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Steemit] 코로나로 흉흉한 서울 / 스팀잇도 Kaos

중국인 입국만 막았어도 큰 확산은 없었을 텐데 말이죠 (타 국가 통계를 보면 합리적 추론)


리노 토큰 강제 이주 사태는 다른 글에서도 봤지만, 충격적이네요. 증인들 입장도 이해가 됩니다.


@roundbeargames 님, 리노 사태 조명 좀 주탁드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Sort:  

저도 방금 리노/btt 토큰스왑 뉴스를 봤는데 저스틴의 평소 행동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거라 놀랍지는 않네요 ㅎㅎ

이미 스팀 유저 다수와 증인들은 저스틴을 전혀 신뢰하지않습니다. 리노는 유저베이스가 거의 없던 체인이기 때문에 오히려 btt로 갈아타는게 이득일수도 있지만, 스팀같은 경우에는 보팅, smt, 스팀dao, 커뮤니티즈 등을 봤을때 트론보다 훨씬 가능성이 많은 플랫폼이기 때문에 유저들이 스왑을 원치않습니다. 증인들에 대한 지지 또한 강력하기때문에 저스틴은 스팀에 있어서만큼은 평소와는 다르게 저자세로 나오고있고요.
(뒤에서 칼을 갈고있겠지만요 ㅎㅎ..)

리노는 디라이브 외엔 사용하던 싸이트가 없는거 같은데 스팀은 이미 스티밋 없이도 살아남을 자체 생명력을 어느정도 갖춘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강제 이주도 쉽지않아보입니다.

자세한건 나중에 더 알아보고 생각나는게 있으면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ㅅ^

늘 좋은 소식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KR 스팀잇은 때로는 왜곡된 정보가 대세가 되는 경우가 간혹 있어서요.

네 ㅎㅎ 언어의 차이, censorship resistance를 중요시하지 않는 문화의 차이, 대기업에대한 환상.. 여러가지 요인들이 있는거같에요. 사실 그런 성향을 가진 분들은 스팀보다는 구글/페북/네이버 등이 훨씬 더 맞을수도있습니다.

몰랐던 소식이네요. 역시 입장은 골고루 들어봐야 맞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는 국내유저들이 저스틴의 독재를 지지하는걸 보고 놀랐네요 😨 ㅎㅎ
저스틴의 돈과 마케팅이 쌜지 자유를 원하는 유저들이 쌜지는 올해 기다려보면 나올꺼같네요.

지금이라도 중국인 입국을 막아야 하는데...아직도 막지 않고 있어서 걱정입니다.

저스틴의 일거수 일투족이 요새는 관심사가 되어버렸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