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SAY 고구마 YOU SAY 말랭이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올 해 첫 고구마 한 박스를 샀어요. 다이어트를 빙자해서 삶은 고구마를 먹은 지 어언 며칠... 이렇게 먹어선 안 된다는 생각이 퍼뜩 들더라구요.

나의 사랑 고구마를 살리자!

그래서 제가 앉은 자리에서 몇 봉지를 먹어치운... 너무 비싸서 눈물이 나는... 고구마 말랭이를 만들어봤습니다. 슬프게도 저희 집에는 건조기가 없기 때문에, 차선책을 찾았죠.

아십니까? 전자렌지로 고구마 말랭이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먼저 "삶은" 고구마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릅니다. 시판되어있는 고구마 말랭이의 모양을 생각하며 자르시면 돼요

※주의할 점 : 지나치게 얇게 썰 경우 전자렌지에서 호다닥 타버리고 희뿌연 김이 납니다. (경험담) ※

그리고 위에 비닐을 덮어요. 고구마 위 쪽 비닐에는 구멍을 송송 내줘서 숨구멍을 트이게 해줍니다. 

이때 누군가 귀에 '환경 호르몬,,,,'을 속삭였지만 가난한 제 지갑을 떠올리며 무시했습니다. 여러분은 비싸지만 활용도 높은 건조기를 사용하여 환경을 아낍시다...

그리고 2분 돌리고 꺼내서 2분 식히고 (이때 슬쩍 들쳐보면 말랭이 되기 그른 모양새가 보이죠) 다시 2분 돌리고 2분 꺼냅니다. 느긋하게... 또다시 2분 돌리고 2분 꺼내요. 

루틴이 3번 반복되었죠? 이제 마지막 4번째를 할지 말지는 고구마의 상태를 보고 결정합니다. 고구마 말랭이가 될 조짐이 보이면 돌리시지 않는 게 나아요. 아니면 2분이 아니라 1분 혹은 30초만요.

정석은 2분돌리고 2분식히기를 4번 반복하는 건데 저는 이 정석을 따랐다가 연기가 가득 찼던(...) 섬뜩한 경험이 있는 관계로 본인이 좋아할 식감의 고구마를 만들기 위해 융통성있게 응용합니다.

그러면

이런 자태의 고구마 말랭이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평가

맛 : ★★★★☆  앉은 자리에서 다 먹었습니다. 그러나 시판에는 못 미침...

쫀득함 : ★★★☆☆ 다소 딱딱한 말랭이가 만들어질 수도 있음 (균일하게 자르지 않았기 때문에)

귀찮음 : ★★★★★ 본인이 말랭이가 됨을 느낄 수 있음.

환경호르몬 : ★★★★★ 지구야 미안해...


후일담

그리고 저는 고구마 4개를 말랭이로 만들었고, 그것을 봉지에 담아 실온에 두었는데 다음날 물기를 머금어 촉촉해진 삶은 고구마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어쩐지 그 날 밤이 너무 건조하더군요ㅎ 제가 고구마 말랭이가 아니라 제습제를 만들었네요.)

모든 수고가 말짱 도루묵 될 수 있으니 ^^ 여러분은 꼭 진공 지퍼백을 활용하세요...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전자렌지로 단기간에 수분을 날리는거네요. ㅎㅎ

넵 전자렌지의 원리를 활용한 방법이에요! 그래서 지나치게 물기를 날려버리면 타버려요ㅠㅠ 연기가 얼마나 많이 나던지요ㅎㅎ하하,,

Congratulations @littlepuyo!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제습젴ㅋㅋㅋㅋㅋㅋ 미치겠다
맛있으셧다니 다행이에요

맛없는 제습제였다면 정말 슬펐을 거예요ㅠㅠㅠㅠ 저는 한번 수분 날린 고구마는 회생불가인줄 알았는데ㅎ 고구마가 이렇게 암청난 작물일줄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구마라는 작물의 모든 것을 섭취하신 것 같아요ㅋㅋㅋㅋㅋ

오호홍~~ 건조기는 겨울에는 난방대용으로 돌림 좋다더라고요. 엄니가ㅋㅋ 열이 후끈 난다고~
전자렌지로 마른오징어를 반건조오징어로 만드는, 그 반대원리네요ㅋㅋㅋ
고구마 빼때기(말랭이) 좋아하는디
그냥 삶은채로도 맛나보여요~~~^^

아정말요?? 겨울에는 진짜 따뜻해서 좋을 것 같아요! 미처 몰랐던 건조기의 장점 중 하나네요ㅎㅎ 맞습니다! 반대원리로 수분을 증발시키는 거예요! 사실 삶은 고구마채로도 맛있더라구요 ^^ㅎ가끔 너무 말랭이가 급하게 땡기면 써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훌륭한 팁 얻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