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순이의 Steemit RPG 월드 ver. 5] 다운 보팅! / [ steemit RPG World ver. 5] Down Voting!

in #kr6 years ago

오늘도 평화로운 스팀잇 세계.
한 스티미언이 게시글을 업로드 중이군요~


Today is still a peaceful world.
One steemian is uploading the post.

최근 인형 뽑기를 즐긴 경험을 아주 재미있게
게시글에 담았나 봅니다! 반응이 엄청나군요~


Steemian who recently enjoyed pulling dolls
When wrote the related postings, the reaction to them was tremendous!

지켜보던 다른 스티미언이 제작자에게 팔로우를 신청하기로 마음 먹었나 봅니다~!


It seems she decided to follow another steemian creator

팔로우 도중에 무언가 기분 나쁜 기척을 느낀 스티미언!


But somewhere, there is something icky feeling while getting follow!

기척이 느껴진 곳을 살펴보니
수상한 사람이 무언가 제작하고 있는 모습을 발견!


She chekced there and
found a suspicious person who creating something!

앗! 바로 전에 인기 게시글을 모방한 카피 게시글을 제작하고 있었네요!


Ohh! He is creating the imitation post of another's popular post!

빠르게 올라가는 보팅을 보며 즐거워하는 스티미언
그의 행동에는 양심의 가책이라곤 느껴지지 않습니다.


Steemian is enjoying looking at voting rises
There's NO guilty in his action.

이 사실을 당사자에게 전달하는 그녀!
제작자는 매우 당황스러워 하는군요!


She talks about this to original creator!
Creator is really confused and embarrassed!

하지만 이런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잘 알지 못하는 제작자…!
이 모습을 본 스티미언은 한 가지 방법을 제시하는군요


But she doesn't know how to handle this problem...!
So steemian who looked her suggests one solution.

음? 갑자기 보팅 플래그를 보이는 스티미언!
그 방법이란 게 그에게 보팅 하라는 걸까요?


What? Suddenly steemian showed voting flag!
Is the solution vote for him?


앗! 깃발에 뭔가 변화가 일어나고 있군요!


Oh, the flag is changing!

[steemian filled with murderous intent]

다운 보팅 플래그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Upgraded to down voting flag!

드디어 만난 트롤링 스티미언과 제작자!


Finally the trolling steemian and the creator met!

방금 배운대로 보팅깃발을 꺼내 사랑을 담으려 시도하는 제작자!


The creator tries to put love on the voting flag like she just learned!

Repent for the peace of Steemit!


a1.jpg

...뭔가 엄청난 사랑이 느껴지는 다운 보팅 플래그입니다.


...There's like, ridiculous love in the down voting flag.

a2.jpg

이리하여 트롤링 유저들은 제작자의 사랑을 받아 갱생하며


So trolling users rehabilitated by the love of creators

a3.jpg

오늘도 한층 더 깨끗한 스팀잇 월드가 되었습니다! 잘됐네 잘됐어~!


and steemit world is more clean today. Congratulations~!

안녕하세요. 악쵸입니다~! 이번편은 상당히 오래걸렸네요! ^-^; (쭈글...)

최근 스팀잇에서 일어났던 다운보팅 사건과

기능적으로 존재했지만 몰랐던 부분을 알게되어 제작해보았습니다.

안타깝게도 다운 보팅의 양날의 검 구조와 파워에 결정되어 일어나는 불합리한 부분,

글에 대한 싫어요 개념으로 접근되지않고 , 보복, 린치로 돌아올 수 있는점과

이로인해 파괴적인 결과를 낳을 수 있는 무서운 기능으로 돼버린점이 매우 안타깝습니다.

그래도 이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서 움직이는 분들과

점점 업데이트 돼가는 스팀잇을 보며 변화의 가능성을 기대하게됩니다! ^_^

클린한 스팀잇을 위해서 스티미언분들 모두 힘내보아요~!

p.s 다운 보팅을 많이 당하면 평판(명성) 레벨이 하락한다고 하네요!
들리는 바로는 어느 트롤링 하던 계정의 평판 레벨이 8까지 떨어졌다 하는군요! 무셔라!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Thak you so much~!

보상조정 목적으로 댓글에 보팅함.

앗싸! 1착이다

기다렸어욥!!!
완전 정독!!!
보팅도 댓글도 달았으니 이제 업어가야지~

히이익! 이젠 댓글마저 1등을 차지하시는 굿컨님..!!
이번편도 빠른 댓글, 빠른 감상, 꾸준한 관심 정말 감사해요 훙에게엑 ;_;!

