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으로 조금이나마 사진 이쁘게 찍는법.....(간접검증 될려나요...ㅠ.ㅠ ^^)

in #kr-newbie7 years ago

안녕하세요.포토에세이@ujuman83 입니다.

연일 폭염에 이웃님들은 잘 지내고 계시는지요.
저는 어제 휴가 계획을 세우느라 가족들과 이곳 저곳을 검색 하느라 밤잠을 잘 못이뤄
여간 피곤한게 아닙니다.

다들 휴가 계획을 세우셨는지 궁금 하네요.....

저는 우연한 기회가 생겨 부산으로 2박 3일 정도 가족과 함께 지낼 예정이랍니다.

부산에 이쁘고 좋은 장소 있으면 추천해 주시길 바라면서.....
핸드폰으로 조금이나마 사진 이쁘게 찍는법을 올려 드릴까 해요.

이 포스팅을 올리는 작은 이유는
다른 이웃분께서 올린 사진이 본인이 찍은 맞냐고 문의 하시길래
간접적으로나마 검증 하실수 있으실까 해서 이 포스팅을 하게 됬어요.....ㅎㅎㅎ

핸드폰으로 이정도 찍으면 믿으실려나??? 하고
약간 오만쌉싸란 생각으로 올려봐요.^^ㅎㅎㅎ

기쁜이 나쁘거나 하지 않았으니 오해 하지는 마시고요....
약간 장난끼 섞인 포스팅이라고 애교로 봐주세요^^ 뿌잉뿌잉^^

일단 찍어야 하는 피사체를 골라야 하는데
여기는 안경원 매장이라서
무엇을 찍을까 고민 하다가
요 녀석으로 골랐어요.

정식명칭은
YAMATO BPX-01 SPACE BATTLE SHIP 입니다.
LENGTH 265.8M WIDTH 34.6M 1/625 SCALE 모형입니다.
(친한 동료에게 안경원오픈할때 디스플레이 하라고 받은 선물이예요)
이것 말고도 엄청 많은데 나중에 기회가 되면 포스팅 해볼게요.

안경원 쇼파에서 한정된 빛의 량과 주변 스토리가 없는 사진은
제일 재미 없는 사진이 되기 쉬워요.

아래 사진은 일반적으로 그냥 막 찍은 사진입니다.
KakaoTalk_20170720_114239097.jpg

위 사진처럼 찍으면 사진이 재미가 없죠....
그러면 여기에서 살짝만 바꿔주면 어떤 사진이 될까요?

KakaoTalk_20170720_114235817.jpg

이렇게 살짝 구도만 바꾸어 주고 포커싱만 배 선두에다 두어도
사진이 좀더 입체감이 살아 난답니다.

그러나 만족 할수는 없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KakaoTalk_20170720_114237361.jpg

이렇게 바꿔보면 어떨까요???
빛의 량을 조절 하거나 셔터 스피드를 줄여서 사진의 명암을 넣어주는거예요.
그러면 사진의 입체감이 더 살아나도 생동감이 느겨질수도 있답니다.

그렇다고 여기서 만족 할까요???
더 좋은 사진을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단 많은 사진을 찍어 보아야 합니다.
같은 피사체를 두고 여러번 찍고 또 찍어서
조리개/셔터스피드/포커싱/ISO/구도/여백 등등 을 익히셔야 해요......ㅎㅎㅎ 어렵죠^^

사진은 개인적으론 그 누가 찍더라고 그 차체가 작품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작품은 다른 일반적인 것 과는
다른 시선과 시각으로 접근해야 되지 않을가 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마지막 사진을 올리면서 포스팅을 마칠까 해요.

아래 사진이 제가 찍은 최종본 이예요.
누구나 다 만족할수는 없지만
찍는 사람의 감정을 전달 된다면 좋은 사진이라고 생각 들어요.

KakaoTalk_20170720_114236820.jpg

참고)핸드폰 G6 찍었습니다.

작품 감상료는 댓글과 보팅이예요....뿌잉뿌잉^^

Sort:  

뿌잉뿌잉2~

뿌잉뿌잉 3요

G6는 자체 카메라 어플에서 IOS, 셔터스피드, 조리개 다 조절되나용??

어플에서가 아니라 자체에서 가능 해요^^ 그래도 dslr보다는 좀 기능이 약하죠^^

그렇군요 ^^ 아이폰은 조절하려면 별도 어플이 필요한 것 같던데, 편리하군요 ㅎㅎ

아는 동생이 핸드폰 관련일을 해서 G6가 조건이 워낙 좋다고 해서 번호 이동 해서 바꿨어요.
핸드폰에 별 욕심이 없다면 사용 할만 하더라고요^^

팁 고맙습니다 ~~
정말 살짝살짝만 각도와 노출을 바꾸는건데 고수들의 사진에는 느낌이 다른것 같아요 ~~
한편으론 엉뚱하게도 G5인데 G6가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ㅎㅎㅎ

같은 장소 같은 사물이라도 약간의 수정을 통하면 다른 창작물이 나온 답니다....
작은 시선 차이가 다른 결과물을 만들어 내죠...
갑자기 이 카피 라이터가 생각 나네요...
작은 차이가 명품을 만듭니다.......ㅎㅎㅎ

사진은 어떻게찍느냐가 참 중요하죠 ㅎ

잘보고 갑니다.

네 감사합니다.....사진은 빛의 에술이면서 노력의 산증이기도 해요^^

그러네요 정말 사진 찍는 방법 때문에 많이 다르네요 ^^

네 조금 많이 다르다고 생각되요^^

사진 잘찍는법도 능력이군요!
G6말고 모든휴대폰 기종에 있는기능인가요??

다른 기종에도 아마 있을거라고 생각이 되네요....
흔히들 접사,뷰티샾,대부분 이런것들이 특수 경우에 맞게
조리개값,셔터스피드,감도 등이 설정돠어 있는것 이예요.
요즘 나온 폰들은 아마 대분분 장착 되어 있을거예요^^
모든 기종은 아니고요^^

오우 좋네요ㅎㅎ

부산에 오신다니 반갑습니다. 부산에는 태종대, 용궁사, 야경으로는 광안리, 황룡산 봉수대정도가있겠네요ㅎㅎ

네 아시는 지인이 놀러 오라고 해운대 센텀호텔 숙박을 잡아주셔서 강제로 부산 가게 되었어요......ㅎㅎㅎ
부산 에서 혹시 지나가다 뵈면 인사드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