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리뷰] MG RX-78-2 ver 2.0

in #kr-gazua6 years ago

안녕~

모처럼 스팀이 올라 기분 좋아진 김에 포스팅 하나 올려봐~
뭘 쓸까 하다가... 건담 리뷰를 해야겠다~!!!!

난 초딩때부터 프라모델을 만들었어.
그때는 주로 밀리터리를 했었지. 비행기, 탱크, 전함 뭐 이런 것들.
본드 떡칠하고 도색도 엉망이었지.
그래도 고학년때는 적어도 본드가 안 보일 정도는 됐던 것 같아.

그러다가 중학생때 프라모델을 사러 매장에 갔는데 거기서 충격적인 것을 보았지.
바로 이름하야 'PG 윙건담 제로커스텀'.


[출처: 구글]

하얀 날개를 촥~악 펼치고 있던 모습이 얼마나 아름답던지~~!!
아저씨 이거 얼마에요?
21만원.

그때는 만원 언저리 아카데미 프라모델 사기도 빡셌던 시절이었어.
아트박스의 비쥬얼만큼이나 가격도 충격적이었지.
난 한 5만원? 정도 할줄 알었어ㅋㅋㅋ

여튼... 근데 얘가 꿈에도 나오고 막 그러는거야.
어떻게든 갖고 싶었어.

리뷰한다 해놓고 뻘소리를 하고 있네 (사실 리뷰라 할 것도 없지만).
내가 어떻게 이놈을 '겟' 하게 되었는지는 다음 리뷰 때 알려줄께ㅋㅋ

일단 오늘 리뷰할 놈은 'MG RX-78-2 ver 2.0' 야.
MG라는 것은 반다이사의 건담 프라모델 (이하 건프라) 등급을 뜻해.

건프라 등급은 대략 설명해 보자면...
등급의 종류는 SD, HG, RG, MG, PG 가 있고 SD에서 PG로 갈수록 크기가 커지고 정교해지며 가격이 비싸지지.
차랑 비교해보면 대충 아래정도 되려나??

SD => 모닝 : ~1만원
HG => 아반떼 깡통 : ~2만원
RG => 아반떼 풀옵 : ~3만원
MG => 제네시스 g80: ~6만원
PG => s63 amg 4matic+ : ~20만원

여튼 이번에 리뷰할 놈은 MG, 그러니까 제네시스급이란 말이고,
이름은 RX-78-2 이야. '퍼스트 건담'이라고도 하고, 애니에서 보면 이렇게 생긴 녀석이지.
옛날 녀석이다보니 좀 촌스럽지?? ㅎㅎ


[출처: 구글]

그리고 뒤에 붙은 ver 2.0 이란 것은 이 프라모델의 버전이야.
퍼스트 건담은 건담의 대표격이기도 해서 프라모델로도 여러 버전이 있어.
버전이 높아질 수록 최근에 나온 녀석이란 소리지.

퍼스트 건담의 MG 버전 종류는 대략 다음과 같아.

ver. 1.0 --------------------------------------- (1995년 발매 / 2,500엔)
ver. 1.5 --------------------------------------- (2000년 발매 / 3,000엔)
ver. Ka --------------------------------------- (2002년 발매 / 3,200엔)
ver. 1년 전쟁 ------------------------------- (2005년 발매 / 3,200엔)
ver. 2.0 --------------------------------------- (2008년 발매 / 4,200엔)
ver. 3.0 --------------------------------------- (2013년 발매 / 4,500엔)
ver. The Origin ---------------------------- (2015년 발매 / 4,500엔)

난 1년 전쟁 버전부터 The Origin 버전까지 4가지를 만들어 봤어.
그리고 그 중에 ver 2.0이 이번에 소개할 녀석이야.

그럼 일단 사진 먼저 보고 가자고.
(사실 사진이 다야. 리뷰랄 것도 없고;;)

20141001_112711.jpg

20141001_112929.jpg

20141001_112742-1.jpg

나는 도색은 안 (못) 하고 가조립 + 데칼까지만 해. 먹선은 어쩌다 넣는데... 엥간해서는 안 넣어.
왜냐고? 도색은 넘나 힘들 것 같아서 (여러가지 의미에서) 아직 도전 못하고 있어.
그런 의미에서 티모캣형 참 대단한 듯~!!

