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여자의 Simple Recipe (추석맞이 모듬전 편)

in #kr-food7 years ago

IMG_3035.JPG

안녕하세요!~ 상여자 로사리아 입니다~ :)

명절이 다가오면

김여사님은 항상

일주일 전부터 준비를 시작하셨어요.

가장 먼저 하신일은

이불 빨래였어요.

먼지를 탈탈 털어

세탁기에 돌린후

햇살이 가장 좋을때 바짝 말려 주신

그 이불의 고슬거림이란... 생각만해도

잠이 솔솔 오는 그 느낌이 참 좋았어요.

그리곤 코다리를 사다 3~4일쯤

더 말려서 꼬득꼬득하도록 만드세요.

그리곤

배추를 사다가 겉절이를 담그시면

그제야 명절 준비가 끝이 나요.

큰집이 아니라 차례 준비를 하지 않아도 되지만

항상 서너가지 나물반찬과

잡채며 전이며 갈비며

항상 음식 준비를 하셨어요.

그런데 이젠 명절의 준비도

예전과는 많이 달라졌다는 생각이 들어요.

빨래는 건조기가 있으니

매일이라도 빨아서 뽀송함을 느낄수 있고

냄새나는 코다리는

말릴필요도 없을만큼 마트에 손질 잘된 상태로 살수 있고

오늘은 어쩐지 예전의 불편함이 그리운 그런 날이에요 ^^

아마 지금쯤 다들 가족들 품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계시겠지요~ ^^

저는 어제 조금 이른 추석 준비를 했어요.

몇가지 모든전을 만들어봤답니다~

미리 눈으로 즐겨주세요 ^^

동그랑땡

IMG_3023.JPG

재료: 다진 돼지고기 600g, 두부한모, 당근, 파 한뿌리

양파등의 재료들이 들어가면 수분이 많아져서

되도록이면 최소한의 재료만 넣어서

고기맛을 충분히 즐기는 동그랑땡을 만든답니다.

IMG_2967.JPG

하나. 다진 고기에는 마늘 1큰술, 소금, 후추, 생강 가루를 넣고

IMG_3056.JPG

잘게 다진 당근과 대파, 물기를 쫘악 뺀 두부를 넣고

IMG_3055.JPG

쉐끼쉐끼 해주세요.

IMG_3026.JPG

둘. 동그랗게 모양을 잡고 부침가루 - 달걀물 순으로

묻혀서 부쳐주세요.

이때 달걀물에는 달걀 4개와 노른자 3개를

더 넣어서 만들어주면

색이 더 이쁜 전을 만들수가 있어요.

불조절은 약한불에서 부쳐주셔야

이쁜 노란색을 유지하면서 저도 잘 익는답니다.

인내심이 필요하죠~ ^^

이때 재료를 조금 남겨서

IMG_3050.JPG

호박안에 채워서 넣어보기도 하고

IMG_3029.JPG

깻잎이나 고추에 채워서 만들어 주시는것도 잊지마세요!!!

어묵전

IMG_3034.JPG

재료: 어묵, 비엔나 소세지, 맛살, 고추

IMG_3033.JPG

하나. 어묵안에 고추와 비엔나 소세지를 끼워넣고

IMG_2970.JPG

일정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IMG_3041.JPG

둘. 꼬치에 원하는 모양으로 끼워주세요.

IMG_3039.JPG

셋. 밀가루 없이 달걀물만 묻혀서 부쳐주시면 됩니다!

맛살하트전

IMG_3044.JPG

재료: 맛살, 홍고추, 청고추 조금, 달걀물

IMG_3054.JPG

하나. 맛살을 반으로 잘라 꼬치를 이용해서

IMG_3049.JPG

하트모양으로 잡아줍니다.

둘. 달걀물에 홍고추, 청고추를 잘게 썰어 넣어 줍니다.

IMG_3032.JPG

셋. 약불에 하트모양을 넣고

IMG_3030.JPG

구멍안에 달걀물을 넣고 부쳐주면 끝!!

동태전

IMG_3046.JPG

하나. 동태에 물기를 제거하고 소금 후추 간을 해줍니다.

IMG_3028.JPG

둘. 밀가루 - 달걀물 순으로 묻혀서 부쳐주시며 끝!!

