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리뷰[Ping pong]

in #kr-animation6 years ago

애니리뷰[Ping pong]

애니리뷰[ping pong] 00.jpg
(첫 인상은 개그물인줄 알았다;;)

2014년 방영되었고 11화 구성이다. 스포츠 물이다.

노이타미나 라는 방송사의 애니인데

여기의 작품은 대부분 어른들도 즐길 수 있는 애니들을 많이 제작한다

동쪽의 에덴, 사이코패스, 은수저(이건 이미 리뷰했다), 토끼드롭스 등 하나같이 기억에 남는 작품들이다.

그 중에서도 최고의 작품 중 하나가 이 핑퐁이라고 생각한다.

그림체는 원작 만화책을 잘 따왔다고 하는데

굉장히 거친 느낌의 작화이다.

이부분은 설명보다 한번 보는게 훨씬 빠를 듯 하다.

애니리뷰[ping pong] 01.gif
(오프닝에 잠시 나오는 장면이다)

작화는 이렇기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고

이 핑퐁의 시청을 많은 사람이 포기하게 만든 요소 중 하나이다.
(필자는 오히려 이런 그림체 이기에 독특한 연출과 케릭터성이 더 살아나지 않았나 생각한다.)

연출도 특이한 부분이 있는데 마치 만화책을 보는 것처럼 화면 분할을 자주 사용한다.

애니리뷰[ping pong] 07.png

핑퐁은 단순히 그림체로 안보고 넘어가기엔 너무 아까운 애니이다.

스포츠 애니는 보통 주인공이 어떠한 종목에서 온갖 역경을 딛고 최고의 자리를 올라가는 과정을 그리는 경우가 많다.

물론 큰 줄거리는 이 핑퐁도 동일하다

하지만 이 애니가 말하고자 하는 건 스포츠로 통한 성공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등장인물들은 탁구를 통해 경쟁하는 과정에서 각자 무언가를 깨닫고 성인이 되기까지 성장해 나가는걸 보여준다.

핑퐁의 등장인물들은 성인이 되어 탁구로 성공했든 성공하지 못했든

내면의 성장을 이루어 내기에 모두가 주인공인 듯한 느낌을 받는다.

애니리뷰[ping pong] 09.jpg
(왠만한 애니에서 최고 악당역쯤 맡으실 것 같지만 정말 정감가는 케릭터 중 하나다...)

필자는 탁구야 친구들이랑 가끔 쳐 보긴 했지만

상세한 시합 룰이나 세부적인 기술은 1도 알지 못하고 심지어 그다지 좋아하지도 않는다.

그래도 애니를 보는데 전혀 거부감이 없었다.

애니리뷰[ping pong] 04.gif

연출 이야 조금은 과장될 때도 있지만 애니 내내 어떤 기술을 쓴다거나

엄청난 신체능력을 보여주지도 않는다.

애니리뷰[ping pong] 06.gif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니가 흥미진진하게 느껴진 이유는

아마도 전반적인 연출 자체가 탁구 경기는 거든다는 느낌이고

인물들의 심리에 대한 묘사가 더 섬세하게 느껴져서 그렇지 않나 싶다.

어른들이 봐야 더 재미있을 것 같은 탁구물 핑퐁

내 맘대로 주관적인 애니 평점은 1점 이다.

애니 평점기준

  1. 다시 시청 할만한 가치가 있으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본 애니
  2. 다시 볼 필요까진 없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본 애니
  3. 다 보긴 했지만 이것저것 보다 한번에 다 보진 못한 애니
  4. 다 못봤지만 조금이라도 볼만했던 애니
  5. 초반 몇시간 안에 포기한 애니
Sort:  

Great kr-animation.
This is a beautiful post ever.
You present the nice blog.

This comment has received a 0.25 % upvote from @booster thanks to: @shanto24.

이런 그림체..
쉽지 않을텐데...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든 만화인데...

쓰신데로 그림체만 보고 넘어가기에는 참;;;
진국인 면모가 많죠....

잘 보고 갑니다.

네 그림체만 보고 패스하기엔 좋은면이 많은 애니라고 생각합니다
방문 감사드립니다 sindoja님!

