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완료>[kr-market] 스팀/스팀달러 직거래 마켓

in #kr-market7 years ago (edited)

슈퍼맨 대문.jpg

석세스트레이너 입니다.

사업의 성패는 항상 사람들의 needs 를 해결 할 수 있느냐, 사람들이 갖고 있는 문제를 해소 할 수 있느냐에 달려있는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죠,

스팀잇을 하면서 겪는 불편함 중에 하나는 원화와 스팀/스팀달러 간의 거래입니다.

사례로 얼마전에는 스팀달러(이하 스달)를 원화로 환전하기 위해 폴로닉스를 이용하시는 분들께서 입출금이 막혀 큰 불편을 겪으셨죠.

그리고 오늘 질문글에는 스팀을 구매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되는지에 대한 내용이 올라왔습니다.

즉 한국 스티머들의 불편함은

1. 스달의 현금화

2. 스팀구매(스팀파워업)

두가지 입니다.

위 두가지 과정에서 겪는 문제는

번잡한 과정

높은 수수료

불안한 거래소

입니다.

저는 처음에 내부 거래소나 외부의 별도의 거래소를 생각해서 프로그래머분들과 의논드리고
싶었으나 프로그래머분들이 나타나기까지 기다리지 말고 먼저 사람이 중계하는 방법(수동)으로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비율등을 따져서 계산했을 때스팀파워업을 하려는 분들도 스달을 구매해서 스팀잇 내부마켓에서 스팀으로 바꿔서 파워업하셔도 외부 거래소에서 스팀을 사서 파워업하는 것과 금액적인 부분에서 차이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스팀파워업을 하려는 사람은 스달이 필요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스팀파워업을 하려는 사람과 스달을 현금화 하려는 사람을 연결해 주면 됩니다.

이번에 거래는 테스트삼아서 50SBD로 정하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이 도식도를 그려 봤습니다.

20170703_230906.jpg

A와 B 참가자가 정해지면 시간은 저녁 9시에 거래하는 것으로 정합니다.

직거래 마켓에서는 저녁 8시 30분에 싯가(한화)를 공지 합니다.(50SBD기준)

직거래 마켓으로 A는 6만원 입금/ B는 50SBD를 입금합니다.

직거래 마켓은 A에게 50SBD를 B에게 6만원을 입금합니다.

모두의 필요를 만족시키는 거래가 끝나고 마켓은 글보상을 수익으로 가져갑니다.
거래에 참가한 A와 B는 해당 글에 100%보팅을 합니다.

이렇게 하면 상호간 직거래를 통해 중간 마진을 쏙~ 빼고
거래소 처럼 기다리는 시간없이 바로 거래가 되고
마켓도 글보상을 가져 갈 수 있어서

모두가 win win 할 수 있는 거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테스트이기에 혹시나 거래사고(?)가 생기더라도 제가 쉽게 감당할 수 있는 50SBD로 정했습니다.

혹시 스팀달러를 원화로 단번에 환산해서 볼 수 있는 사이트나 툴을 알고 계시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스팀달러 직거래 마켓에 참가하실 분은 A역할/B역할 구분하여 댓글로 부탁 드립니다.
A,B 모두 지원하시면 익일에 바로 거래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B 확정되신 분은 거래의 편의를 위해 아래 직거래 전용 오픈 채팅방에 들어 오시면 될듯합니다.

https://open.kakao.com/o/gFZx3Ex
(카톡방은 의사소통방입니다.)

그리고 거래 안전을 위해서 사용자가 누구인지 모르는 미확인(?)계정의 경우는 거래 참가를 거부 할 수도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위 내용에 미흡한 부분이 있다면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2017년 07월 09일 21:00

A 역할 : @hardy.bae

B 역할 : @nand

$50 SDB 거래 완료

Sort:  

A, B 거래에 의한 증인제도도 있으면 좋을듯 싶네요 :) 물론... 월렛에 남긴하지만요..ㅎㅎ 좋은의견은 항상 보팅받아 마땅합니다!!

고맙습니다. 직거래 마켓이 증인역할을 대신합니다 ㅎㅎ 증인제도로 별도의 사람이 있으면 증인수당(?) 인건비
때문에 직거래 의미가 없어지겠죠? ㅎㅎ

허허.. 그렇네요 증인수당이라 ㅋㅋㅋㅋ 직거래마켓이 잘되어서 수수료가 줄어들면 좋겠네요 ^^

이야! 또 업그레이드 하신 겁니까? 힘을 내요 슈퍼 파월~~

고맙습니다.

좋은 아이디어네요~ 무사히 진행되길 빕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미미하지만 봇! 잘은 모르지만 분명 발전적인 의견이 학실하므로~!ㅎ

고맙습니다, 다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많이 고민하시고 효과적인 방법을 연구하신 티 가 나십니다. 안전거래가 될 수 있도록 잘 관리만 하면 좋은 방법인듯 합니다. 첨이니 소액부터 시작하는게안전할 듯 싶네요^^

의견 고맙습니다~! 그런데 50SBD 아래로는 너무 금액이 작아서 저는 최소 소액을 50SBD로 생각했습니다.