이따 쑥갓이나 청고추등으로 고명을 올려주면 더 좋아요!~

그외의 전들

IMG_3057.JPG

맛있는 송이버섯전~~

IMG_3022.JPG

새우전의 생명은 쫙 펼쳐진 꼬리~~❤️

IMG_3058.JPG

진리의 호박전

팁!!

전을 부치실때는 약불에서 부쳐주셔야

이쁜 모양을 낼수 있어요.

달걀물을 만드실때는 노른자를 3개 정도 추가해주시면

더 노랗고 예쁜 전을 부치실수 있답니다. ^^

IMG_3019.JPG

IMG_3037.JPG

귀욤귀욤 하트전~

IMG_3027.JPG

호박전도 한입 앙~~

IMG_3043.JPG

모듬전 한접시에 막걸리 한잔!!!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

맛있는 하루 보내셔요!!

IMG_2555.PNG

볼때마다 자꾸 퀄리티에 놀라게 되는 멋진 그림을

그려주신 @kobuni님께 감사드립니다.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아니 이 많은 종류의 전을 어찌...
보는 것 만으로도 명절 기분이 막 나네요.

역시 명절에는 전을 부쳐줘야 기분이 업 되는것 같습니다. ^^
즐거운 명절 보내셔요 ^^

일단 죄송하단 말씀부터 드립니다. 죄송한 말을 쓸 것이므로 먼저 용서 부탁드립니다.
항상 로사리아 님 글을보면 이런생각이 듭니다. 저만 그런가요? 그렇다고 오해는 하지마세요 전혀 이상하거나 다른 의도는 없습니다 그게.... 무슨 생각이 드냐면요.....
"나 저집가서 살고싶다"
죄송합니다 . ㅠㅠ

저와 같은생각이시군요 allpass님....

상여자 상여자
@rosaria
여자중에 여자
상여자 맞습니다,

아니 이런 분이...

@rosaria님 스팀 그만하시고
여성부 장관으로 가십시요.
적극 추천 합니다.

우와~~ 소년 천운님~~ 리스팀까지 해주시고 정말 감사합니다~~ ^^ 명절엔 전을 좀 부쳐줘야 분위기가 나는것 같아요~~
히힛~~ 천운님 칭찬에 어깨춤이 절로 납니다~~ 감사합니다~ 즐겁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셔요~~^^

으아아아아아~!
천운님 소개로 포스팅 좌표 찾아왔어유~

포스팅 어마어마합니당~^^ 💙

다시 어서 만나고파유~

배고파유~

맛난거 많이 해주셔유~

짠~! 💙

스짱과 함께 다시 시작해 보아유~!

!shop 💙

항상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Hi~ rosaria!
@bluengel has gifted you 1 SHOP!

Currently you have: 1 SHOP

View or Exchange SHOP Please go to steem-engine.com.

Are you bored? Play Rock,Paper,Scissors game with me!

꺄아아아아~앙~^^ 💙
요런 상황이 있었군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로사리아님은 동그랑땡 전문가~ 어쩜 저렇게
동글동글 이쁘게 부치실 수 있는 거죵?
저는 맨날 삐죽삐죽 안이쁘던데 ㅎㅎㅎㅎㅎ
하트전이랑 어묵전은 대박이네요 ㅎㅎ
이뻐서 먹을 수 있을까요
홀랑 다 먹을 수 있겠지만 ㅎㅎ
고생 하셨습니다

삐뚤삐뚤한 모양은 몰래 숨겨놔서 그렇죠~ ㅋㅋ 저도 못생긴 동그랑땡 많답니다. ^^
오늘도 맛있는 하루 보내셔용 ^^

헉...세상에...이게 다 제가 알던 그 전들이 맞나요;;;
대박~~전집 하나 차리시죠~!!

ㅎㅎㅎ 욱사마님!~~~ 그 후로는 저는 그대로 뻗어있는 중입니다. 히힛~~~
칭찬 감사합니다~~ ^^ 조금 기운 차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우와
진정 상여자 이십니다 ㅋ

ㅋㅋㅋ 레오님~~ 감사합니다~~ 즐거운 추석 보내셔용 ^^

명절 전들이 예쁠수도 있군요... 매번 감탄을 자아내게 하는작품들입니다. 사진들보니 정말 명절분위기 납니다...^^ 슬슬 저도 고향으로 출발해볼까요...로사리아님도 명절 잘보내세요~^^

히힛~~ 하니님~ 항상 감사한 칭찬에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고향 조심히 다녀오셔용~~ ^^ 즐거운 한가위 보내셔요!!~

로사리아 님네 명절에 초대받고 싶어지는..정말 너무 예쁜 전들이에요! 특히 저 맛살을 저로코록 예쁘게 말아서 전을 하는건 어떻게 생각하신건지 저도 근데 내일 전을 셀프로 해보려고 이마트 장보기를 했는데 예쁘게 될지 모르겠어요 ㅋㅋㅋ진짜 근데 전 너무 예쁜거 아닙니까!!

