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클럭 세팅 완료했습니다~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angliss 입니다.

요즘에는 오버클럭 세팅을 맞춘다고 정신없네요 ㅎㅎ... 일요일 저녁 6시쯤에 집에와서 계속 오버클럭 세팅만 맞췄어요 ㅋㅋㅋㅋㅋ

오버 세팅 끝 테스트메모리 5 결과.png

http://ljsljs2.tistory.com/494

이분글을 참고해서 램 오버클럭을 하였구요. CPU오버클럭은 대부분글이 다 비슷해서 쉽게 할 수 있었어요ㅎㅎ 램이 좀 어려웠던 것 같아요.

사진을 보면 Testmem5 를 사용해서 테스트한 것이구요. 에러없이 테스트 잘 됐습니다.
삼성 시금치램 8G 2133Mhz PC4-17000 이 끼워져 있어서.. 지스킬 8G 3600Mhz 램 2개 끼워놔도 삼성램 사양 따라가더라구요 ㅠㅠㅠㅠㅠㅠ 그래서 2666Mhz로 오버했어요.

2666Mhz 1.25V 16-16-16-16-36-2T 로 오버성공했습니다. 시금치램 2개만 오버됐다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 ㅋㅋㅋㅋ

시피유는 3.8GHz 에서 4.0GHz로 오버했고 전압은 1.4V 입니다. 기본 전압이 1.4V로 되있었는데 안바꾸고 했는데 잘 되더라구요.

오버 세팅 끝 리얼벤치 결과 2.png

리얼벤치또한 1시간 테스트했는데 문제없이 잘 됐습니다~ 테스트는 이쯤에서 끝냈고, 방송을 해봤었는데요. 오버클럭 테스트의 끝은 실전이라고 하잖아요 ㅎㅎ 그런데 정말 잘 되더군요...

보통 제가 사용하는 방송 프로그램이 XSplit과 OBS입니다.

사양과 성능은 XSplit이 더 좋은 반면 굉장히 무거운 프로그램이고 수시로 검증안된 업데이트를 해서 다른 드라이버랑 충돌이 많이 일어납니다.

OBS는 굉장히 가벼운 프로그램이고 같은 컴퓨터 성능일 때 XSplit보다 더 높은 화질로 방송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조립을 끝내고 실험삼아 방송을 했었어요. 오버클럭 하기 전이죠. 그때
OBS로 배틀그라운드 FHD화질 13,000비트레이트로 방송을 했고 동시에 FHD화질 15,000비트레이트로 녹화를 했습니다. 이정도만 되도 굉장히 만족스런 결과였어요.

그런데 오버클럭 세팅을 끝내고 방송 테스트를 해봤어요.
OBS로 안하고 바로 XSplit으로 갔어요.
FHD화질 14,000비트레이트로 방송이 가끔 그래픽이 깨지는 현상이 났어요. 아주 가끔이었죠.

그래서 FHD화질 12,000비트레이트로 방송을 하니까 깨지는 현상이 아예없어졌고 시청자분들도 매우 만족하였습니다. 다들 "이정도면 대기업 방송화질 급이다."라고 하셨어요. ㅎㅎㅎㅎㅎㅎ

하지만 어차피 저는 생방송에 신규 시청자 유입이 거의 안됩니다. 그래서 녹화본을 편집해서 유튜브로 승부를 해야되죠. 조금 모험을 해봤어요. 방송화질을 좀 낮추고 XSplit 울트라 하이 화질로 녹화를 해보자 싶었죠. 울트라 하이 화질은 비트레이트가 40,000까지 올라가요. 원본화질급이죠...

그래서 FHD화질 10,000비트레이트로 방송을 하고 XSplit Ultra High 화질[40,000 비트레이트 이상]로 녹화를 해봤습니다. 문제없이 돌아가더군요... 그리고 XSplit에서 지원해주는 CPU 사용량 모니터에는 사용량이 60%가 안넘더라구요. 와... 대박이다.. ㅋㅋㅋㅋㅋ 정말 업그레이드 잘됐습니다.

다음 게시글은 정말로 예전 컴퓨터와 업그레이드 컴퓨터 방송환경 비교 리뷰로 가볼게요!
그럼 여러분 건강하세요~

Sort:  

컴퓨터를 전문적으로 잘하시는 분들 보면 정말 대단해보입니다!

맞아요! 덕분에 잘 따라하고 있습니다 ㅎㅎ

봐도 전혀 모르지만, 앤글님 방송 볼때마다 화질에 감동하고 있어요.
저도 할머니 되면 컴퓨터에 공을 들여서 방송해보고싶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봐도 전혀 모르면 안돼요 ㅋㅋㅋㅋ
화질에 감동하신다니 제가 다 뿌듯하네요 ㅎㅎ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