네 그 정도면 큰 문제가 없으리라 저도 생각됩니다. ^^

중고나라의 거래에서 스팀이 왔다갔다하는 것도 머지 않은 미래같군요
작은 거래이긴 하지만 규모가 커진다면 법적인 제한은 없을까요??

현재 스팀보다 엄청나게 큰 비트코인조차도 법적인 조치(?)가 전혀 없는 상황이라 당분간은 생각안해도 될듯합니다^^;;

하긴 맞는 말씀이신듯 하네요

좋은 생각이세요ㅎ A역할 신청해보아요^^

넵 알겠습니다. A 역할 접수했습니다. B분이 나타나면 진행해 보겠습니다.

B 역할을 맡아 주실분이 나타나셨습니다.
아래는 스달직거래용 오픈채팅방이구요~
두분이 시간이 맞으실때 거래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open.kakao.com/o/gFZx3Ex

다른 분들이 기다리고 계셔서 오늘 까지 답변 안해 주시면 다른 분께 기회를 드리도록 할께요^^;;

죄송합니다...이제 글을 봣네요.... 댓글 알림을 몰라서..ㅠㅠ 이제 이스팀 어플깔고 알림 설정 해놨으니깐.... 담부턴 거래에... 즉각 반응하겠습니다.
다른분들 좋은거래 되셨기를....^^

오 정말 만들어주셨군요! :) 감사합니다.
근데 카톡방보다는 스팀 플랫폼 내에서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오히려 기록도 확실하게 남고, 더 투명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스팀잇 플랫폼에서 이루어지는 겁니다.
스팀달러를 주고 받는것은 스팀잇에서만 가능합니다
카톡방은 의사소통방이죠

네 제 생각엔 의사소통 방식도 스팀 안에서 해결되는게 더 좋을것 같아서요 ㅎ

스팀잇 안에서 의사소통 하면 저도 좋은데요....
정보를 주고 받아야 합니다.
혹시 스팀책을 말씀하신다면 카톡과 다를 것이 없다고 봅니다..
혹시 좋은 수단을 알려주시면 감사드릴께요~

박수
내가 해보고 싶은 사업인데 아직 준비가 덜 되어서 말도 못하고 있는데...
일단 매입 의사 밝힙니다.

의견 감사드립니다.. 매입의사라는것이 어떤것인지 A,B 로 나누어서 부탁드려도 될까요? ^^;;

A입니다.

감사합니다. A역할을 이미 신청하신 분이 있어서 일단 대기명단에 올리겠습니다:)

와 좋은 아이디어네요.
저도 a쪽에 관심 있습니다.
업봇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A역할을 이미 신청하신 분이 있어서 일단 대기명단에 올리겠습니다:)

취지가 좋습니다!! 나중에 기회가된다면 참여해보고싶어요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아이디어가 좋네요~ ㅎㅎ 저도 생각 좀 해봐야겠네요

네 감사합니다. 현재 A는 마감되었습니다.

막연히 현금화하는데 매우 까다롭구나 생각하고 있었는데... 감탄하고 갑니다.
저도 A 대기명단에 부탁드립니다. 물론 업봇!

넵 A 대기 명단 접수합니다.. 지원자 분들이 많아서 아무래도 2번째에서는 여러명을 동시에 해봐야 겠습니다 ㅎㅎ

처음에 A역할 하신다고 말씀하셨던 분이 회신이 없으세요~
그래서 @hardy.bae 님께 기회를 드릴려고 합니다.
참여하시려면 답글과 함께 아래의 카톡방으로 입장부탁드려요~
https://open.kakao.com/o/gFZx3Ex

참여하겠습니다! 단톡방 입장했어요~

우오와...이 의미있는 첫걸음이 잘 정착되면 정말 여러모로 좋을거 같습니다!
(거래소에게 첫보상을 뜯긴 입장에서...더더욱 ㅋㅋ)

네 저도 그렇고 많은 분들이 애로점이 있는 부분이라서 정착된다면 굉장히 의미 있을 듯 합니다:)

구설수 많은 국내외 거래소들이 바짝 긴장해야 겠습니다~ ^^
작은 테스트가 큰 의미로 돌아오길 바랍니다. 화이팅!

네 맞습니다~! 궁극적인 목적은 올바른 기능을 하는 거래소를 만드는 일이죠~!
고맙습니다.

Congratulations @successtrainer!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stop

Notifications have been disabled. Sorry if I bothered you.
To reactivate notifications, drop me a comment with the word NOTIFY

이런 에스크로가 가능하다면 음 환전은어떨까요? 일정 수수료를 받고 스달이나 스팀을 한화로 바꿔주는 작업이요
저번에도 어떤분이 말씀하신것같은데 기억이 안나네요
다른것보다 A에서 파워업하고 싶으시다는 분이 많으시다니 기분좋네요!