허니님이시라면 더 이쁘게 잘하실수 있을거에요!!~ ^^
하트전 이쁘긴 하죠~ ㅎㅎㅎ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눈을 즐겁게 해주는것 같아요 ^^
감사합니다~~~~ ^^

동그랑땡 다 사다가 드시는줄알았는는데 역시 ... 아까워서 먹겠습니다??(요리가 너무 이쁨)👍

히힛~~ 전을 좀 부쳐줘야 명절 분위기가 나는것 같아요~ ^^
감사합니다~~ @gomyh16님~~ 😁

대투더박!! 와~~~~~~~~~~막걸리에 전문 전집하나가요 +.+ 진짜...입벌리고 봤네요 O.O 로사님 짱짱걸이십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야님~ 천상씨랑 저 몸져 누운건 비밀이에요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제옆에 누워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 부끄럽지만 그럼 살포시 누워볼까요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무...무겁습니당....ㅋㅋㅋㅋ

야야님~~ 기분탓일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

하트전이 히트구만요!!

^^ 하트전은 맛보다는 눈이 즐거운 전인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한가위 보내셔요!~~ @yirgacheffe2shot님~~

안녕하세요 rosaria님, 이제 슬슬 추석 먹스팀이 올라오게 되겠네요..
제 기억에도 많은 전들과 음식을 만들고 먹었던 기억이 나지만 rosaria님의 전을 정말 특별하고 너무 이쁘네요 ㅋㅋㅋㅋ 정말 막걸리와 함께 먹고 싶은 이쁜 rosaria표 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추석기분 낼 수 있게 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행복하고 풍성한 추석명절과 연휴 보내세요^^

성민님께 꼭 보여드리고 싶었지요!!~ 멀리 계시니 눈으로 보시고 잠시 기분 느껴보실수 있도록요~~ ^^
이쁘게 봐주시니까 너무 너무 감사한 마음뿐입니다. ^^ 감사합니다 ^^

아 ㅎㅎ 정말 감사합니다. 근데 다시봐도 정말 이쁜 전이네요 ㅋㅋㅋㅋㅋ
즐거운 추석명절 보내시길 바랄께요^^

오늘 로사리아님의 요리 실력이 폭발하는 날이군요 :-)

ㅎㅎㅎ 마르티노님!~~ 엄청 신경썼는데... 칭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히힛~~~

이렇게 예쁜 전 처음봐요.....👍👍 정말 대단하세요!

^^ 감사합니다~~ @xinnong님~~ 즐거운 한가위 보내셔용 ^^

당신을 이시대에 버금 가는 현모 양처로 임명 합니다...;;

완전 대박입니다...ㅜㅜ

ㅋㅋㅋ 칭찬 감사합니다 ^^ 즐거운 한가위 보내셔요~~

추석분위기 물씬 나는 군요ㅎㅎ 하트전^^ 요리에도 아이디어가 참 많구나란걸 느꼈습니다.
로사리아님 추석연휴 잘 보내세요~^^

명절엔 전을 좀 부쳐줘야 분위기나 나는것 같아요~ @sonsie님 감사합니다~~ ^^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셔용~~ ^^

햐.
대한민국 며느리들의 난제를 이리 가볍게 패스.....짝짝짝....!!

