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VE 중국어 공부) 해커스 5급 단어장 3일 - 희노애락

in study 汉语学习4 years ago

IMG_7099.jpg

1.表达
怎样才能更好地表达自己的想法?
어떻게 하면 자신의 생각을 더 잘 표현할 수 있을까?

2.情绪
天气和环境都会影响人的情绪。
날씨와 환경은 모두 사람의 정서에 영향을 줄 수 있다.

3.好奇
小孩子容易对周围的环境感到好奇。
아이들은 주위 환경에 대해 호기심을 느끼기 쉽다.

4.感受
我从他的话中感受到了他的真心。
나는 그의 이야기 중에서 그의 진심을 느꼈다.

他把对这首音乐的感受写成了一篇文章。
그는 이 음악에 대한 느낌을 한편의 문장으로 완성했다.

5.意外
这次考试的结果让我们感到意外。
이번 시험 결과는 우리로 하여금 의외라고 느끼게 했다.

工作中发生的意外使他变得有些紧张。
업무 중에 발생한 의외의 사고는 그를 조금 긴장하게 했다.

6.抱怨
很多人抱怨自己没有好机会。
많은 사람들이 자기에게 좋은 기회가 없었던 것을 원망한다.

7.平静
情绪容易激动的人应该学会让自己平静。
감정이 쉽게 흥분하는 사람은 자기자신을 평온하게 하는 걸 배워야 한다.

8.期待
我很期待新的校园生活。
나는 새로운 캠퍼스 생활을 매우 기대한다.

9.表情
人们可以用表情表达自己的感受。
사람들은 표정으로 자신의 느낌을 나타낼 수 있다.

10.居然
天啊,你居然拿到了全校第一名。
세상에, 네가 뜻밖에 전교 일등을 했구나.

11.显得
你有什么好事显得这么高兴?
너는 무슨 좋은 일이 있어서 이렇게 즐거워 보이니?

12.遗憾
我本来是不想告诉你这个令人遗憾的消息的。
나는 원래 당신에게 이 유감스러운 소식을 알려주고 싶지 않았어요.

城市的快速发展给我们留下了不少遗憾。
도시의 빠른 발전은 우리에게 적지 않은 유감을 남겼다.

13.发愁
很多同学为自己的学习成绩发愁。
많은 학교 친구들이 자기의 학업성적 때문에 걱정하고 있다.

14.不安
弟弟现在看着特别不安。
남동생은 지금 특별히 불안해 보인다.

15.慌张
只有遇到意外的事情他才会显得这么慌张。
의외의 상황에 부딪쳐야만 그는 이렇게 당황함을 보인다.

16.佩服
这个人的能力真是让人佩服。
이 사람의 능력은 정말 다른 사람을 감탄하게 한다.

17.忍不住
这部电影让我忍不住流泪。
이 영화는 나로 하여금 참지 못하고 눈물을 흘리게 한다.

18.痛快
他很痛快地接受了我的建议。
그는 통쾌하게 나의 건의를 받아들였다.

19.惭愧
她因为工作上犯了错误而感到十分惭愧。
그녀는 업무상 잘못을 저지른 거 때문에 매우 부끄럽게 느꼈다.

20.迫切
他迫切地需要别人的帮助。
그는 절실하게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하다.

21.舍不得
我舍不得离开老师和同学们。
나는 선생님과 친구들과 헤어지는 것이 아쉽다.

22.痛苦
多次失败使他感到很痛苦。
여러번의 실패는 그로 하여금 매우 고통스럽게 느끼게 했다.

23.语气
女的是什么语气?
여자는 어떤 말투인가?

24.糟糕
糟糕,我居然忘了下午有重要的会议。
야단났네, 나는 뜻밖에 오후에 중요한 회의가 있는 것을 잊고 있었다.

25.操心
你不要为这事操心了。
너는 이 일에 너무 마음쓰지 마.

26.感激
每年教师节同学们都会对老师表达感激之情。
매년 스승의 날에 학생들은 선생님에게 감사의 정을 표현한다.

27.想念
在国外留学的那几年,我非常想念家人。
외국에서 유학하는 몇년 간, 나는 가족들을 매우 그리워했다.

28.可怕
妈妈刚才生气的表情很可怕。
엄마가 방금 화내는 표정은 매우 무서웠다.

29.哎
哎,为了结账我等了很久。
아이고, 계산하기 위해서 내가 오래 기다렸어요.

30.唉
唉,那时候我为什么没有好好学习呢?
에휴, 그때 나는 왜 열심히 공부하지 않았을까?

31.不耐烦
他接电话的语气显得很不耐烦。
그는 전화받는 어투가 매우 귀찮은 것처럼 보였다.

32.嗯
嗯,以后我得更加小心了。
응, 이후에 내가 더 조심할게.

33.感想
读完这本书之后我们写了自己的感想。
이번 책을 다 읽은 후 우리는 자기의 감상을 썼다.

34.哈
听完孙子的话,爷爷哈哈大笑了。
손자의 이야기를 다 듣고, 할아버지는 하하하고 크게 웃었다.

35.恨
小美最恨说得多做得小的人。
샤오메이는 말은 많고 하는 일은 적은 사람을 가장 미워한다.

36.怀念
最让我怀念的是我的大学生活。
나를 가장 그립게 하는 것은 나의 대학 생활이다.

37.灰心
就算失败过很多次也不要灰心。
설령 실패를 여러번 했더라도 낙담하지 마세요.

38.寂寞
她一个人住在大房子里感到有点儿寂寞。
그녀 혼자 큰 집에 살아서 약간 적막함을 느낀다.

39.流泪
爸爸看到弟弟一个人在房间流泪。
아빠는 남동생 혼자서 방안에서 눈물을 흘리는 것을 보았다.

40.陌生
他对这里的环境并不陌生。
그는 이곳의 환경이 결코 낯설지 않다.

41.委屈
姐姐受了委屈所以忍不住流泪了。
언니는 억울함을 느껴서 참지 못하고 눈물을 흘렸다.

不好意思,我刚才说的那句话有点委屈你了。
미안해, 내가 방금 말한 그 말이 너를 조금 섭섭하게 했구나.

42.吓
我被他意想不到的举动吓到了。
나는 그의 예상치 못한 행동에 놀랐다.

43.自豪
老师十分自豪地说 “他是我的学生。”
선생님은 매우 자랑스럽게 말했다. “그는 나의 학생이다.”

44.不得了
不得了,我怎么会忘记这么重要的事!
큰일났다, 나는 어떻게 이렇게 중요한 일을 잊었지!

孩子收到生日礼物高兴得不得了。
아이는 생일 선물을 받고 매우 기뻐했다.

45.似乎
他似乎明白了我的意思。
그는 마치 내 생각을 이해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