단순 환전에서 한단계 더 나간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수수료를 받는다면 기존의 블록트레이드를 이용하지 굳이 환전소를 이용할 필요가 없죠~!
그리고 단순 환전소는 현금을 계속쌓아놔야합니다.
그런데 이런직거래는 그럴 필요가없습니다.
위거래는 스팀이나 스달을 무료로 현금으로 바꿔주는 개념을 포함해서 스달이 필요한 사람한테 공급까지 하는 기능 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군요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ㅎㅎ

어제 첫 환전 해봤습니다...
8시간 걸렸답니다......^^
승부욕으로 버텼답니당...................... ㅡ.ㅡ;

고생하셨어요~! 전 위직거래를 통해 앞으로 5분 예상 합니다 ㅎㅎ

제게 꼭 필요한......^^

A : 현금으로 스달이나 , 스팀 사고 싶으신분,
B : 스달이나 스팀을 현금으로 팔고 싶으신 분 이군요.

새로운 형태의 마켓이 생기겠네요. 오프라인 환전소와는 또 다른 느낌이네요. ㅎㅎ

https://steemit.com/kr/@centering/feet-cardking99

네 오프라인 환전소글은 지난번에 읽었었는데 저는
그것보다 한단계 더 나간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스달(스팀)이 필요한 사람의 needs까지 채워줄수 있기 때문이죠 ㅎ
그리고 수수료가 없습니다.
수수료를 받는다면 기존의 블록트레이드를 이용하지 굳이 환전소를 이용할 필요가 없죠~!
그리고 현금으로 바꿔만 줘야 하는 단방향성 단순 환전소는 현금을 계속쌓아놔야합니다.
그런데 이런직거래는 그럴 필요가없습니다.
위거래는 스팀이나 스달을 무료로 현금으로 바꿔주는 개념을 포함해서 스달이 필요한 사람한테 공급까지 하는 기능 이라 생각합니다:)

멋지십니다 진정한 창조경제!!!

신용 과 제대로된 거래가 이루어진다면^^ 정말 좋은 아이디어 인것 같습니다.

칭찬감사드립니다. 그래서 직거래마켓을 담당하는 사람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것 같습니다:)

우와 석세스트레이너님은 아이디어가 철철~이사네요 ^^bbb

넵 고맙습니다 ㅎㅎ 본래 아이디어뱅크입니다 ㅎㅎ

거래소를 거치지 않고 자체적으로라는 부분에서 좋은 것 같습니다.
안전하게만 된다면 좋을 것 같네요 ㅎㅎ

네 고맙습니다. 그러나 궁극적인 방향은 거래소가 되는게 맞겠죠~ ㅎ 기존의 거래소들과는 다른 제대로된 거래소요~

와우~~굿 아이디어입니다!! 혁신의 바람을 일으키시는 석세스트레이너님! 홧팅입니다^^

네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혁신의 아이콘(?)이 되겠습니다 ㅎㅎ

우아ㅎㅎㅎ좋은 아이디어 네요!!
저도 스팀달러를 한화로 환전해보고 싶은데~참여하려면 정확히 어떻게 해야되나요?ㅎㅎ

네 감사합니다~! 해당글에 풀(100%)보팅해주시고 A,B 역할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한화로 환전이면 B 역할이세요~
현재 A 역할은 지원자 분이 대기까지 많으시고,
@jiahn 님까지 해서 A, B가 결정되었으니 오늘이나 내일 진행하면 될듯합니다.
언제 시간 가능하신가요?

앗 풀보팅으로 바꾸고 오겠습니다!!ㅎㅎ
B역할 신청합니다! 그럼 50스팀달라만 일단 바꾸는 거네요? 저는 시간 언제든 괜찮습니다!! 리플 확인 잘하고 있어야겠네요^^

엇 저다시 정정해도 될까요~? 지금 스팀시세가 너무 떨어져 있어서 그냥 가지고 있는게 더 나을거 같다는 생각에~번복해서 죄송해요~다음에 꼭 참여해볼게요!! 감사합니다^^

넵 알겠습니다:)

역시 코인에 대한 지식이 있으셔서 좋은방법을 생각하신것같아요!ㅎㅎ
나중에 저도 대기명단에 부탁드릴게요!

A,B 선택을 해주셔야 됩니다:)

아 추후에 참여하겠다는말이였어요 ㅎㅎ

B 역할 아직 안계시나요?
제 첫보상을 이걸로 받고 싶습니다.

넵 그럼 B 역할 접수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거래를 보다 원할히 할 수 있도록 만든 스달 직거래용 오픈채팅방이구요.
A분이랑 시간 맞으실때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open.kakao.com/o/gFZx3Ex

B역활 해 보고 싶어요

이거 계속 하고 있나요 ??

네 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계속 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