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초보 시리즈-7] 스팀잇 이벤트를 직접 찾아보자~! 내 아이디가 언급(멘션)된 건 어떻게 알까?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steem @designkoi.jpg

스팀잇 초보 시리즈-6을 통해서 스팀잇 안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있다는 걸 아셨을 겁니다! ^^
이번엔 이런 이벤트를 찾아내는 방법을 알아보고
이벤트에 당첨되었을 때 내 아이디가 언급되는 경우에
어떻게 확인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벤트를 찾아보는 두 가지 방법!



  • 첫번째, steemit 사이트내에서 검색으로 찾기!

image.png
스팀잇 검색창에 kr-event 또는 event 검색합니다


image.png
빨간박스를 클릭해서 Date 로 바꿔주고 날짜순으로 정렬해 줍니다
그러면 다양한 이벤트들이 쫘악~나옵니다 ^^
검색어를 다양하게 바꿔서 입력해 보세요!

steemit.com 보다 busy.org 에서 검색결과가
알아보기 쉬운것 같습니다~참고하세요~^^






  • 두번째, 주소창에 입력해서 찾는 방법!


image.png

https://steemit.com/created/kr-event 또는
https://steemit.com/created/event 를 주소창에
입력하시고 최신글, 인기글 등을 보시면 kr-event, event 태그를 사용한
글들이 보이게 됩니다! 태그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안보여요 ㅜㅜ


예를들어 (굿뉴스입니다 ^^)


오늘 @virus707 님께서 엄청 멋진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https://steemit.com/kr/@virus707/5qw7jg
그런데..태그에 event, kr-event 가 없으니 검색으로는 찾기 어렵겠죠?
자주자주 자신의 블로그에 방문해 달라는 @virus707님의
숨은 뜻을 볼 수 있겠습니다~ㅎㅎ









자~그럼 이벤트에 당첨되면 어떻게 확인할까요?


image.png


위에는 girina79님 아이디가 언급된 예시 입니다.


보통은 이벤트 주최자분께서 댓글로 알려주시기도 합니다만
**@아이디 ** 이런식으로 언급이 먼저 됩니다~
언급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만..
제대로 작동되는건 1가지 밖에 없더군요 ㅜㅜ


가장 확실한 건 첫번째 방법입니다 ^^


  • 두번째
    텔레그램으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clayop 님이
    개발하신 것 같은데 사용방법은 링크로 대신 하겠습니다!
    도전해 보세요~ https://steemit.com/kr/@roychoi/zyevz
    이 방법이 최상으로 생각되는데..(저는 안되더라구요 ㅜㅜ)


  • 기타 방법
    핸드폰용 esteem 어플에도 알림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것도 저는 안되더라구요..)


P.S: @mastertri 님 제보에 의하면

쑤님이 만드신 Steem Mentions 가 있다고 합니다 ^^
https://steemit.com/steemchatbot/@ludorum/steem-mentions-steemchatbot-v0-1-0

바로 해봤는데요 되긴됩니다~만 이것도 요새 가입자가
많아서 그런지 느립니다 ^^;;


이상으로 이벤트 찾는법과 언급된 아이디 확인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C0351BF496BB100EBCB1E61996126598.gif

Sort:  

이곳의 커뮤니티의 많은 분들이 수고해 주셔서 이런 것들을 사용할 수 있어서 참 감사하죠!
저는 쑤님(멘션 안되겤ㅋㅋ)이 만드신 Steem Mentions 사용하고 있어요.

https://steemit.com/steemchatbot/@ludorum/steem-mentions-steemchatbot-v0-1-0

와~ 정말 필요한 정보 였어요 ㅜㅜ 쑤님이 만드신것도 있었군요..일단 뭔가 텔레그램에서 응답이 되는걸로 보아 작동은 되는것 같네요 ^^ 고맙습니다!

이벤트가 많이 있네요
덕분에 검색하는거 알았네요
감사해요

네~ㅎㅎ 스팀잇에 있는 다양한 이벤트 찾아보시고 참여해보세요~^^

오호 이런것도 있었군요!!

