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의 일상] 계란과자 만들기!

in SCT.암호화폐.Crypto4 years ago (edited)

갑자기 급 옛날과자가 먹고싶어졌습니다.
그런데 계란과자는 매대에 없더군요.

대략 박력분과 버터와 설탕
그리고 노른자를 적당히
(정말 그냥 대충 눈대중으로)

넣은뒤 도구의 힘을 빌러
그리고 손으로 반죽을
해주었습니다.

1.jpg

손반죽하다보니 사진찍을
겨를이 없더군요. 생각보다
힘이 많이 들어갔어요.

이내 정신을 차리고
오븐에 구워낸 상태를 봅니다.

네네 저는 작은 계란과자가 아니라
큰 계란과자를 먹고 싶었어요.

옛날에도 너무 작아서 빨리
없어지는 느낌이였거든요. ㅋㅋ

2.jpg

모양도 삐뚤빼둘하고 크기도 제각각이지만
이럴수가!!

맛있었어요~ 심지어 옛날 그과자랑
비슷한 느낌까지 났답니다.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냠냠 이렇게 간식거리를 접해서 좋았네요.

다음에는 작은 이삐버전도
시도해보려구요.

맛있는 식사 혹은 추억의 음식을 드시고
힘나는 하루 보내었으면 합니다!

(On same day, Posted At my blog :
https://blog.naver.com/lovelyyeon888/221839902402)

Sort:  

어릴적 계란과자 참 많이 먹었는데... ㅎㅎ
다음엔 모양좀 잘 만들어 주시구요~ ㅋㅋㅋ

ㅋㅋㅋㅋㅋ 다음에는 이쁘게 해보려구요. ㅎㅎ 건강한 하루보내세요~!

밖에서 사먹는것보다 직접 만들어 먹는게 맛있겠죠.ㅎㅎ

ㅎㅎㅎ 네 이번꺼는 맛은 일단 만족스러웠답니다. 맛있는 음식 드시고 힘내시는 주말되세요~

Hi @lovelyyeon!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494 which ranks you at #1245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275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217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7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3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