분은 둘째로 두고, 업보팅이 있으면 다운보팅도 있어야 힘의 평형을 유지할 수 있다는 단순한 생각 때문이지요.
물론 무차별 다운보팅은 아주 나쁜 것이고, 꼭 개선해 나가야 하는 문제라고 보고 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여러방면으로 접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첫번째가 우선 '무료 다운보팅'을 제거하는 것이라고 생각되어 제안에 참여했습니다.

요즘 스팀은 다른 문제로 아주 아파서 무차별 다운보팅이 좀 줄어든 것 같긴 한데 언젠가는 해결해야 하는 문제이고 많은 분이 참여하길 바라는 마음에 이렇게 공유해 봅니다.

행복한 밤 보내세요^^

투표 링크: https://steemproposals.com/proposal/73

Sort:  

@tipu curate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 多谢萍萍

不谢不谢🤭 我也刚发帖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june0620, I may be wrong but in my opinion Removal Of Downvote Option means destroying the Decentralised Structure and welcoming more Spam on the platform. Stay blessed.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Thanks for the comments @chireerocks.
I support 'downvote' and I oppose 'FREE downvote'.
Stay blessed😄

Thank you. 🙂

무료 다운본팅 제거 찬성이요 ㅎㅎ

감사합니다^^
제거되길 바랍니다~

再次感谢 June 的支持~
당신의 지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非常时期,社区成员应都站起来 😄

哈哈,啪啪啪

 4 years ago  Reveal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