네~알면 알수록 배울게 계속 나옵니다..ㅎㅎ 좋은건지..나쁜건지 모르겠네요 ^^ 스팀잇이 쉽게 사용할 수있도록 바뀌면 얼마나 좋을까요~

멘션드라는 페이지도 있군요 ㅎㅎ
항상 꿀팁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 페이지 저장해놔야겠어요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저건 확실히 작동이 돼서 좋더라구요..아까도 들어가서 확인해봤는데 자칫 놓칠뻔한 포스팅이 많았어요~^^;;

esteem 어플이 좀더 안정적이고 활용적이었으면 좋겠네요!
특히 알람기능... 되면 진짜 좋을텐데 말이에요

그러게요~ 저만 안되는건 아닌가 보군요? 제껀 iOS라서 안되는줄.. 일단은 멘션드 사이트를 애용해야겠어요! ^^

텔레그램 요즘엔 안 되는 것 같아요ㅠㅠ 가장 정확하고 좋았는데 아쉽습니당...

안되는거 맞구나~ㅜㅜ @clayop 님이 2개월전인가 업데이트 한다던데.. 바쁘셔서 못하고 계신가보군요~
당분간은 수동으로 찾아다녀야 겠네요~ㅎㅎ

뉴비들이 이해하기 좋게 잘 정리해 주신 내용... 좋네요~ ^^

부족한 부분이 많은데..좋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ㅎㅎ 좀 더 쉽고 이해하기 편하도록 포스팅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

좋은 정보와 함께 팔로우 하고 가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바로 맞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멘션 첫번째 사이트 좋으네요^^

네~지금 확실히 되는건 저거네요..ㅎㅎ 빨리 스팀잇이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흠 저도 이것을 확인 못하고 있어서 문제가 있어요. 어플로 바로바로 알 수 있으면 좋겠는데...

그쵸? 오픈소스라 너무 프리하게 놔두는거 같아요..ㅜㅜ 좀 유명해지면 괜찮게 바뀔까요? 이래선 신규유저들이 오래 버티기 힘들텐데..

소원을 말해봐 엉뚱하게 지명했던 @gi2nee 입니다 ^^ 다른분이 리스팀한걸 보고 댓글을 달았었나봐요 ^^;; 팔로 & 보팅하고 갑니다.
멘션된거 찾는 법도 있었네요 ^^

아~ㅎㅎ 그쵸? 제가 언급이 안되어있어서..뭔가 잘못된거 같더라구요 ^^ 그래도 이게 인연아니겠어요? 저도 맞팔 합니당~ 자주봬요!

네~ 감사합니다 ^^ 자주뵐께요~~ ^^

@designkoi님 오늘 대문이벤트 결과 발표해서 멘션했는데 바쁘신가봐요~ ㅎㅎㅎ
들러주세요(이미 대문제작 포스팅에 제가 보팅을 해서 확인하시면 댓글에 보팅드리겠습니다~^^)

으~오늘 하루종일 정신없이 보내다 보니..이제 봤어요 ㅎㅎ 정말 고맙습니다! ^^

뉴비분들에게 딱 필요한 정보네요~ ㅎㅎ
보내주신 스달 잘 받았습니다.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네~ㅎㅎ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언제나 응원합니다!

아;;; 저도 그동안 언급됐는데 모르고 지나친 것들이 많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저걸로 확인하면서 언급됐던 내용 다 찾아봤어요~ 소중한 내용들이 많더라구요 ^^

이래서 알람기능이 절실합니다 ㅠㅠ 이벤트에 당첨된지도 모르고..넘어간다면 너무나도 아쉬울것같아요!
그래도 이렇게 좋은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얼른 제아이디도 검색해봐야겠어용ㅎ

그쵸..알림기능이 없다니.. 멘션은 링크 되도록 해놓고 어디에서 됐는지 알 수가 없게 해놨다는게 믿기지가 않아요 ㅎㅎㅎ 개발자분들께 기회를 드리는 건가..? ^^

뉴비를 위한 (저도 잘 모르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점심 이벤트 당첨 보팅드리고 갑니다~^^

와~ㅎㅎ 고맙습니다! 내일 점심을 이걸로 먹고 인증샷 남기겠습니다~^^

와~ 다양한 방법이 있네요! 자꾸 멘션을 놓치게되는데 첫번째 사이트 즐찾해놔야겠어요 ㅎㅎㅎ

그쵸~? 지금 저는 @mastertri 님이 알려주신 방법으로 해서 댓글달린거 알았네요 ㅎㅎ 이제 좀 소통하기 편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페이아웃 된 글이라는게 안타깝네요. 제 보팅파워는 비록 0.01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