근데 언젠가 한번 해보기는 할거야.
스팀 10만원 가면 땅사고 공방짓고 도색부스 올린다음... 에아부라시로 칙칙~~ 아 설렌다 정말.
이거 할 수 있겠지?? 음?

여튼 이 녀석은 애니메이션 설정을 따르는 디자인이라 어떻게 보면 최근 버전에 비해 세련되지 못하게 보일 수도 있어. 몰드도 별로 없고, 둥글둥글한게 첫 인상이 그리 멋지지는 않지.

근데 만들어보면!!!

정말 죽여주는 킷이야. 내가 만들어본 MG 킷 중 (사실 그리 많지는 않지만;;) 거의 탑인 것 같아.
일단 퍼스트 건담 중에서는 탑이고, 사자비나 시난주 버카랑도 충분히 비벼볼만한 명품킷인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ver 3.0 이나 ver The Origin 보다 훠~~~~얼씬 좋다고 생각해!!

뭐가 그렇게 좋냐고??
나는 건프라 평가할 때... 덜렁거리는지 아닌지... 이걸 정말 중요하게 보는데...
ver 3.0 같은 경우는 다 만들어 놓으면 왠지 불안해. 가동성도 좋고 디자인도 좋지만... 관절이 다소 헐겁고 짜세가 깔끔하게 잡히지가 않아. 근데 ver 2.0은 정말 깔끔해. 여튼 이건 만들어보면 바로 알게 돼.

결론은 퍼스트 건담은 ver 2.0이 짱이다. 만약 건프라 하나만 산다면 이 녀석 강추~~!!

- 끗 -

뭔 리뷰가... 사진 덜렁 올려놓고 짱좋아 (>.<) 하고 끝이냐 싶겠지만...
우와 이거 하나 쓰는데 4시간 걸렸다. 실화냐??
이래서 스팀잇은 눈팅만 해야해ㅠ
포스팅 하나에 반나절 순삭. 어떨 때는 하루가... ;;

아 모르겠고 스팀 가즈앗~~~

Sort:  
There are 3 pages
Pages
@skan님 안녕하세요. 아리 입니다. @asinayo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고마워 아리야~~~

짱이다.. 멋져부러~

스칸형 포스팅이라니 스팀이 오르니 별 일이 다 일어나는 구나? 나도 레고 가격에 망설였던 적이 한 두 번이 아니라서 건담을 가격 충격 먹은 일 공감이 된다. 왜 그렇게 높아보였던걸까?ㅋ

여튼 스팀 가즈아

건담은 그래도 살만 한데 레고는 정말 후달리더라...
상승장엔 레고, 하락장엔 건담.

형 우리동네에 건담샵있는데 형도 여기 자주 오는거 아냐? 나도 어릴땐 프라모델 광이었는데 지금은 흥미가 안생기고 건담은 애니만 봐. ㅎㅎ 포스팅 자주좀 해줘~~

오다가다 본거 아냐? ㅋㅋ
근데 난 애니는 거의 안 보고 킷만 만들어. 그래서 원작 설정은 잘 몰라;;

짱 멋진걸! !

와 스칸형 오랜만에 글썼네 ㅋㅋ
형 4시간 실화야? 버전별로 가격같은거 검색해서 쓰고 그러느라 시간많이 걸렸나봐 ㅎㅎ 스팀 스달 사토시가격 올라서 너무 행복해 더 가즈아! 아임스틸헝그리!

사실 전고점 뚫어도 시원찮을 판에..
너무 하락장에 길들여 졌나봐ㅠ

skan형아 진짜 오랜만에 글쓰네!!!
4시간!! 역시 형아는 큐레이팅이 전문?!!ㅋㅋㅋ
스팀 10만원 가면... 직접안하고 만드는 사람을 고용해야하는거 아냐?

재미로 하는거니까 내가 해야겠지? ㅋㅋ

오늘도 떡상중!!! 완전 행복회로 가즈아~

영화레디플레이어원봐써?난건담이될테야~ㅋㅋ

어 그거 완전 재밌더라~~~!!!

