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집 마당에서 사슴벌레 키우기? 잡기?

in #kr-daily7 years ago

[일상] 집 마당에서 사슴벌레 키우기? 잡기?

안녕하세요. 아라서입니다.
오랜만에 글쓰네요 ㅜㅜ

그 동안에 바쁜일과 이런저런 큰일들이 있어서 시간이 없었습니다. 다시 일상글부터 편하게 시작하려고 합니다.


IMG_2943.JPG
오랜만에 아이들에게 잠자리를 잡아주려고 마당을 서성이고 있었는데요.

하늘을 보다가 우연히
집앞 도토리 나무에 자세히 보니 ?? 옹??

검정색 무언가 움직이길래 근처로 가봤습니다.

IMG_2948.JPG
오잉 이 녀석은 사슴벌레??
그것도 크기가 제법 큰 사슴벌레네요. ㅎ

IMG_2947.JPG
신기하게 집나무에 살고 있었네요 ㅎㅎ

아이들에게 채집통을 챙겨 오라며 말하고
저는 천천히 나무 근처로 가서 몸통을 잡았습니다.

요 녀석들 눈치가 빨라서 간혹 발자국 소리만으로 나무속 구멍으로 도망가는 녀석들도 있어요.

IMG_2944.JPG
가져온 채집통에 잡은 사슴벌레를 보여주고
아이들에게 건네 줬네요 ~

IMG_2945.JPG
둘째도 보고 신기해 하면서 탄성을 질렀습니다 ㅎ

둘째는 태어나서 처음본 곤충이라 그런지 더 신기하고 무섭게 관찰했답니다 ㅎ

IMG_2949.JPG
그리고 다음날 혹시나 해서 다시 가보니 오잉??!!
두마리가 살짝 보이네요 ㅎ

IMG_2951.JPG
헉 위에도 보니 또 한마리가 추가로 있었는데
이곳은 사슴벌레 아파트인듯 ㅎㅎ

IMG_2952.JPG
다음날만 총 4마리 잡았네요 ^^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잠시 가지고 놀게했습니다 ㅎ

IMG_2953.JPG
아이가 뿌듯해하고 신기해 하길래 인증샷 한번 찍어 봤습니다 ㅎ

IMG_2955.JPG
그리고 정말 이곳은 산이 아닌 집마당이라는 인증샷도 찍어 봤습니다 ㅎ


사슴벌레 밥도 없고 아직 작은 사슴벌레들이 많은것아 그냥 해당 위치에 다시 풀어 줬네요^^

나중에 더 크고 더 많이 생기면 그땐 사육용으로 잡아가서 키워 볼까 합니다 ㅎㅎ

아이들은 많이 아쉬워 했지만
우리가 지금 가져가면 사슴벌레들은 배고파 죽을거라며 말해주고 놔주니 아이들도 공감하며 풀어 줬네요.

이만 주말에 있었던 특별하고 신기한 일상 이야기를 포스팅해봤습니다.
^^

Sort:  

I love your post, thanks for sharing! I gave you a vote. I hope you enjoy it.

Where is your house ?

The tree in the house.
^^

와.. 말 그대로 산교육장이네요.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것 같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아이들의 곤충 체험이랄까요 ㅎ ^^

사슴벌레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겠어요!!
사슴벌레 아파트ㅋㅋㅋ
너무 웃겨요^^

집 나무에 무슨 사슴벌레들이 그렇게 많은지
들어보니 저희 동생도 몇마리 잡았다고 하더군요 ㅎㅎ

직접 잡아서 키우는 애완곤충이라 ㅋ
벌레를 싫어하긴 하지만 사진으로
보는 사슴벌레는 흥미롭군요^^
휴가는 잘 다녀오셨나요?

저도 벌레를 좋아하지 않고
사슴벌레에게 아이들도 물릴것 같아서

다음날 다 풀어주긴 했네요 ^^
전 휴가도 몇일 없고 날씨 더워서 나중에 선선할때 갈까 생각 중 입니다 ㅎ

와 정말 크네요
저도 신기한데 아이들 곤충체험 제대로 했네요^^

생각보다 큰 녀석이 한마리 잡혔는데
나머진 다 아기들이라 풀어주는겸 다 나줬네요^^

아이들은 곤충 구경 잘했죠 뭐 ㅋㅋ

leesujae17님 방문 감사드리고 잘 부탁드립니다

네 감사합니다. 저도 잘부탁드려요^^

오 교육으로 딱이겠는데요?!
빨리 사슴벌레 밥을 준비하셔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