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코로나로 흉흉한 서울 / 스팀잇도 Kaos

in Korea • 한국 • KR • KO4 years ago (edited)

1.jpg

코로나 확진자가 1000명을 넘어섰습니다.
북한은 이미 1월말에 중국국경을 봉쇄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정부의 미숙한 조치로 대한민국은 코로나 확진자 2위국가가 되었습니다.

잠깐 슈퍼에 갔었는데 위에 사진처럼 라면이 동이나고 있었습니다.
이제는 정부에 대해 불신을 하고 각자 살길을 찾으려는거 같습니다.

현재 시중에서 마스크를 구할 수 있는 곳은 거의 없다고 봐야할거 같습니다.
있다고 하더라도 고가격에 소량만 구매가 가능할거 같습니다.

마스크생산량의 절반이상이 중국으로 수출되었다고 합니다.
현 정부의 위기관리능력이 시험대에 오르고 있습니다.

2.jpg

지속적으로 코로나 관련 문자가 옵니다.
저는 애초부터 사태가 심각하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지금의 사태는 인재라고 보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3.jpg

지인이 보내온 사진입니다.
한참 북적일 저녁 7시40분경 삼성역 인근입니다.
인적이 많이 드물게 보여집니다.

리노.jpg

스팀 증인들의 쿠테타는 이미 다들 아실겁니다.
LINO토큰은 BTT로 스왑이 되고 있습니다.
STEEM의 운명의 어찌될까요?
저스틴이 맘 먹고 시장에서 STEEM을 대량 사들여서
증인들을 전부 갈아치울수도 있다고 봅니다.

프락시.jpg

저는 @proxy.token 에 증인투표를 위임해 두고 있는 상태입니다.
증인 쿠테타이후 잠시 위임을 철회했다가 다시 위임을 하고 있습니다.
@proxy.token측에서는 모든 증인에 대한 투표를 철회했습니다.
@proxy.token 에만 1표를 행사중입니다.

재우조.jpg

다들 알고 계시는 클레이옵님의 부계정입니다.
50만 SP가 넘게 있었는데 지금은 파워다운이 되어서 342 SP입니다.

클레이.jpg

클레이옵님 본계정의 SP가 늘었나 보았더니 본계정의 SP도 감소했습니다.

지금 스팀 & 스팀잇 & 스팀엔진토큰 모두 큰 혼동의 상태입니다.
저는 어쨋든 긍정적인 방향으로 스팀이 성장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트론 저스틴 선 엄청난 비밀 프로젝트 추진 주장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123764

이 기사를 보시면 2020 년 1월 13일에 저스틴 선이 암호화폐 트론(TRX)과 비트토렌트(BTT) 이용자를 1억명 이상 증가시킬 수 있는 비밀 프로젝트를 추진중이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엄청난 비밀 프로젝트를 믿고 도박을 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오늘 8700 SP를 업했습니다.


https://www.binance.com/kr/register?ref=KOFLWL9Z

무료 계정 만들기 | Registration |바이낸스
Register an account with Binance today
www.binance.com

https://www.huobi.co.kr/maid/maidRank?invite_code=ev534

후오비 코리아
6년 보안 무사고 글로벌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www.huobi.co.kr

#후오비
#huobi
#바이낸스
#binance

Sort:  

현 정부는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봐요.
잘 막고 있었는데 정말 생각지도 않은 부분에서 터진거라 ㅠㅠ

빨리 이 사태가 해결되기를 기원합니다

곰돌이가 @hodolbak님의 소중한 댓글에 $0.028을 보팅해서 $0.014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7474번 $97.598을 보팅해서 $101.219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코로나 확산=인재 동감합니다 ㅠ 마스크에 대한 부분은 정말 할말이 없구요.. 아마 뉴스로 많이 보셨을듯요 ㅠ 스팀잇이 흘러가는 방향도 머가먼지 아직 어리둥절할뿐입니다 ;;

Posted using Partiko iOS

좋은 방향으로 다 해결되길 바랍니다~

코로나19로 싱숭생숭~ 스팀잇도 싱숭생숭~~~~
엄청난 비밀 프로젝트가 뭘지??? ㅎㅎ 기대해도 될까요?

그 비밀프로젝트가 스팀잇이길 기원합니다 ㅎㅎㅎ

중국인 입국만 막았어도 큰 확산은 없었을 텐데 말이죠 (타 국가 통계를 보면 합리적 추론)


리노 토큰 강제 이주 사태는 다른 글에서도 봤지만, 충격적이네요. 증인들 입장도 이해가 됩니다.


@roundbeargames 님, 리노 사태 조명 좀 주탁드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저도 방금 리노/btt 토큰스왑 뉴스를 봤는데 저스틴의 평소 행동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거라 놀랍지는 않네요 ㅎㅎ

이미 스팀 유저 다수와 증인들은 저스틴을 전혀 신뢰하지않습니다. 리노는 유저베이스가 거의 없던 체인이기 때문에 오히려 btt로 갈아타는게 이득일수도 있지만, 스팀같은 경우에는 보팅, smt, 스팀dao, 커뮤니티즈 등을 봤을때 트론보다 훨씬 가능성이 많은 플랫폼이기 때문에 유저들이 스왑을 원치않습니다. 증인들에 대한 지지 또한 강력하기때문에 저스틴은 스팀에 있어서만큼은 평소와는 다르게 저자세로 나오고있고요.
(뒤에서 칼을 갈고있겠지만요 ㅎㅎ..)

리노는 디라이브 외엔 사용하던 싸이트가 없는거 같은데 스팀은 이미 스티밋 없이도 살아남을 자체 생명력을 어느정도 갖춘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강제 이주도 쉽지않아보입니다.

자세한건 나중에 더 알아보고 생각나는게 있으면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ㅅ^

늘 좋은 소식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KR 스팀잇은 때로는 왜곡된 정보가 대세가 되는 경우가 간혹 있어서요.

네 ㅎㅎ 언어의 차이, censorship resistance를 중요시하지 않는 문화의 차이, 대기업에대한 환상.. 여러가지 요인들이 있는거같에요. 사실 그런 성향을 가진 분들은 스팀보다는 구글/페북/네이버 등이 훨씬 더 맞을수도있습니다.

몰랐던 소식이네요. 역시 입장은 골고루 들어봐야 맞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는 국내유저들이 저스틴의 독재를 지지하는걸 보고 놀랐네요 😨 ㅎㅎ
저스틴의 돈과 마케팅이 쌜지 자유를 원하는 유저들이 쌜지는 올해 기다려보면 나올꺼같네요.

지금이라도 중국인 입국을 막아야 하는데...아직도 막지 않고 있어서 걱정입니다.

저스틴의 일거수 일투족이 요새는 관심사가 되어버렸네요.

요즘처럼 걱정이 많았던 때가 있었나 싶습니다...ㅜㅜ

전시상황같아요 ㅠ

증인님 파워다운이 완료되었군요...

네.......

실제 중국으로 수출된건 10% 수준이고 나머진 업자들이
매입해서 쟁여 놓고 비싸게 판다네요
이건 무거운 처벌을 해야 한다고 봅니다.

네 요즘은 언론도 혼란스럽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