초딩때부터 프라모델이라니 대단하다. ㅋㅋㅋ레고는 좋아하는데 프라모델은 한번도 접해보지 못한거라 해보고싶긴해 ㅋㅋㅋ 근데 이런거 괜히 한번 발 잘못들여놓으면 욕심나서 안될것 같아... 지금은 애기 잘 키워야지.....4시간동안 수고했어 (토닥토닥)

엉. 차라리 시작을 안 하는게 나을듯..
난 아직 가족이 없어서..
아이 생기면 고이 접어야지 ㅎㅎ

오늘 비트도 오르고 스팀 스달도 올라 이상하다했는데 @skan님이 글도 쓰고 내일은 해가 서쪽에서 뜨려나??
건담은 가히 처음보고 만화로 저렇게도 할 수 있구나를 놀란 작품이지.
W건담도 재밌게 봤었는데. 90년대 중후반 작품인가?? 기억이 가물가물^^

사실 난 애니는 잘 안 보고 킷만 만들어서 내용은 잘 몰라. 앞으로 틈틈히 애니도 봐놔야 겠다 ㅎ

스칸형도 포스팅을 하는구나. 심지어 가즈아에 ㅎㅎㅎ
2.0 퍼스트는 나도 가장 좋아하는 퍼스트야. 내부 메커닉은 최신식으로 꽉꽉, 겉은 완전 아니메에서 튀어나온 듯한 구수한 디자인. 심지어 남들 다 욕하는 저 전족도 좋아. ㅎㅎ

형 나랑 완전 취향이 같네~~!!
나도 전족이라 오히려 더 좋아~!!

내가 이거 만들면서 잃어버렸던 프라의 감흥을 되찾았다니까!

고급 취미인데 멋져!!^^

ㅉ ㅑ 쟌~~!

1523544498277.jpg

스칸형 다들 형아라고 부르는데
궁금하다요 ㄴ ㅏ ㅇ ㅣ ㅎㅎ

우와 대박 ㅎㅎ

요것이 바로 ver 3.0
내 나이는?
안알랴줌ㅋ

PG 윙건담 제로커스텀이 2000년쯤 나왔는데, 이때가 중학생때면.. 대충 나이가 추정이 가능하네
30대 초중반 ㅎㅎ

ㅋㅋㅋㅋ 이형 코난이네

형 내 추리 어때?? 맞으면 보팅이라도 줘야지

(>.<)

와. 여긴 댓글이 아직도 달리고 있네. 여기가 @skan형과의 대화창구? 아~~잠 안온다,.크. .

거의 한달만의 스칸형 글이다 ! @홍보해 !!!!!

솔직히 'PG 윙건담 제로커스텀' 이거 겟 한 이야기가 더 궁금해!!

어이쿠, 이런 잡글에 뭔 홍보해까지 ;; ㅎ

형 kr에 보팅 많이 해줘서 고마워. 건담 좋아하면 레디 플레이어 원 영화 꼭 봐 ㅋㅋ

그거 이미 봤지. 정말 재밌더라~~!!!

skan횽! 정말 오랜만이네 ㅋ
우왕 4시간 >_<;; 근데 나도 글쓰는데 시간 오래걸려 ㅠㅠ
내가 그맘안다 ㅋㅋ건담 믓지다! 난 건담 그림이나 그릴까;;

나도 왜 4시간이나 걸렸는지 잘 이해는 안 가지만..
엉 건담 그려. 두번 그려 ㅋㅋ

저거 크기 어느정도임? 손바닥만하냐?? 저렇게보니모르것네

와 근데 스칸형 거의 슈퍼스타급 인기네.ㅋㅋ

이형은 뿌린게 많으니까.ㅋㅋ

역시 주는자(?)는 다르구만

한 20센티정도??