항상 재밌게 보고있습니다!
오늘은 다운봇팅에 관한 주제로 만드셨네요 ㅎㅎ
항상 보면서 저도 악쵸님처럼 웹툰을 만들고 싶었는데 실력이 부족해서 못하고있네요^^
항상 재밌는 그림 꾸준히 올려주세요~! +_+

@makefigure 님! 이번편도 이렇게 재밌게 봐주시고 지속적인 관심 정말 감사합니다!
저같이 웹툰 만들어서는 어디 명함도 내밀지 못하는 고립쟁이가 돼버린다구욧!

재밌게 봤습니다. 태블릿 같은 거 사면 잘 그릴 수 있을까요 ^^..

@samkims 님 안녕하세요!
부족한 만화를 재밌게 봐주셔서 너무 고맙습니다~! 그리구 태블릿은~ 음~
헬스에 비유한다면 좀 더 퀄리티있는 아령 같은 느낌이랄까
결국은 당사자의 근육이 받쳐줘야 그 도구도 빛이 나는 것 같아요!
꾸준한 연습과 공부를 바탕으로 태블릿도 같이 사용해주신다면 훗날 분명 엄청난 실력을 누리고 계실 겁니다!

Haaaaaahh.... Interesting

@dickiebash hello! I am so grateful that you enjoyed my comic!

Hi @akcho, your artwork is outstanding. We would be honored to have you join us in our fast growing Steemit promotional art group, the Steemit Art Register. Your artwork will be viewed by many other great artists who are encouraged to support each other so we can all reach Steemit success! This initiative is run by real people who hand pick the best artists and blog posts to promote and so they can receive more followers, more upvotes and more resteems!

Any artist who reads this post is available to join. The only requirement is quality blog posts and to join our SAR Discord Channel so you can be easily noticed and promoted as much as possible.

ㅋㅋㅋㄱ만화로 너무 재미있게 표현하셨네요 ㅎㅎ
이런만화그림체 너무좋아요

@cantnight 님 반가워요~!! ^-^
아직 스팀잇을 배워가는 입장이라 표현하고 싶은 소재는 많아도 뇌가 따라가 주질 못하네요. ㅠ_ㅠ
그럼에도 부족한 만화를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으앗 오래간만에 새 화군요!!! 다운보팅 도끼라니 무시무시하네요...
https://steemkr.com/kr/@eversloth/kr-art-akcho-steemit-rpg 귀엽다는 말 밖에 없는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멋대로 댓글에 달아주신 그림을 가져갔네요 ㅠ_ㅠ 사후승낙이라 죄송합니다..

후후 저의 약소한 풀보팅을 확인해주시죳..!

우왓 감사합니다 ㅎㅎㅎ

알아보기 쉽게 설명 잘 해주시네요... 재밌게 보고있습니다.

@knight4sky 님! 반갑습니다!
부족한 내용전달로 미흡한 만화를 이렇게 긍정적으로 감상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유익한 내용을 재밌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재밌게 보고 갑니다. 그런데 스팀잇에 평판레벨도 있나요?? *

@muwon123 님! 이번편도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당~!! ^0^

요곳이 평판 (명성)레벨이라고 불리우더군요!

재밌게 잘 봤습니다. 악초님. :)

표절은 다운보팅이 답이죠. :D

@chocolate1st 님 이번편도 재밌게 봐주셨는지 헤헿..! 이렇게 평소에 관심있게 봐주시는 분들껜 더욱 넘나 부끄럽 ^_^.. 이번편에선 표절만 다뤘지만 정말 다양한 사건들로 다운보팅이 일어나는 걸 보면 정말 안타깝더군요 ㅠㅠ

이번화도 재밌게 보고 갑니다~

투샷님! 이번편도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편은 너무 늦게 업로드가 되서 넘나 기다리셨던 분들께 정말 부끄럽네요 (후다닥)

버니 평판은 -8인가 까지 갔던걸로 ㅋㅋㅋ 증인분들이 해결을 위해 논의하고 있으니 믿고 기다립시다~

으아니..! 마이너스까지 존재했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진짜..ㅋㅋㅋㅋ 현웃터졌네요
저도 증인분들의 발빠른 대처와 논의하시는 모습을 보고 정말 대단하시구 저도 믿고있습니다! ^0^

너무 몰입해서 !느낌표 누를 뻔했네요. 퀘 뜬줄,

제우스? 나오는 부분이 압권이네요.
순간 다른 만화인줄 알 정도로 임팩트있었습니다.

