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에 의한 초보를 위한 맞팔로우를 확인하는 팁 / A tip for beginners how to determine how each other mutual follow.

in #kr-newbie7 years ago (edited)

먼저 이 팁에 대해 설명을 드리면, 자신이 팔로우한 사람이 나도 팔로우하고 있는지, 혹은 나를 팔로우한 사람을 나도 팔로우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팁입니다.


추가 : 나를 팔로우하였지만, 나는 팔로우하지 않은 사람은 Steemit.com을 그대로 사용하시는게 더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자신의 블로그 상단에 노출되어 있는, '*** followers'를 클릭하시면 내가 아직 팔로우하지 않은 사람의 목록은 'follow'로, 팔로우가 이미 되어 있는 사람은 'UNFOLLOW'로 표기됩니다.

하지만 스팀잇자체를 이용해서 나는 팔로우를 했지만, 상대방은 나를 팔로우하지 않은 사람을 확인하기는 쉽지 않아, 여전히 제가 올려드린 팁을 통해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아랫쪽에 추가해서 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저를 팔로우한 사람은 모두 팔로우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스팀잇 자체에서 내가 팔로우한 사람과 나를 팔로우한 사람의 목록을 비교해가면서 보기가 너무 어려워, 방법을 찾다가 이 방법을 알게 되어 공유드립니다.

먼저 'https://steemstats.com/#!/'는 모두 아시지요?

1 'https://steemstats.com/#!/'를 열어봅니다.

  • 아시다시피 'steemstats'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자신의 보팅파워와, 스팀파워가 얼마나 남아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이 사이트는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그 중 한가지가 바로 자신과 맞팔이 되어 있는 사람을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먼저 해당 사이트 왼쪽에서 'add an account to watch'를 통해 자신의 아이디를 검색합니다.
    자신의 아이디만이 아니라 조회하고 싶은 모든 분들의 아이디가 얼마의 보팅파워가 남아있으며, 팔로우상황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아이디를 동시에 복수 등록하고 보실수도 있습니다.

2 화면 상단에 보시면 'Setting / Acitivity / Accounts / Transactions 등의 배너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첫 화면을 열게 되면 기본적으로 'Acitivity'가 지정되어 있으며, 해당 배너중 'Accounts'를 클릭합니다.

화면을 열면 아마 기본적으로 'Account Overview'에 지정이 되어 해당 계정의 계좌정보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3 다시 윗쪽의 Account Overview / Steem Power / Following / Followed By 에서 가장 오른쪽의 'Followed By'를 클릭합니다.


4 'Followed By'를 열고나면, 설명을 볼 수 있는데, 단순히 검정색 체크가 표기되어 있다면, 상대방이 나를 팔로우한 것이고, 파란색 상자안에 흰색으로 체크가 되어있다면, 맞팔이 되어있는 것입니다.

저는 정기적으로 저를 팔로우한 사람들을 저도 팔로우 하기 위해서 계속 작업중이라, 첫 화면에서는 저를 팔로우했지만 제가 팔로우 하지 않은 사람의 아이디는 보이지 않습니다.

  • 화면을 내려보겠습니다.

5 사진상에서 보이다시피 'steemlinks'님이 저를 팔로우하셨지만, 저는 아직 팔로우하지 않았네요.
해당 아이디를 드래그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키를 눌러준 다음 복사를 합니다.

6 그다음 열려있는 스팀잇 창의 아이디 부분 @뒤에 해당 아이디를 복사해서 붙여넣습니다.

7 그 다음 창이 열리면 팔로우를 누르면 맞팔로우가 완성 되었습니다.


  • 나는 팔로우를 했지만, 상대방은 나를 팔로우하지 않은 사람을 확인하기 위한 팁

2번까지는 동일합니다.

  • 다시 윗쪽의 Account Overview / Steem Power / Following / Followed By 에서 가장 오른쪽의 'Following'를 클릭합니다.

  • 마찬가지로 단순히 검정색 체크가 표기되어 있다면, 상대방이 나를 팔로우한 것이고, 파란색 상자안에 흰색으로 체크가 되어있다면, 맞팔이 되어있는 것입니다.