DQmUkhuYWJJ33B4xNAjcgsenvAEPtrLeEo2ZVxhzqLYs5eH.gif

형도 이거 봤어? 레디플레이어원에 퍼건이 나온다구..... 감동......
그나저나 진짜 10만원 가면 공방 지을거야? 그럼 나도 한자리만 내주라ㅎㅎㅎㅎ

스칸형을 빨리 도색의 길로 꼬시려면(?!) 내가 도색기라도 좀 자주 올려야 할텐데.. 이번주~다음주에 내가 근무지를 옮기면서 보건소 이사를 좀 해야해서 짐을 정리중이라 바뿌닼ㅋㅋㅋㅋ

그리고 난 3.0 도색할 예정이야 will soon!
암튼 굿밤이라구!

좋구나 이밤이. 건담으로 대동단결.

에그형도 레고만 하지말고 건담도 해봐~ㅋㅋ

일단 집에서 자고 있는 얘들 완성해야겠어 ㅋㅋ
건알못이라 완전 저질의 리뷰가 되겠지만 기다려 ㅋㅋ
IMG_0176.JPG

오~ 둘다 괜찮은 킷이네~~
RG 막투는 정말 좋은 킷임~~
(참고로 RG 퍼스트는 영 별로...)

내가 막장리뷰 스타트 끊었으니 부담없이 해ㅋㅋㅋ

형 상도받고 요즘 잘나가던데..
이사하면 도색 장비들도 다 가지고 가야하는거?
일 많겠다~
도색기 기대할게~~~

형 공방 한자리 산다.

여기에 줄스는거 맞지? 나도 그 옆자리 산다!

분양권 나와? 청약없어도 되나?

무주택, 신혼부부 우선.

그럼, 난 청소할게. 월급은 스팀으로 주라

부스 준비해둘게 ㅋㅋ

Very good friend.
I like your post

ㅎㅎㅎㅎ
은인의 취미가 건담이었군요 ^^*
정말 감사드림니다^^*
글을 올리시지 않아서 어찌 인사를 해야 할건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응원합니다^^*

건담 재밌습니다~~
시간 나신다면 한번 해보시는 것도 ㅎㅎ

형 포스팅 오랜만이네
건담 좋은 취미지

사실 골프 뭐 이런것보다 돈도 훨씬 적게들고~~

이야 스팀형제가 오르니 좋긴좋네~ 스칸형 포스팅도 보고 말야... 그것도 가즈아 에서 말이지..... 물론 지루해보여서 읽진 않았지만 저번 포스팅도 그렇고 이번에도 그렇고 피규어에 관심이 많은가봐.... 나도 베어브릭이란 피규어에 빠져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긴한데.... 남자가 빠져야 하지 말아야 할 취미가 스피커, 카메라, 피규어 라며.....

아무튼 스칸형 간만에 포스팅으로 봐서 기분좋다~!! 또보자구 형

오디오.. 카메라.. 그거 하면 집안 말아먹는다는 소리 들어본 것 같은데.. 난 건담에서 만족해야지~~

와~ 보는거로 만족하겠습니다^^

형 글 좀 많이 써. 그래야 소소하게라도 형 건담사는데 보텔 거 아냐. 4시간 ㅋㅋㅋ시간당 1스달이 십만원이라고 생각하고 써. 형 말대로 오르면 개이득 아님?ㅎㅎㅎ

글게. 글써서 킷 값은 뽑아야겠다.
나도 창조경제 해야지ㅋ

푸히히힛
건담이 므래...ㅋㅋㅋㅋ

에잇!@# ㅋㅋㅋ
티자!@!

형 건담 좋아하는구나ㅋㅋㅋ
이거 보니까 슈퍼로봇대전이 급땡긴다 ㅠㅠ

응 건담 좋아해ㅋ 가끔 하면 재밌음 ㅎ

스깐횽아 진짜 올만포스티이넹~ 항상 거마워~ 난 건프라 잘 모르는데 주변에 몇 명 있어서… 언젠가 마카오 갔을 때 하나 선물한 기억이 있었는데… 너무 모르니까 땀 좀 뺏었지. 오늘 스깐횽아 덕에 클래스를 알게 됐넹~ 더불어 취미까지~

