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Phixion )부성애

in #kr-poem6 years ago

1 (19).jpg

우리의 삶에서 완전한 것이란 거의 없단다.
우리는 완전한 사랑을 꿈꾸고,완전한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고,
우주를 완전한 창조물로서 바라보고, 자신의 완전성에 도전한다.
그러나 우리의 노력과 투쟁들은 실망으로 귀착될 운명에 처해있다.
우리는 완전하지 않다.
우리는 이기심과 메꿀 수 없는 욕망으로가득 차 있다.
욕망을 메꾸기에 충분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그러나 완전함이 그 전체로서 우리에게 주어지는 유일한 곳이 하나 있다.
부성애.

너의 자식을 바라볼 때, 거기에는 어떠한 한계나 열망이 있을 수 없다.
너는 완전한 사랑으로 아이를 바라본다.
그것은 오직 남자의 본성일 뿐이다.
자식은 완전한 사랑과 부모에 대한 의존 속에서 태어난다.
그것은 존재의 완전한 통일성 속에
무의식적으로 자신을 충분히 제공하는 것이다.
거기에는 어떠한 조건이나 동기가 있을 수 없다.
무의식적으로 자신을 완전한 선물로서 제공한다.
자기 사랑의 완전함 속에서, 자식은 우리들의 완전한 사랑을 요구한다.

혈육이 만들어지는 빛나는 순간 동안,
네가 원하는 것이 단지 새로운 생명을 준다는 것의
이상도 이하도 아닌 데서 비롯되는 완전성을 경험하게 된다.
나는 결코 아버지가 되지 않겠다고 결심했었다.
자식은 보상도 없이 구속과 책임을 지속적으로 요구하는 존재로 생각했었다.
그러나 부성애의 완전함을 경험했을 때
그 밖의 세상이 나에게 새롭게 비추어졌다.
나는 결코 속박되지 않았다.
나는 구속의 공포로부터 해방되었다.
책임을 떠맡지도 않았다.
책임이 더 이상 짐이 될 수 없었던 거란다.

본성은 자기 자신에게 동조한다.
부성은 나로 하여금 내 부모를 이해하게 하였고,
그들이 내게 주었던 사랑 이상으로 그들을 존경하게 만들었다.
나의 어린시절은 그 자체의 고유한 완전성으로 비춰졌고,
왜 중국인들이 효도와 부모를 공경하는 자식의 책임을
그렇게 중시하는가를 알게되었다.
나도 올바른 일을 얼마나 하고 싶어했는가에 의해
나 자신의 불완전함이 많이 제거된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세대간의 통일성이 태초부터 세대들 속으로 흘러든다는 걸 느꼈다.
그리고 그것은 단지 시작일 뿐이다.
나는 다른 시각을 가진 다른 사람들을 알게 되었다.
나에게 전쟁을 격렬히 증오하는 마음이 새롭게 생겨났고,
내가 무엇을 지키기 위해 싸워야 하는지를 진정으로 깨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