또다른 좋은 방법이 있을지 모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제가 팔로우를 신청할 뿐만 아니라 저를 팔로우 하신 분들을 모두 팔로우하려다보니 이 방법을 찾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지신 분이라면, 혹은 확인용도로라도 사용하시기에 충분히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steemstats.com'은 정말 많은 유용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스팀잇과 관련된 사이트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s://steemwhales.com/ - 고래들을 조회해 볼 수 있는 사이트

https://steemdown.com/ - 보상 랭킹을 조회해 볼 수 있는 사이트

https://steemd.com/ - 해당 아이디의 정보를 조회해 볼 수 있는 사이트

https://steemdb.com/ - 스팀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스팀잇을 사용하실 때 이런 팁들을 활용해보신다면 스팀잇의 활용법은 배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정중하게 팔로우와 보트를 요청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follow me!

Sort:  

와! 이거 무지 궁금했는데 ㅋㅋ 앱에서 팔로워 팔로잉 아이콘 눌러도 아무것도 안나오고 ㅠ 꿀팁 감사함니다!!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 참고로 저도 글을 올리고 나서 한분이 말씀해주셨는데, 나를 팔로우하였으나 나는 팔로우하지 않은 사람은 스팀잇 상단의 'follower'를 클릭하시면 더 쉽게 맞팔할 수 있다고 하시네요.

죄.... 죄송합니다. 팔로우하게씁니다...

ㅋㅋㅋㅋ 우리 아직 친구가 아니었나요? 제 일방적인 사랑이었군요.

오오 좋은정보인데요?!! 업봇 누르고가요!

감사합니다. ^^ 더 좋은 팁들 공유해드릴게요~

일단 나를 맞팔한 사람은 제가 올려둔 팁이나, 혹은 스팀잇 상단의 'follower'를 클릭하시면 맞팔 할 수 있지만, 나는 팔로우 하였으나, 상대는 그렇지 않았을 경우 제가 올려드린 방법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오 !! 이거 엄청난 꿀팁인데요 ! 이제 일일이 팔로우 목록 보면서 새로 맞팔해주신분들 따로 체크할 필요가 없겠군요 ^.^

하핫 그렇죠~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
하지만 그래도 복사 붙여넣기만이 답이라 다른 방법을 찾으면 좋겠습니다.

스팀 뭐이리 사이트들이 많은가요 ;;복잡하지만 유용한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하핫 복잡한 만큼 알아두면 내 스팀잇을 더 키우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리플 너무 감사드려요!

이제막 시작하는 뉴비인데~ 늘좋은정보에 감사드립니다:) 하나씩차근차근보면서 진행해보려구요^^

감사합니다. 팁같은 경우는 정리해주신 글이 굉장히 많습니다.
제 글은 아니지만 아래 글 참고해보세요 ^^ @woo7739 님이 심혈을 기울여서 정리해두셨네요.

https://steemit.com/guide/@woo7739/6qmlna

팔로우 남깁니다. ^^ 들려주셔서 감사해요.

오 이 방법을 사용하면 훨씬 빠르게 찾아 뵐 수 있겠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하핫 ^^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저는 제게 팔로우를 주신 분들은 모두 팔로우를 하고 있어서요 이런게 필요했었거든요.
알고보니 스팀잇 자체에서 하는게 더 쉽더군요 ^^ 앞으로도 종종 팁 공유하겠습니다.

오오 완전꿀팁이네요~!

허헛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별것 아닌데 많이 찾아주셔서 도움이 되었다고 하니 너무 감사하네요.
앞으로더 더 달콤한 꿀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저도 사용하는 가장 편한 방법인듯합니다 ^^

네 저도 몇일전 알았는데, 써보고는 유용하더라구요 ^^ 아직 공유글이 없어서 올려보았습니다.

