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터] 필라멘트 감지 센서 수리

in mini.topia4 years ago

안녕하세요 꿀푸입니다.

얼마전에 구입한 3D 프린터가 조금씩 고장 나기 시작을 하네요. 한달이 채 안된거 같은데...ㅠ

출력이 안되 몇번 분해 조립을 했었는데 오늘은 필라멘트 감지 센서가 제대로 작동을 안하기 시작을 합니다.

출력 재료인 필라멘트가 다 떨어졌는지 확인하기 위한 센서인데 감지가 안되면 출력을 멈추고 새 걸로 교체 해달라고 친철하게 알려주는 기능을 제공을 합니다..만 기능은 버그를 낳는 법. 저게 오작동을 하면 재료가 있는데도 출력을 멈춰버리는 그래서 다 출력 됐는지 확인하러 갈때마다 좌절하게 만드는 그런 일이 발생을 하네요.

작은 건 몇시간이면 끝나는데 하루 이틀 걸리는 작업 도중에 멈춰서 있으면 아주 도랏...ㅠ


문제 확인을 위해 분해를 해보았습니다. 회로 기판과 스위치 처럼 생긴게 보이네요. 부품 안쪽으로 필라멘트를 끼워 넣게 되어 있는데 필라멘트가 들어가면 쇠 지랫대를 밀어 주어 빨간색 버튼을 눌러주게 되어 있습니다.

기판이 문제 있다면 방법이 없겠지만 자세히 보니 지랫대 사이에 이물질이 들어가 있었네요. 제거 후 테스트를 해보니 문제없이 잘 출력이 됩니다. 파란색 불이 들어와 있으면 정상입니다.

이제는 출력 테스트를 해보아야 겠네요. 아무 문제 없이 완성된 출력물이 기다리고 있기를 바래봅니다.

Sort:  

Congratulations @honeybeerbear! You received a personal badge!

Happy Hive Birthday! You are on the Hive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Ranking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hivebuzz:

HiveBuzz Ranking update - New key indicators
Support the HiveBuzz project. Vote for our propos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