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스팀잇] 스팀잇 배경 사진(커버 이미지) "화질 안 깨지게" 설정하기 📷

in #kr-newbie6 years ago (edited)

title_writing02.jpg


안녕하세요 🙋 @gum0725, mumu 입니다❗ 🙋

다른 스티미언 분들 보면 배경 화질이 대부분 깨져있더라구요. 저도 처음 로그인 하고 프로필 사진, 배경 사진 설정했을 때, 화질이 깨져서 많이 속상했는데요.

그 이유를 찾아보니, 바로 커버 이미지로 할 부분을 따로 크롭 안 하고 바로 원본(전체 사진)을 넣었기 때문이죠.

저는 포토샵으로 알아서 바꿨지만, 다른 스티미언 분들을 위해 ""포토샵 없이"" 가장 쉽게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시켜 드릴까해요❗ 🙌

포토샵 만져본 적 없으신 분도 3분이면 뚝딱 만들 수 있으니 믿고 따라와주세요!! ✊✊


- 준비물 -

✔ 배경 사진 (고화질, 어두운 사진일수록 좋습니다👏)

  1. https://pixlr.com/editor/ 에 접속

  2. '컴퓨터로 이미지 열기' 선택 후, 이미지 파일 찾기
    01.PNG

  3. 왼쪽 도구함 > 제일 윗쪽 첫번째 크롭 모양 > 강제 옆에 '제한 없음'을 '가로세로 비율'로 변경 > (가로 : 1900 * 세로 : 200) 으로 맞춤
    02_01.PNG

  4. 배경 사진으로 하고 싶은 부분을 지정 > 엔터 키 >> 크롭 완료!
    ezgif.com-gif-maker (1).gif


    4-1. 혹시 사진이 너무 밝으신가요?
    사진이 너무 밝으면 배경 사진 위에 올리는 흰 글씨가 잘 안 보일 수 있어요! 이럴 때는 채도를 낮추면 된답니다 😊 물론! 어렵지 않아요~ ✌


    맨 윗 선택창 > 조정 > 색상 & 채도 선택
    03.PNG


    채도 > 사진에 맞게 채도 조절 (저는 위치가 애매해서 채도를 살짝 올리고 명암을 낮췄답니다 :3)
    04.PNG


    5.맨 윗 선택창 > 파일 > 저장 선택 > 원하는 곳에 사진 저장
    06.PNG


    6.깨끗하고 선명한 스팀잇 배경 사진 완성!!
    title02.jpg

    7. 블로그 > 설정 > 커버이미지 사진 경로 > 사진 주소를 넣어줍니다
    0500.jpg

    8. 완성!!
    title_yew.PNG


도움 되셨다면 좋겠어요! 😻 혹시나 하는데 어려운 곳, 이해 안 되는 곳 있다면 언제든!! 댓글 달아주세요 😻

보팅과 팔로우는 저에게 엄청난 힘이 된답니다 👍 같이 발전하는 스티미언들이 됩시다! 💕

Sort:  

저도 슬슬 만들 생각이었는데
꿀팁 감사해요!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막히는 부분 있다면 언제든 댓글 써주세요!! ㅎㅎ

정말 쉽고 간편하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직 좋은 사진이 없어서 배경화면 설정을 못했지만 사진 찾으면 바로 시도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한 번 해보시면 1분 내로도 가능하실 거예요 ㅎㅎㅎ 태권도 하는 분이시니 태권도나 호주와 관련된 사진도 괜찮을 거 같네요! ㅎㅎ

저같은 뉴비에게 좋은 정보입니다 ^,.^ 감사합니다

어제 가입하신 분이시군요!! (박수 짝짝짝) 반가워요!! ㅎㅎㅎ

오늘 하루 가장 추운날이 될꺼같아요!
완전 무장하고 하루를 시작했네요! ㅠㅜ
감기 조심하세요~~

@virus707 님도 감기 조심하세요 :)~!

이벤트 당청되셔서 보팅하구 갑니다~

감사합니다 효리님! :) 앞으로 더 좋은 포스팅으로 보답하도록 할게요

저 어제부터 커버이미지 만들기에 급 꽂혔는데 유익한 포스팅 감사드립니다..!ㅎㅎㅎ

오오!! 방금 @wonderina 님 게시물 봤는데 되게 멋지게 잘 하셨네요 ㅎ 저는 직접 만드는 것보다 사진 크롭해서 쓰는 게 편하고... 더 퀄리티가 좋더라구요 ㅎㅎ 발레 하시는 분이신가 보네요! 멋있으세요 ㅎㅎㅎ

저도 배경사진 하나 만들어야하는데 나이든 아줌마여서 거의 컴맹수준이지만 한번 도전해 보아야할것 같습니다. 컴퓨터 잘하시는분들 정말 부럽더군요. 배우러 다녀야겠어요

스팀잇 로그인 하실 정도면 충분히 하실 수 있답니다 ㅎ 혹시나 어려운 게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우왓 정말 꿀팁이네요.
리스팀합니다 ^^
참고로 가로 1900 픽셀 이상의 그림을 크롭해야 깔끔한 이미지가 나오네요 ^^
이미지가 없으신 분들은 제가 예전에 올린 저작권 free 이미지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https://steemit.com/kr/@hkmoon/7-license-free-image-stock-photo-sites

1900 픽셀보다 낮은 이미지는 작은 픽셀을 강제로 크게 늘려서 화질이 떨어질 수밖에 없어요 ㅎ @hkmoon 님 게시글 잘 참고하도록 할게요! 그리고 리스팀 감사합니다 ^---^!!

와~~~정말 좋은 정보네요!! 아무래도 배경을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하고 있었어요! 지금 당장은 못하는데 한번 해봐야겠어요 ㅎㅎ
팔로우와 리스팀하고 갑니다~~

3분이면 뚝딱 할 수 있답니다 ㅎ 팔로우와 리스팀 감사합니다!! ^ㅡㅡㅡ^!!

이제 방법을 알았으니 좋은 사진을 찾아봐야겠어요!! ....아직 시간이 안나 이번 주말도 못해 아쉽네요 ㅠㅠ

직접 찍은 사진도 좋지만 여유가 안 나신다면 위에 @hkmoon 님의 댓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

앗 그럴 생각입니다! 좋은 사이트들을 많이 알려주셨더라구요 ㅎ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ㅡㅡㅡ^!!

유용한 정보네요!! 팔로우 하고 갑니다

팔로우 감사합니다!! :)

정말 유용한 정보입니다. 저도 왜 자꾸 이미지가 깨지나 고민했습니다. 클립하고 보팅드리고 갑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 방법대로 한번 시도 해봐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