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는 금요일 밤 모츠나베를 먹으며 수다를~

in #kr-newbie6 years ago

지난 금요일, 부슬부슬 비가 오는 게 따끈~한 국물 생각이 났습니다.
그래서 몇 없는 저의 일본인 친구 중 한 명인 아야노에게 메세지를 보냈습니다.

나: 오늘 비도 오고... 국물 요리 먹고 싶다~
아야노: 나도 먹고 싶다. 아~ 일 그만두고 싶어(아야노가 입버릇처럼 하는 말...ㅠㅠ)
나: 오늘 야근 없으면 같이 먹으러 갈래?
아야노: 그래! 오늘 6시에 끝나니까 모츠나베 먹으러 가자! 나 맛있는 곳 알아.

(10분 후)

아야노: 방금 식당 예약했어!
나: 꺅 기대돼!!

ㅋㅋ이렇게 급작스럽게 약속을 잡고 남편 저녁밥을 부지런히 만들어 두고 외출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모츠나베.jpg
모츠나베2.jpg

꺄악-♡ 일본에 와서 처음 먹게 된 모츠나베 입니다-! :)
한국에는 곱창전골이 있다면 일본은 모츠나베가 있습니다! (결국은 같은 말 ㅋㅋ)
육수는 아야노가 매운 것을 잘 못 먹으니 맵지 않은 것으로 주문했답니다~

좀 더 끓으면 보글보글 끓는 예쁜 모습을 사진에 담으려 했는데,
아직 사진 찍는 게 버릇이 안 돼서 그런지 모츠나베랑 같이 나온 샐러드만 띡하니 찍어 놓고,
이런저런 얘기 하며 정신없이 먹다 보니 다른 사진 찍는 걸 깜빡 했네요 흑..ㅠㅠ
(역시 먹기 직전 사진 찍는 건 넘 어려워요~ 저에겐 많은 인내가 필요할 듯 합니다 ...ㅠㅠ)
 
 
 
우리는 과식 후 배를 쓰다듬으며 주변을 맴돌다가 자연스레 슈퍼로 들어갔습니다 ㅋㅋㅋㅋㅋ
전 떡볶이 떡이랑 아야노가 추천해 준 소스를(간 무와 새콤한 맛의 소스입니다, 사진 찍기 전에 또 뜯어서 먹어버렸어요 ㅠㅠㅋㅋ), 아야노는 빵을 샀어요ㅎㅎ :D

늦은 밤이 되니 다시 비가 부슬부슬...꽤 쌀쌀해 지더라구요~
다음번엔 코스트코 놀러 가자는 마지막 인사를 하고 헤어졌네요ㅜ.ㅜ(아쉽아쉽)
떡.jpg

제 일상 글에 여러 사진을 올려보려고 일부러 사진기도 갖고 다니는데 자꾸 까먹고 사진을 안 찍어요 ㅋㅋㅋ
담번에는 꼭 잊지 않고 사진을 찍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요즘 이런저런 계획을 세운 것들이 많아져서
제가 화, 금요일에 항상 올렸던 웹툰'그저 그런 날'은 이제 주 1회만 해야 할 것 같아요 ㅠㅠ
아직 저의 다른 계획들이 확실히 자리를 잡지 못해서 요일은 딱 정하지 못했지만 주 1회는 꼭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
주 1회만 연재하는 만큼 더 재밌게 그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피곤했던 월요일 마무리 잘 하시고, 좋은 밤 되세요 -♡

Sort:  

👨 트둥이들이 사랑하는 모츠나베~ 헤헤
주1회 연재는 아쉽지만 새로운 계획 응원할게요~

트둥이가 뭔가해서 검색해 봤더니 트와이스네요 ㅋㅋㅋㅋㅋ
응원 감사합니다 ^^!!

저도 먹기전에 사진찍는거가 습관이 안되서 항상 먹다가 생각나서 핸드폰 꺼내서 찍곤했읍니다. 이걸 바꾸는데만 몇주가 걸린거 같습니다. 의도적으로 연습하지 않으면 먹기전에 사진찍기가 참 어려운거 같습니다.

그리고 스팀잇 글 쓰는것도 너무 부담을 가지면 스트레스만 쌓이고, 짐이 되면 오래지속할수가 없더라구요...내가 크게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꾸준히 하는게 좋더라구요...

저도 항상 먹던거 찍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게다가 저는 밖에 음식을 잘 안먹어서 사진을 더 안찍게 되는 것 같네요 ㅠㅠㅠㅠ

맞아요, 너무 부담없이, 일단 꾸준히 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일본 슈퍼에서 떡볶이 떡을 파니 신기하네요.ㅎㅎ
웹툰 1주일에 1회로 줄어 아쉽긴 하지만 웹툰 작업이 쉬운 일이 아니니 이해합니다.^_^
화이팅 하세요. 응원합니다~!!