^^ 율님 부끄럽기 짝이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한가위 보내셔요 ^^

예전의 불편함이 그립다면야~ 제 이불이라도 보내드릴까요? ㅎㅎ
전 아직 회사품에서~ ㅋㅋㅋㅋㅋ
맛난 전을 보니 이제 추석이구나 싶네요^^ 하트품은 맛살 이쁘네요^^ 웬지 새우전은 이마에 똭~ 붙이고 놀아야 될것 같은데요~
풍성한 가을을 즐기는 명절 되시길~

ㅋㅋㅋㅋㅋ 새우전 이마에 붙인 독거님을 상상해버렸어요~~ 아마도 내일은 쉬시겠죠? ^^
오늘도 고생하셨습니다 ^^ 즐거운 한가위 보내셔요 ^^

대~~~박입니다. 어찌 저렇게 이쁘게 전을 부칠수 있는 건가요? 전부 예술입니다. 하트전!! 정말 하트가 뿅뿅!! 먹으면서도 너무 행복할듯 합니다. 정말 다 먹고 싶네요. :)
크~ 팁 고마워요~^^~ 행복한 추석 되세요. 로사리아님~

ㅎㅎ 하트전은 눈으로 즐길 거리를 준다고 해야겠지요~ ^^
해피써클님께서도 멀리 계시지만 마음만은 풍성한 한가위 보내셔용~~ ^^

로사리아님 덕분에 명절 분위기 느끼네요
어쩜~~~~모양대로 그렇게 잘짜여진 명절음식 ^^
정성도 가득하구요~
저도 내일은 아침부터 기름 냄새 좀 맡아볼까 합니다 ㅎㅎ
행복한 추석연휴 보내시고요
로사리아님 올려주신글에 이제 매일 푸~욱 빠집니다 ^^

멀리서나마 사진으로 즐겨주셔요 화이트 로즈님~~ ^^
명절엔 기름 냄새 좀 풍겨야 진정한 명절인것 같습니다. ^^
항상 감사합니다 화이트로즈님!!~ ^^

우와우와~!!!!!
전이 먹음직스러운건 당연하고 예쁘기까지 하네요^^
역시 로사리아님 최고세요!!!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

그린님~~~ ^^ 전만드는 데 모든 기력을 소진하고 뻗어있답니다 히힛~~
항상 칭찬 감사합니다. ^^ 그린님 께서도 행복하고 즐거운 한가위 보내셔요~~ ^^

오, 멋진데요! 여기는 추석에 쉬질 않으니.. 추수감사절에 한번 해먹어볼래요. 게맛살 하트전 대박입니다! :)

하트전은 정말 눈을 즐겁게 해주는것 같아요 브리님!!~ ^^
멀리 계시지만 사진으로나마 즐겨주셔요~~ 감사합니다 ^^

짱이십니다요. ^^

고생한 보람이 있습니다 히힛 감사합니다 ^^
즐거운 한가위 보내셔요~ ^^

캬~어쩜 저리 이쁘게 만드시는지!!!
입 삐쭉 나와서 대충 만드는 저는 반성하고 갑니다 ㅋㅋㅋ
한 잔 하고 싶어지는.....ㅋㅋ

ㅎㅎㅎ 키키님 원래 시키면 하기 싫은거잖아요 ㅋㅋㅋ
막걸리 한잔 할까요?? 술은 역시 낮술이죠!~~~ ^^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 로사리아님과 한 잔 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크으으👍

전을 보니 추석이 왔음을 실감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전도 참 이쁘게 잘 하신 것 같아서 눈으로 맛봐도 행복이 절로 생기는 것 같습니다.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세요 ^^

전이 있어야 명절분위기 나지요~ ^^ 감사합니다~~ 유리자드님도 즐거운 한가위 보내셔요~ 😁

정말 대단하십니다.
맛있는 글 읽다보면 입맛만 다십니다.
지난번엔 맥주를 추천하시더니 오늘은 막걸리를...ㅜ.ㅜ

^^ 감사합니다~~ 전에 막걸리 한잔 하면 좋겠지요~
즐겁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셔요~ 😁

대박 ㅋㅋㅋㅋㅋㅋ > < 벌써 전부치기 시작하셨군요
근데 진짜 너무 예쁘게 잘만드셨어요 짱짱!! :)
즐거운 명절 되세요 > <

케이님은 내일이 시작이시겠군요~~ ^^ 즐거운 명절 보내셔용~~ 화이팅!!😁

이거 보통 명절 음식이 아니네요.+_____+
역시 범상치 않은 @rosaria 님은 명절 음식도 작품으로 만드시는 군요!!!!!
저 이거 다 필요해요.+ㅁ+

^^ 가까우면 진짜 다 드리고 싶은 맘이에요~~ 행복한 명절 보내셔요~~ 😁

와....................................... 어묵전하고 맛살전 완전 신세계인걸요? 너무너무 예뻐요............