수수형 왔네~~
첨엔 좀 복잡하게 느껴지지 ㅋㅋ

아카데미 플라모델이라니..추억 돋는다...
긍데 내일 스팀 빗썸 상장 찌라시 돌아... 쭉 날아오를지도 몰라~~

아 그래서 오르는 거였구나~~!!
덤핑 없이 쭉 가면 좋겠다~~~~~

항상 보팅해주시는 스칸님을 포스팅으로 보니 반갑네요~

별말씀을요 ㅎ
글고 언니 여기서는 말 편하게 하귀~~

하하하하
가즈아~~~~

나 이런거 하나도 모르는데 이 모델 되게 빈티지해 보여서 괜찮네. ㅎㅎ

엉 빈티지가 이 모델의 디자인 뽀인트지 ㅋㅋ

스칸형 포스팅인데
거기다 덕질포스팅이야!
완전 맘에 드는군!!

덕질이 맘에 든다니, 고마워~~!! ㅋㅋ

숨어있던 건덕이 여기 있었구먼. ㅋㅋ
고등학교 때 윙건담 엔드레스왈츠보고 아무것도 모르면서 데스사이즈 헬 커스텀을 조립했었는데.ㅋㅋ 물론 지금은 어디에 있는지도 모르지만.ㅎㅎ

나도 그많던 프라가 다 어디갔나 싶어. 친척들한테 학대당하고 이사때마다 버림받았던 내 귀요미들 ㅠ

형 이거 진짜 이쁘다.
색감도 너무 좋고~~ㅋㅋ퍼스트건담이라그런가.
도색은 하다가 망친 리뷰들보면 안하는게 ...
나은것같아 현명해...ㅋㅋ
글구 마감이 딱딱 맞아떨어지나봐~+_+
리뷰에서 만족감이 막 느껴진다.
둥글둥글한게 난 오히려 좋고..

나 왠지 지금 영업당한거같은 느낌...

반나절동안 포스팅하느라 수고했어 :) 🖒

맞아맞아. 내가 도색을 안 하는게 사실 안 하느니만 못해서 그래 ㅋㅋㅋㅋ

그게 생각보다 어려운것같더라구 ㅋㅋㅋㅋㅋㅋㅋ
공방차리면 잘 하게 될거야 !!! 공방 가즈아 ~~ +_+

9살 때 등굣길이 30분이었어 (스무살되서 걸어보니 15분도 안걸리는 길이긴 하더라 그땐 뭐 그리 여행길 같았는지 ㅋㅋ) 가는 길에 문방구가 3개가 있는데 일주일 용돈 1000원 받으면 늘 500원짜리 프라모델 심사숙고해서 사서 학교에서 만들었던 기억 난다 ㅋㅋ 그 때부터 월급의 50%를 취미에....ㅋㅋ

나도 나도. 그때는 문방구에서 별걸 다 팔았지. 껌이나 사탕에 딸려 나오는것 부터 해서. 메칸더브이, 그랑죠 여튼 나도 코묻은 돈 아껴가며 열심히도 샀었지. 품질은 정말 조악 그 자체.

그랬던 내가 밀팔을 사다니. 나 출세했나봐. 감격ㅠ

크 추억돋는다 마져 500원짜리 프라모델은 늘 아쉬웠어. 잘 껴지지도 않는게 또 뭐 이리 금방 만들게되던지 ㅋㅋ 아쉬웠지만 행복했지

지금도 행복하다 금요일 퇴근 한시간 전 ㅋㅋ

뜨억 @skan 님이다.. 자주 포스팅 해주세용~
궁금해요...^^

넹넹~~ 자주 들러주세요 ㅎㅎ

형 인기짱이다!! 공방올리면 청소는 내가할게~
청소하는데 시원치않으면 주차요원으로 순환보직알지?

오이님을 위해서는 좀더 근사한 자리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배인이라던지 이런거 ㅋㅋㅋ

형! 오늘 스팀 달린것 보다 형 글 올린게 더 기분 좋네?ㅋㅋ 스팀 10만원 가면 공방 지은데 놀러가게 해죠!ㅋㅋ

초대할게ㅋㅋㅋㅋ

제가 알고 있는 건담은 퍼스트 건담 뿐입니다. 제타 건담 이후는 뭔가 달라져서 테레비 방송을 안 봤어요.퍼스트 건담은 아주 옛날에 봤는데 지금도 주제가를 기억해요.