오~ 이건 리스팀감입니다~^-^

이리 극찬을 해주심에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 사실 별것 아닌 팁입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정보 부탁드려요(^_^)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너무 유용한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보팅하고 팔로우합니다..맞팔 ㅎㅎ

저도 맞팔 갑니다. ^^ 도움이 되었다니 감사합니다.

https://steemdb.com 도 있습니다. ㅎ

업데이트해두었습니다. ^^ 제가 잘 쓰지 않던 사이트라 기록을 해두지 않았나봐요.
감사합니다. ^^

팔로우도 남깁니다~

오 완전 꿀팁! 스팀잇코리아님 감사해요
맞팔 안되어있는 분들 정리하려던 참인데~

하핫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저는 당분간 제가 관심있는 분들은 팔로우하고, 팔로우 주신분들도 모두 맞팔드리려고 해서요 ^^ 정리하는데도 제 팁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잘 사용하겠습니다. ^^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팔로우 남겼습니다.
더 좋은 팁 있으면 언제든 공유할게요.

그러고보니 확인해보고 저도 팔로우하려고 했는데...차일피일 미루고 있었네요.
저도 블로그나 sns를 해오면서 이런 부분에 결국 관심을 가지게 되더라구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라 평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소셜은 언제나 사람관리가 중요하니까요!

이렇게 조금씩 배워서 열심히 움직여야하겠네요!
저를 팔로해주시는 분들을 팔로할수도있고ㅎㅎ 좋은 팁 감사합니다!

^^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저는 스팀잇 하면서 제가 따로 해드릴 수 있는게 없어서, 최소한 팔로우 해주신 분들에게 맞팔하고 가서 리플/보트정도는 하는걸 목표로 하고 있거든요~

^^ 앞으로도 좋은 글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팁 감사합니다!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팔로우 하였습니다.

스팀잇 3주차인데 처음 알았습니다. ^^ 감사합니다~

하핫~ 감사합니다. ^^ 저도 하나하나 알아가는 중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했던 내용 잘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그런가요? ^^ 도움이 되었다니 기쁩니다. 감사합니다.

판도라의 상자를 열었습니다. ㅠㅠ
피의 숙청 했네요.

하핫.. ^^ 저는 이미 팔로잉이 2배입니다. ㅜㅜ
언젠가는.. 언젠가는 저도 숙청을 해야겠지요.

배신감에 치가 떨리네요 ㅠㅠ

ㅜㅜ 뭐 팔로우를 했다가 언팔로우를 하는분도 계시는데요 뭐 ..
어쩌겠습니까 그러려니 해야지요..

가입한지얼마안돼서 이런정보글은소중하게읽고있습니다 양질의글 감사합니다 보팅팔로우드리고가요^^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
저 역시 맞팔로우 하도록 하겠습니다.

This post has been ranked within the top 25 most undervalued posts in the first half of Jun 28. We estimate that this post is undervalued by $44.20 as compared to a scenario in which every voter had an equal say.

See the full rankings and details in The Daily Tribune: Jun 28 - Part I. You can also read about some of our methodology, data analysis and technical details in our initial post.

If you are the author and would prefer not to receive these comments, simply reply "Stop" to this comment.

좋은 팁나눔 감사합니다^^ㅋ

하핫 감사합니다. ^^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팔로우도 남길게요!

굉장히 좋은글인 것 같습니다 너무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칭찬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저도 초보라 모르는게 많습니다.
배워가면서 알게된것은 나누면 좋을 것 같아 올렸는데~ 다들 도움이 된다고 해주셔서 너무 좋네요~

이제 입문한 스팀 뉴비라 굉장히 유용한 정보라고 생각되네요! 감사드려요! ^^

하핫 감사합니다. ^^ 저도 뉴비인걸요~ 함께 커가면 좋겠습니다.

팔로우도 남겨드려요~

저도 팔로우하고 갑니다.^^처음에 혼자가입해 정말 막막했는데...이젠 이런글들이 조금씩 이해가 되어서 기쁩니다.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 팔로우에는 언제나 맞팔이지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Congratulations @steemit-korea!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저 역시도 저를 팔로우해 주신 분들 모두 팔로우하려고 생각 중이었는데, 이 방법대로라면 편하게 할 수 있겠네요! 꿀팁 정말 감사합니다^^
보팅 + 팔로하고가요~!

하핫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도 맞팔 남깁니다.

덕분에 점점 정보를 알아가고 있어요~ 감사합니다~ 잘구경하고가요~

한참 공부중인데 유익한 내용 감사합니다!

저도 열씸히 팔로우 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