1점을 주시다니, 엄청 재밌는 애니였던 것 같군요, ㅎ

네 나름 재미있었습니다!

오.... 신선하네요...^^

약간 투박하지만 이런 점들이 또 다른 독자층을 흡수할 수 있는 매력이라 생각하네요...

탁구보니... 회사 초년생 때 많이 쳤는데...
나이가 드니 이젠 움직이려고 하질 않네요...^^

ㅎㅎ 어릴때 놀거리중 지금도 하고있는건 가끔 하는 축구정도 뿐이네요

아... 평점 1점이요;;
다시 볼 필요없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본 애니~
와~ 주관적인 평 잘들었습니다 ^^ㅋ

ㅋㅋ 네 제 맘대로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참고해서 봐주세요 허허

저는 탁구를 좋아하는데..
그것 때문이 아니라 이 만화는 인물들의 심리묘사라는 말 때문에 보고 싶어 지네요^^ 보고 후기댓글 남길께용 ㅎ

오옷 감사합니다 ㅎㅎ
보시고 후기댓글 남겨주세요 기다리겠습니다~!

놀랍게도 제가 몰랐던 애니가 있었군요 ㄷㄷㄷㄷㄷ
거기다가 1점 애니라 ㅎㄷㄷ
리뷰 잘보고 갑니다!!

넵~ 감사합니다
나름 유명한 애니입니다!

이 만화는 제 아내가 무척 좋아했었죠.
애니로 나와 있는 줄은 몰랐네요.
아내와 함께 보면 좋아할 듯 하네요^^

옷 아내분께서도 만화 좋아하시는가 보군요
저희도 둘다 좋아해서
둘다 추천해주는 만화 읽는 재미가 있었는데
요즘은 거의 만화책은 웹툰만 보고있네요 ㅠㅠ

노이타미나 내가 유일하게 다 본 애니 6개 중 3개(싸이코패스, 잔향의테러, C)가 다 거기에 포진되어 있는 곳이죠. 스포츠물은 보지 않았지만 봐야곘군요!

첫번째 이미지만 보고 이나중 탁구부인 줄 알았어요...

ㅋㅋㅋ 이나중 탁구부 아시는군요
희대의 병맛 만화중 하나인데

그래서 좋아했죠 ㅋ

정말 그림체가 독특하네요 ㅎㅎ 남은 연휴도 잘 보내세요^^

네 독특하죠
이제야 댓글을 답니다
연휴 잘 보내셨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ㅎㅎ 얼라하고 놀아 주느라 몸이 녹아 내릴 것 같은 것 빼고는 아주 잘 보냈습니다. 아가울프님도 좋은 한 주 되세요!!!

ㅋㅋㅋㅋ 재밌는 글이네요.

스포츠 애니매이션이군요. 개그는 아니구^&^
그림체가 좀 낱설긴하네요. 1점이시라니 스포츠 성장 애니를 좋아하는데 찜해야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ballantines30 님 방문 감사드립니다 ㅎㅎ
아이와 함게하는 포스팅잘보고 있습니다
또 놀러와 주세요~!

첫사진보고 저도 코믹물 인줄 알았네요ㅎㅎ

핑퐁 좋은 애니메이션이죠 제 감상은 주인공이 반전의 반전 그리고 준결승이 너무 박진감 넘쳐서 상대적으로 결승은 좀 허무했어요 ㅋㅋㅋ
노이타미나는 매분기 고정 방송 시간대지 방송사는 아니긴해요. 들어가는 제작사도 매번 바뀌고 가끔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처럼 모에계 애니메이션이 들어가기도하죠.

결승은 뭐랄까 풀각성 상태의 희생양 같은 느낌이었죠
노이타미나 관련은 제가 잘못 알고 있었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개그코드가가득할것같은그림체인데진지한탁구애니이군요 ㅎㅎ

네 ㅎㅎ 개그도 연애요소도 쫙 빼고
담백하게 탁구얘기만 한답니다 ㅎㅎ

그림체만 보면 패스인 애니인데 1점이라고 하시니 한번 더 눈여겨 보게되네요!~^^

최근에 하이큐 재미있게 봤었는데 하이큐같은 스타일은 아닌듯 보입니다. 스포츠애니는 매력이 있는데... 정주행 해보겠습니다. ㅎㅎ

네 하이큐 스타일하고는 좀 차이가 있죠
댓글 감사드립니다!