히야아 soyo님 반가워요! ^0^
제우스 부분은 정말..ㅋㅋ 하지 않던 근육공부까지 하면서 작업했던 거 같아요..(작업시간도 엄청 들어갔..)
이 포인트를 캐치해 주셔서 넘나 감사합니다 ㅠ_ㅠ 흑흑

고생한만큼 잘나왔어요.
보통 정성이 아닌데 이번에도 높은 보상 나오기를 바랍니다.

ps. 근육공부 재미있죠.
해부학책도 좋지만 헬스책 보면서 하면 자료의 각도도 다양하고 더 재밌어요.

와아아 정말 숨죽이면서 봤어요 ㅋㅋㅋ
깃발을 정말 제대로 꽂으시네옄 ㅋ

헉 그정도로 몰입을 해주셨다니 넘나 뿌듯해지네요! ^_^
사랑을 담아 대가리에 뾱!

매번 재미있게 보고있습니다.
영어번역까지 하시다니요 ㅎㅎ
대단하네요

이번엔 상당히 고생을 많이 했네요 ;_; 영어도 번역기로 한계가있어서 주변에 자문도 구하고..
하아.. 다른 스티미언분들 중엔 영어도 꾸준히 업로드 하시는 분들 보면 너무 존경스럽습니다..

Ha ha ha This actually is quite cute.

I am proud to have you look at my comics cute ~ Thank you ^0^

아...악순이... 어디갔나요,, 커서 사춘기 됐나???
제 팔로워 계정 하나는 명성이 마이너스 더라구요.. 누군지도 모르겠는 그분.. 외국인인듯.. ^^;;; 저 플래그를 즐찾으로 오해 하는 분이 간혹 계시더라구요,, 저포함 ^^;;;

악순이는 다음편에 등장할 예정이지요! 플래그를 즐찾으로 오해하시는 분들은.. 정말 ㅋㅋ
상상만으로도 맘이 심란해지는군요ㅠ

다운보팅을 저렇게 의인화하시다니요ㅎㅎ
확실히 양날의 검이긴 하지만 암묵적인 룰로 제재를 가할때만 쓰이길 바랄뿐입니다. 잘봤습니다~

@genius0110 님! 안녕하세요~ 부족한 만화를 즐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다운보팅이 보복전쟁이 아닌 반성의 기회로 받고 사용되길 바랍니다 ㅠ_ㅠ

재밌게 잘 봤습니다~ 쿠오오~ ㅋㅋ

@ibobbymari 님! 재밌게 봐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끄오오오오!!!

와... 제스딸

호고곡 @harigs 님! 좋게 봐주셔서 넘나 감사합니다 !(__)

악선생님..... 존경합니다.....

허헉..! 저 .. 저도 존경합니다!!

CXkBuXgUEAA4Idr.jpg

와 이건 내가 이길수가 없네........

제 망음이 쟐 젼달 댔슈빈까.. (피토)

�׺�-andreana.jpg

항복합니다.

표현을 기가막히게 하셧네요 ㅋㅋㅋ 잘보고갑니다~!

@onepine 님!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_^
종종 놀러오셔서 구경해주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플래그 에서 빵터졌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플래그 연출에 모든 에너지를 쏟아부었지요..!
@woojumbs 님께서 빵 터지셨다니 이거 뿌듯하군요..!!

아~이런 일들도 있군요..ㅠㅡㅠ 그래도 다운보팅 쓸일 없이 모두 행복한 스팀잇이 되면 좋겠네요~ㅎㅎ너무 이상적인가요?

행복한 스팀잇! 상상만으로도 정말 따듯해지는군요!
실제로 가능하도록 다들 힘내주시니 분명 현실로 나타날 거라 믿습니다! ^_^

그림을 배우고 만화 그리는걸 배우고싶네여...
너무 재밌게 잘그리시고..너무 귀엽게 잘그리시네요..

악어님 하욘하욘~ 이번 편도 귀엽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악어님 그림을 보면 귀여움이 뭔지 알고계시는 센스가 충분히 나타납니다~!
기존의 공부했던 지식은 복습으로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고 새로운 공부와 꾸준히 연습하신다면
더욱 엄청난 그림을 그리실 수 있는 잠재력이 있어 보입니다 ^ㅇ^!! 앞으로도 파이팅!

