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 하고 그림그리기 day-1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img_20170624_114800_460.jpg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스팀잇이 큐레이팅으로 격동기의 면모를 뽐내고 있군요. 그와중에 저는 퇴사를 했습니다. 그리고 그림공부를 시작했어요. 저는 직장을 그만둔 것이지 직업을 그만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공부를 해야합니다. 윗 그림은 아무도 못알아보지만 유병재! 입니다. 연남동의 노트폴리오라는 곳에서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zipcy님이 가르치는 수업입니다.

Hello. I have come back a long time. Steemit is currying in the turbulence. In the meantime I quit my job. And I started studying drawing. I have to study hard because i quit my job not quit my career. Anyone can't recognize the man in the drawing but he is Byung jae Yu(korean famous comedian) I started to take classes at NoteFolio in Yeonnam-dong Korea. This is a class taught by Illustrator zipcy.

20170626_105908.jpg

비전공자라 입시미술을 하지 않았지만 저는 오히려 그게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저는 문예창작과를 나왔고 그곳 또한 입시를 위해 입시글쓰기를 해야했던 곳이기 때문입니다. 입시를 위해 뭔가를 한다는건 정말 재미가 없어요. 똑같은걸 반복하고 틀에 박히고 나는 이곳에 뭐하러왔나 생각하다가 나는 누구 여긴 어디 까지 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림공부는 정말 필요하다는 것을 디자이너로서 일하면서 깨달았습니다. 조형, 색감, 구도 등등 그림 그리기로 배울 수 있는 것이 많기 때문입니다.

I did not do art as a non-professional but I think it's a good thing. Because I came out of the Department of Creative Writing and there was also a place where I had to write for entrance examination. It is not fun to do something for the entrance exam. During repeating the same thing and framing it, I thought about what I come here for, Where am i, and who am i. But I realized that studying painting is really necessary as I work as a designer. It is because there are many things that can be learned by drawing such as molding, color, composition and so on.

20170626_103200.jpg

빗살무늬 토기 연습 - 선연습 중입니다. 그림을 그릴때는 선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균일한, 연속동작, 그런 것 들이요. 수업에는 직장인분들도 많고 은퇴하고 오신 분들도 있었습니다. 스팀잇처럼 여러사람이 모여 서로의 이야기를, 그림을 나눌수 있어 굉장히 즐거웠습니다.
오랜만에 스팀잇 즐겁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Comb brushing pottery practice - It is being practiced in the line. When drawing a picture, Teacher said that the line is the most important. Uniform, continuous motion, and so on. There were also many office worker in the class and retired people. It was very fun to have many people like Steemit, to share stories and pictures.
I have enjoyed Steam It for a long time. Thanks for reading :)

Sort:  

고퀄 포스팅 잘봤습니다. 직장을 그만둔 것이지 직업을 그만둔 것은 아니라는 말이 와닿네요.^^보팅 팔로우 하고 갈게요 좋은 포스팅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죄송하지만 투표 홍보 한번만 하겠습니다 ㅠ.ㅠ 이번에 lighthil님께서 스파임대를 받을 분을 모집하고 계신데요, 제가 육아/뷰티/패션/요리/일상/꿀팁 등을 주제로 하는 콘텐츠에 보팅하고 싶어서 지원했거든요. 이런 소재의 포스팅이 상대적으로 보팅을 못 받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혹시 괜찮으시다면 아래 링크에 들어가셔서 제 댓글에 1%로 보팅 부탁드리겠습니다. ^^
https://steemit.com/kr/@lighthil/7-sp-50m-vest-2

넵 감사합니다:)

퇴사는 곧새로운시작입니다:) 응원합니다!

그렇죠!!화이팅!!!

퇴사자가 나타났다..!!

✈ 전 회사 못살게 굴던 부장님이신줄 ㅋㅋㅋ 유병재라고 말씀하셔서 그런지 다시 봤더니 얼굴이 있네요! 그림공부 시작하시는군요 ㅎㅎ 화이팅입니다 :)

ㅋㅋ부장님ㅋㅋㅋㅋ 넵 감사합니다!

와우.. 멋집니다! 저는 요즘 그림을 막 배우려고 하는 참인데, 선연습이 아주 인상적이네요..

선이 제일 중요하다고 하시더라구요!

혹시 그림배우는 포스팅 계속올려주시나욥?

까먹지 않기위해서 그럴 예정입니다:)

그럼 저도 같이 실천해보도록하겠습니다

퇴사하고 그림 그리기라니. 멋지네요. 자신의 꿈을 향해 가는 것 같은 느낌인데 맞나요?

그저 저에게 재미있는 일을 할뿐입니다:)

댓글이미지.png

kr-pick 테그는 타인의 글을 추천하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자신의 글을 자신이 추천하는 경우에는 https://steemit.com/kr/@gotoperson 의 다큐레이터를 이용하시면 되십니다. 테그의 사용권한은 누구에게나 있지만 케이알 커뮤니티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용도에 적절한 테그를 사용해 주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타인의 글을 추천하시는 것이 아닌 글들에 포함된 kr-pick 테그를 수정 또는 삭제해 주실수는 없으신지요. 정중히 부탁드려 봅니다.

아하 넵

Congratulations @sophiacho!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퐈이팅입니다!!!

으아닛 라익도지님께서 제 그림을 보다니 영광입니다ㅜㅜㅋㅋㅋ 감사합니다!

도전 좋네요
저도 여유가 되면 그림 공부해보는 것이
작은 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