히힛~~ 송이님~~~ 맛은 뭐 알고 있는 그맛이지만 비주얼이 참 좋긴하지요~~ ^^ 감사합니다~~

우와...... 감동적입니다..... 이런 차례상 받으시는 조상님께서는 분명 돌아가셔서 우리 아들 딸들은 이렇게 멋지다며 자랑하실거에요!

하핫 가나님~~ 감사합니다~~ 즐거운 한가위 보내셔요~ 😁

역시 로사리아님은 오늘도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으시는군요.
명절엔 뭐니뭐니 해도 전이지요.
고소한 기름냄새가 솔솔 풍기면
애 어른 할 것 없이 모여들게 되어있거든요.
수고하셨으니
행복한 한가위 보내세요ㅣ

전을 부치니까 명절 분위기가 제대로 나는것 같았답니다~ ^^ 즐겁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셔요~ 감사합니다~~

너무 먹음직 스럽습니다. !!
이슬로사님. 아무래도.. 포차 말고.. 반찬 가게?? 어떠세요~ ^^;
저 장 좀 보러 가야겠습니다~ ^^

히히 감사합니다~~~ 오늘 즐건 시간 보내셨나요~ ^^
반찬가게라... ㅎㅎㅎ 1호 단골이 돼주시는거네요 ㅎㅎ
생각만으로도 좋은걸요~~ ^^

다양하고 맛있는 전들에 대하여
무척 자세한 레시피 감사합니다~~~
즐거운 추석 지내시구요~~~^^

감사합니다~~ ^^ 쿠킹파파님도 즐겁고 행복한 한가위 보내셔요~~ ^^

예술작품이 되었네요.
맛있어 보입니다.

평안하세요~

감사합니다~ @neojew님 즐거운 한가위 보내고 계시지요~ ^^
남은 연휴도 가족들과 함께 평안하셔요~ ^^

오마이갓....로사리아님 진짜...
.
.
.
.
.
결혼하셨나요? 아니진짜 최고의 며느리감 아닌가요?ㅎㅎㅎ 전을 이렇게 이쁘게 부치는건 또 첨봤어요!! 너어무 예쁘게 잘 만들어서 부치시는걸요? 저 진짜 다음에 이렇게 만들어봐야겠어요! 남편이 야채를 안좋아해서 조금 걱정이긴하지만요ㅜㅎ 로사리아님 금손이신거 한번더 인증 했습니다요♡

ㅎㅎ 인디구님 감사합니다. ^^
그냥 요리를 좀 좋아하는데 스팀잇에 매일 포스팅 하다보니 조금씩 늘긴 한 모양입니다.
이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전의 퀄리티가 느껴집니다. ㅎ
군침이 도는군요.

칭찬 감사합니다. ^^ 남은 연휴도 즐거운 시간 보내셔용 ^^

오.. 전을 이렇게 많이 ㅠㅠ 나 저 음식들 다 먹고싶어요오어어엉 굳굳

우와~~^^ 로사리아님!!
다~너무 맛있어보여요 >_<ㅎㅎㅎ히힛
비쥬얼이 정말 근사해요!!
저 로사리아님 집에가서 엄청 먹고 오고 싶어용 ㅋㅋ 으히힛
정성이 가득한 명절의 모습을 볼수 있었어요~^^
오늘 조금 쌀쌀하다고 하네용 ㅠㅠ
일교차가 심할수록 감기조심하세요~ ^ , ^ㅎㅎㅎ

아랑님~~ 즐건 연휴 보내고 계시죠~~ ^^
항상 감사합니다~~ ^^ 행복하고 즐거운 한가위 보내세요~~ 😁

와~~~ 이세상의 전이 아닌듯 합니다. 너무 예쁘네요. 구멍 사이사이 예쁜 색으로 채워주시고 ~~ 비쥬얼 갑이네요. 혀로 맛을 느낄 수는 없지만 뇌와 눈으로 시식하고 가요 ^^

^^ 센터링님도 지금쯤 가족분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고 계시겠지요~~ 모처럼 맛난 음식도 많이 드셔요~~~ ^^

스팀잇 첨 시작했어요ㅎㅎ
맛있는 추석음식들 눈으로 잘 먹고 갑니다^^

반갑습니다. ^^ 즐거운 추석 보내고 계시지요~~ ^^
앞으로 자주 뵈어요~~ ^^

하트전 피망인가 하였더니 맛살이네요~ 우와 진짜 이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