재밌는 웹툰 잘 봤습니다 악쵸님 ㅎㅎ

르바님! 반갑습니다~
이렇게 잊지 않고 찾아와주시고 만화를 재밌게 봐주셔서 넘나 감사합니다 ㅠ_ㅠ

zzㅋㅋㅋ처음 와봐서 실제로 있었던 일을 풀으시나 했는데 고퀄 만화였네요!ㅋㅋㅋㅋ깃발이 도끼되는 컷에서 상상력에 이마탁치고 갑니당ㅎㅎ팔로우하고 또 놀러올게요~~!

실제 있던 일도, 픽션도 종종 섞어가며 내용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0^
나름 열심히 표현해 보려 했던 포인트였는데 이렇게 재미있어 해주시니 뿌듯해지네요! 후후

그림이기여워요 ㅋㅋ
맞팔신청해요

트리머님! 귀엽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살포시 맞팔을 꾺꾺 ^_^ 종종 놀러와주세여~!

ㅎㅎㅎ 화력과 센스가 엄청나세요
다운보팅은 생태계 자체 정화기능도 되겠지만 저런 린치기능도 돼서 정말 신중하게 생각해봐야 할거같아요^^

@moolpass 님! 너무 좋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다운보팅은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ㅠ

오 다운보팅이 저런 기능이 있었군요 아니 원래 저게 다운보팅의 기능이엇던 거겠죠? 스팀잇에 들어온지 얼마안된 제가 느낀 다운보팅은 약간 보복성이 강했던 것 같은데 원래 트롤링한 유저에게 쓰는거라구하니 정말 요즘의 다운보팅의 활용에 대해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ㅠㅠ 아 오늘도 귀여운 악쵸님 그림 ㅠㅠ 마지막에 꽈강! 폭발하는 그림 넘 머싯어요ㅠㅠㅠㅠ 이럼안되는데 트롤링유저두 넘귀엽자나요..??ㅠㅠㅠㅠ!!! 저두 다운보팅을 건강하게쓰는 클린 스팀잇되엇으면 좋겠습니다!'

@ilovebeer 님! 반갑습니다~~
저도 스팀잇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많은 경우는 접해보지 못했지만 대부분 보복으로 이어져서
전쟁이 나버리는 상황이 많이 보였던 거 같아서 그 점이 아쉽고 무섭더군요. ㅠ_ㅠ
이렇게 이번 편도 귀엽게 봐주시구 트롤링 캐릭터마저 귀여워 해주시니 ㅋㅋㅋㅋ 넘나 감사합니다
같이 더 클린한 스팀잇을 바래보자구요~!

요즘 스팀잇 상황을 잘 나타내신 것같습니다ㅋㅋㅋ
항상 잘보고 갑니다!

증말 최근 스팀잇 안에서도 여러 사건에 거래소나 비트코인 문제로도 엄청 떠들썩하네요~ ~_~!!
카나데님도 항상 이렇게 재밌게 봐주셔서 넘나 감사감사합니다 ~!!

와 너무 귀여운 그림에, 스티밋 이야기 +_+
너무 재밌네요ㅎㅎㅎ

안녕하세요 akcho님의 빅팬 굿컨이 숙제(?) 하나 드리러 왔어요 ㅎ
저도 지명을 받아서 참여한 이벤트가 하나 있어요.
만약 당신이 3초간 미래를 볼 수 있다면? 무엇이 보고 싶습니까?←시간 나실 때 한 번 보시고 참여해보시면 어떨까요? 물.론 강제사항은 아닙니다. 그저 제 희망사항과 바람일 뿐^^

다운보팅 장면에 엄청난 ㅋㅋㅋㅋ 내공이 실려있네요!!
잘 보고 갑니다! 이제 영어까지!!! 해외로 뙇똫!

재밌고 좋네요! 캐릭터들이 귀여워요@^0^@

정의의 이름으로 널 용서하지 않겠닷!!!!

반성하세요! 이거 너무 귀여웠네요ㅋㅋ 뉴비에게 너무 도움되는 글인데다가 왜죠 쏙쏙 이해가되는 느낌적인 느낌. 표현력이 너무 좋으시네요. 팔로우를 꾹 하고 갑니다^^

너무 이해하기 쉽고 재밌어요 ><
스티밋을 하려면 공부해야하는 새로운 기능들이 많은데 이렇게 비유로 쉽게 설명해주시니 정말 좋네요! 저는 그림일기를 그리고 있는데 저도 제가 아는 걸 쉽게 설명하는 법을 많이 연습하고 싶어요! 아직도 어려운 세계..ㅠ 악쵸님 만화 보고 많이 공부할래요!

공감되는 이야기들이많이 있네요 ~~자주올게요 팔로우 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