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난잔치-테슬라배터리데이

IMG_20200923_093732.jpg

테슬라 배터리 데이
대단하고 쇼킹한 발표는 없었고 주주들 마음 편하게 투자하시라는 내용이었던거 같습니다.

간략하게 발표내용은 2년정도 후에 배터리 비용을 내리겠다. 지금은 기가팩토리인데 테라팩토리로 증설하면 지금 차 가격의 절반가까이 낮출 수 있다. 장미빛 전망 내 놨네요. 그냥 어느정도 예상했던 내용들 입니다.

그리고 배터리데이에 재미있는 내용하나를 발표했는데 한달 후에 완전 자율주행버젼을 내놓겠다고 하네요.
테슬라는 라이다 기술을 이용하지 않고 영상판독기술기반인데요. 3D비디오판독 기술로 완전 자율주행을 하겠다고 합니다.
기존 차량에서 OTA업데이트로 버젼업을 할텐데 대단하네요.
뭐든 나와봐야 알겠죠?

내년 또는 내후년 까지 드라마틱하게 가격인하는 없을것으로 판단되네요. 모델3 주문으로 살짝 마음이 기울고 있네요.

대단한 발표내용은 없었지만 테슬라가 엄청나게 빠른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고 기존 내연기관기반 제조사들 몇개는 사라질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머스크가 발표시작할때 어렵게 번돈을 테슬라에 투자해 줘서 고맙다는 말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ㅎㅎㅎ

스팀의 저스틴도 알아야할텐데요. 어렵게 번돈 스팀에 투자한 사람 많다는 사실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