이런저런 많은 일이 생겨버려서요... ㅠㅠㅠㅠ
나중에라도 시간여유가 생기면 다시 주2회를 할 예정입니다~^^
울곰님,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이제 떡볶이 떡도 판매를 하는군요
예전에 일본에 있을때는 한인마트에서만 구할 수 있었는데~^^

저도 한인마트에만 있는 줄 알았는데, 백화점 지하 마트에 떡하니 팔고 있어서 기분 좋았어요^^ㅎㅎ
예전에 일본에 계셨군요~ 반갑습니다^^!!

주 1회여도 꼭 보러 올거에요~~^^
웹툰의 배경이 어린시절이시다보니 지금 사시는 곳이 한국이란 걸 매번 까먹네요 ㅋㅋㅋㅋ

그럼 일본 이야기도 가끔 그려봐야겠네요~^^ㅋㅋㅋ
요즘 일이 많이 생겨서 주1회로 줄였네요 ㅠㅠㅠㅠ
다시 시간여유가 생기면 주2회로 돌아오겠습니다!!

일본은 한번 꼭가보고 싶은데 차일피일 미루다 아직도 못가봤네요~ 올해는 꼭 도전 해보고싶네요!!^^

여름 빼고는 언제든지 오셔도 좋을 것 같아요^^
여기 여름 너무 덥거든요~~ㅠㅠㅠㅠ

일본에 계시는 군요...

저도 스팀잇 하기 전에는
먹는거 찍는 것에 대해서 정말로 힘들었는데..

지금은 그냥저냥 어떻게 되네요 ㅋㅋ

님도 하시다보면 적응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ㅋ

잘 보고 가요

P.S
스라벨을 생각한다면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에 어떻게든 찍어 보려고 하는데 생각처럼 잘 되지 않네요 ㅋㅋㅋ
먹을 게 나오면 자동으로 손이가요 ㅠㅠㅋㅋㅋ
먹으면서.. 그제서야 납니다 ㅠㅠㅠㅠ

웹투너님의일상글도 좋은걸요 !!!^.^
모츠나베 정말 먹어 보고 싶네요 싱싱한 버섯(?) 버섯이 너무 맛있어 보여요. ㅎㅎㅎㅎㅎㅎ

모츠나베 한번 드셔보시면 푹 빠지실거예요~ㅎㅎㅎ
넘 맛있어요 ^^!

우아 일본의 모츠나베는 저런 비주얼이군요!
완전 좋아하는 메뉴인데 일본가서도 먹어보고 싶어요. 너무 맛있어보여요ㅠㅠ

정말 맛있어요~
한번 먹으면 절대 잊지 못할 맛입니다^^!!
강추해요~!!

하지만 일본을 언제 가게될지 ㅠㅠㅠ
아쉬운 마음에 한국에 있는 후쿠오카 모츠나베 에서 먹고왔습니당 ><

어머 음식사진 정말 잘찍으시는데요 !!
저 입 벌리고 아 하고 있엇다는.. ㅎㅎㅎㅎ

입 벌리고 아~ 하면 나베가 쏙 들어왔으면 좋겠네요~
배고파졌어요 ㅋㅋㅋㅋ

저도 사진 찍는 습관이 안되어 있어서 먹고나서 생각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집순이는 습관도 비슷한가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야야님ㅋㅋㅋㅋ
저도 먹다가 생각나서 먹던음식을 찍던가 아니면 그냥 어쩔수 없지... 하고 넘겨버려요 ㅠㅠㅋㅋㅋ
집순이들은 다 비슷하네용~~ㅎㅎㅎㅎ

모츠나베 비주얼이 장난 아니네요....일본식 곱창전골이라니 맛이 어떨지 무척 궁금합니다! 그리고 그저 그런날이 주 1회로 변경되었다니 ㅠㅠ 요일 알려주시면 꼭꼭 들러 구독하겠습니다 웹투너님 ㅎㅎ

감사합니다 송이님^^
뭔가 준비하는게 생겨서 지금은 주1회로 변경했지만,
나중에 꼭 주2회를 다시 하고 싶어요^^
구독해주신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일본식 곱창전골 강력 추천합니다!!^^ㅋㅋㅋㅋㅋ
정말 맛나요~~

저도 그래요. ㅋㅋ 사진 깜박 ㅜㅜ
스팀잇 쓰려고 보면 아 그것도 찍을걸 이라면서 말이죠. ㅎㅎㅎ
웹툰 기다립니당~~

저랑 똑같은 버릇이 있으시네요~~ ㅠㅠㅋㅋㅋㅋ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크으~~~~비오는 날에는 따끈따끈한 국물이 더 땡기지요. 계획하신 일 잘하시고 주 1회 연재에도 감사히 볼 준비가 되었습니다. 건강 유의하시고 좋은 주말 보내셨길 바랍니다!!!!^^

한밀리님~^^ 감사합니다~~
맞아요 따끈따끈 국물요리가 짱이지요~^^
웹툰 올리고 오랜만에 한껄이랑 한떵이 보러 가야겠어요!!^^♡

오 모츠나베! 엄청나게 맛있어 보여요!! +,.+ 요즘 다들 바쁘신거 같아요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