첨에는 날개달리고 변신하고 그런 건담이 멋있게 보이더니 갈수록 퍼스트 건담이 좋아지더라고요 ㅎ
퍼스트 건담 보셨음 다 보신거죠 ㅎㅎ

와우 울 스칸형아 인기 짱이네
스팀잇의 우렁 각시 천사 항상 고마워 형
프라모델에 취미가 있었군^^

어렸을때부터 간간히 하기는 했는데 ㅎㅎ
요즘엔 거의 못하고 있엉 ㅎ

형이 왜 거기서 나와?... ㅎㅎ
MG 퍼건은 2.0이 퍼펙트하고 나는 색감때문에 1년전쟁 일명 페담만
두고 다 처분했어. 건담은 분홍이니깐...

소세지가 은근 매니아층이 있더라고. 나도 페담 좋아해. 디자인도 좋고. 디자인 유지하고 최신 버전으로 재발매됐음 좋겠다 ㅎ

단순한 가격보다 차량에 비교해서 설명하니 이해가 빨리 되네~굿~!

난 이런 거 아예 꿈도 안 꿔~ 손으로 뭘 만드는 데는 전~~~~~혀 소질이 없거든..ㅠㅠ

보는 걸로 만족~^^*

나도 시간이 지날수록 만드는 것보다 그냥 보는걸로 만족 ㅎ
게임도 그런것 같아. 하지는 않고 방송만 봐 ㅋㅋ

프라모델은 정말 고급 취미인 것 같아~ㅋ 비싸기도 비싸지만 작업실에 보관할 곳도 필요하니~~마냥 부럽부럽 ㅋ

사실 다른 취미에 비하면 오히려 싼 편이야~~
근데 보관은 참 문제라는거..
이사할때 골때림;;

대박
말없이 보팅만 주시던분을 뵙네요
반가워요ㅋㅋ

반갑습니다 찡님~~ㅎ

스달 오르니까 스칸형 포스팅도 보고 좋네.
파워 좀 모아놓을걸 그랬어.

모든 걸 이루고 나면 나도 어디 짱박혀서 미니어쳐 조형이나 하고 살고싶다.

형도 나랑 비슷한 생각 하는구나.
우리 매도 타이밍 잘 잡아보자.
할 수 있다. 아자~~!

오잉??? 제네시스급이라 화려한 아이를 상상했는데!! 올드버젼이라 당황해써ㄷㄷㄷ
글 자주올려죠!!!! ㅋ

아.. 저게 겉모습은 저래도 장갑을 벗겨? 보면 멋진 내부 프레임이 들어있답니다~~~ㅎ

존댓말하면 다운보팅인데, 한번 봐줄게

ㅋㅋ 내가 요즘 오락가락 하네;;

덕중에 덕은 건타쿠라더니.. 형 매니악하구나!

킨형 왔네~~!!
난 그냥 잘라서 붙이는 것 까지만. 덕 축에 속하지도 못하지...
덕이란 신성한 명칭엔 한참 모자라..

ㅎㅎㅎ 스칸님 글은 오랜만에 보네
늘 관심 줘서 고마울 따름이야.
저도 건프라 그냥 말고만 있다가~
일본에 와서 보니 이거 시장이 ㅋㅋㅋㅋ 후덜덜
가끔 지나가다가 넋놓고 보는 1인.
개인적으로 귀여운걸 좋아해서 SD등급이 좋아 :D

나도 sd 좋아해 ㅎ
첨에는 mg, pg 이런거 찾다가 나중에는 뚝딱 만들 수 있는 hg나 sd를 선호하게 되더라고~~

늘 감사하게 생각하는 스칸형.
자쿠2.0에 밀리는 감이 있지만 퍼건2.0도 구수한 프로포션과 뛰어난 내부 프레임, 합리적인 가격으로 모두에게 사랑받는 건프라같아.
정성스런 글 잘봤고 즐거운 주말되길...!

자쿠 2.0도 완전 최고~~!!
형 포스팅은 항상 감명깊게 보고 있어.
작품도 그렇지만 글에서 묻어나오는 전문지식..
아.. 형은 나로서는 범접하기 힘든 분인듯..

There are 3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