왠지 이말년 작가님이 떠오르는 작화네요. ㅎㅎ

ㅎㅎㅎ 그러게요 이말년 ㅎㅎㅎ

5월 다시 파이팅해요!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wow sir nice blog it is..

Great kr-animation..
Thanks for sharing kr-review...I appreciate your hobby...all the best,,,

i really like your animation this @agawolf. game ping pong, i have never played ping pong. but, i can not play ping pong ...

would you teach me to play ping pong? can you play ping pong? LOL ...

Great animation, I really like your ping Pong animation

i really like your animation this @agawolf. game ping pong, i have never played ping pong. but, i can not play ping pong ...

would you teach me to play ping pong? can you play ping pong? LOL ...

Great animation, I really like your ping Pong animation

@agawolf you are really a creative artist, in one day you can produce a very good animation work.

I am very amazed at you @agawolf. I really hope you continue to be given good health, let us stemians can continue to enjoy the works from you.

Thank you @agawolf for sharing

ping pong game, I once played ping pong in my childhood. however, back then I was not wearing a standard table for ping pong. we used the dining table at the time.

a nice animation about ping pong, the animation you created, reminds me of my childhood.

Thank you @agawolf for making good animation of Pong Pong. I am so happy with your post. Keep working for making great animation ini steemit...

Really beautiful post sir

놀라운 애니메이션 영화.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The ping pong characters are very interesting as they are adults and table tennis players. The table tennis animation looks so gorgeous. I enjoy your wonderful review. Thanks a lot @agawolf for always providing some new game review and wonderful animations.

very unfortunate anime as good as this is only 11 episodes, in my opinion anime ping pong is feasible to have many episodes.
I also hope the anime ping pong has the latest sequel.
and I'm sure pingpong anime fans would also like to watch a longer story.

full of struggle that is the right word for ping pong anime.
ping pong is one of my favorite sports, though now I have rarely played it.
animated ping pong i think is perfect for me because i love to sport ping pong.
I also want to learn a lot from ping pong anime, maybe there is aspiration for me to play ping pong better.
thank you

very detail once your reviews, i like.
I have never watched a sports-themed animation, I think I should watch it.
according to your review I am so interested to watch it.
in the real world I rarely sport, maybe by watching anime ping pong can be my motivation to not lazy to exercise.

I've previously watched anime about sports anime about football.
I think the anime about sports is indeed interesting for men, and this time you are reviewing the anime ping pong sport.
i enjoy your very outstanding reviews.

맨처음에 포스터 보고
돼지의 왕 감독님이신 연상호 감독님 작품인줄 알고 읽었는데
일본꺼였네요 ... ㅎㅎ
그림체는 불호지만 재밌게 보셧다니 관심은 가네요 나중에 볼애니 목록에만 넣어놔야겠어요 ㅎㅎ

This is a beautiful post ever.
You present the nice blog.

beautiful post

post valo hoise share korar jonno dhonnobad :)

ping ping recalled my memories 2 years ago, when i played ping pong.
at that time I was very embarrassed because the ball smash from my opponent about my head.
maybe i will watch ping pong animation, so i am pep again playing ping pong.
I will resteem your post, thank you for sharing.

Ping pong is a very difficult game type, which requires agility, speed and detailed engineering techniques. I frankly dislike it, people with great characters who can play it well..

Congratulations @agawolf!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6 years ago  Reveal Comment

Please Stop - @sujonkhan

You just said "amazing post","thanks for sharing" and in your your last 100 comments you used 62 phrases considered to be spam and you made this exact same comment 1 times. You've received 1 flags and you may see more on comments like these. These comments are the reason why your Steem Sincerity API classification scores are Spam: 57.80% and Bot: 2.90%

Please stop making comments like this and read the ways to avoid @pleasestop and earn the support of the commun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