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월초 키우기(부활)

in #kr-life4 years ago (edited)

명월초 키우기(부활)


몇달 간 바빠서 글 쓸 시간도 없어서 짬날 때 보팅만 하다가 오랫만에 생존 글 한편 남기네요.

최근 식물에 관심이 있어서 씨앗을 좀 사고 몇개 모종을 사고 그랬는데 집안 텃밭을 할 만한 장소가 없어서 그냥 모종 화분에 키우고 있네요.

명월초 일기


명월초라는 식물을 모종 화분에서 키워서 그런지 쓰트레스 받고 그런지 잘 자라지 않고 있네요 모종 화분 2개 중 하나는 죽고 하나는 겨우 살려서 키우고 있는데 빨리 큰 화분에 정식해야 하는데 흙을 돈주고 사기 싫고 주변에 쓸만한 흙을 한번 퍼와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고 난감하네요.

그런데 한개 명월초 모종에 물을 좀 많이 부어서 그런가 뿌리가 썩고 아래서부터 썩어가서 급하게 가위로 절단하여 3줄기를 컵에 물붙고 넣어 부활을 시도했는데 한줄기는 첨에 잘 자라다가 뿌리를 내리지 못하고 줄기가 물로 가득차 끝내 썩으면서 죽고 말았네요.

2줄기가 남았고 약 2주정도 지났나 한개 컵에서 드디어 뿌리를 물속에서 내리기 시작했네요. 겨우 뿌리내리기 성공했네요.

분무기가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다이소에서 살려고 하니 2~3천원 정도 하는데 식물영양제가 들어있는 분무기가 2천원 하길래 겸사 구매했네요. 잎이 좀 축 늘어졌는데 식물영양제가 들어가서 그런가 몇일만에 잎이 생생해졌네요.

나중에 달걀껍질+식초로 칼슘양액을 만들기 도전해봐야겠네요.

KakaoTalk_20191102_210411086.jpg
KakaoTalk_20191102_210047137.jpg

하얀뿌리가 나온 모습에 기분 좋네요. 명월초 모종화분이 죽기전 3줄기를 잘라 하나를 살려내서 다행이라고 생각 되네요. 나머지 한줄기도 뿌리가 내리길 바라고 있네요.

계속 수경재배로 컵에서 키워서 줄기가 어느정도 자라면 또 잘라 계속 이여서 키워 봐야겠네요.

Sort:  

천간님 오랜만이에요!!^^
자주 소통하시죠!!^^

최근 몇달간 바빠서 글쓰기 너무 힘드네요.

Congratulations @codingman!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distributed more than 90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0000 upvote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ngratulations @codingman!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