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분들에게 바라는 스팀툴 or 크롬확장프로그램 제안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azathoth1942 입니다.

이런 말 하는게 좀 뻔뻔할지도 모르겠지만
스팀잇 유저로서 불편한 점에 대해서 몇가지 적어보고
이러한 확장프로그램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적어봅니다.

제목 없음.png

1. kr 태그가 부상함에 따라 오염도가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진에서 저런 느낌으로 스팸메일같은 글들이 구글번역을 통해서 업로드가 되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사진에서 한국인은 빨간줄이 없는 2명 밖에 없어보입니다.)

정작 한국에 관심이 있거나 한글+다른언어로 쓰여진 글까지 보기 싫게 만들어지기 때문에
여기에 대한 해결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어떠한 방법이 있는지 모르지만 혼자서 일일히 체크해서 차단하는 방식보다
이사람은 스팸유저이니 몇회이상 차단을 먹은 사람의 글은 보지 않겠습니다. 라는
데이터를 쌓아서 차단하는 방법이라던지.
(폰에 후후라는 앱을 아시는 분은 이것과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추가로 한국인인 경우에 차단이 됬을 경우에는 차단을 풀 수 있는 루트도 필요하겠죠]


(한글로 나와 있으니까 속이 시원..)

2. 스팀잇에 한국인이 사용하는 태그가 뭔지 모른다.

저만 해도 kr kr-newbie kr-food kr-qna 정도 밖에 모르기 때문에
kr이나 kr-newbie에 한정되서 활동하게 됩니다.

또는 자기만 활동하던 곳에서만 활동한다던지요.
(dev 태그도 검색해서 알아냈습니다 ㅠ)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즐겨찾기 기능이나 그것이 불가능하다면
한글로만 이루어진 태그를 보기를 원합니다.

3. 글쓰기가 너무 불편하다.

다른 한국사이트에 비해 글쓰기가 너무 불편합니다
글씨체나 색상, 강조등등을 html이나 #같은 특수문자를 써서 적어야 하니까요..
아마 여기에 대해서는 제가 말안해도 다들 잘 알고 계실것 같습니다.
또한 구현하기 가장 어려워 보이기도 하는 프로그램이네요 ㅠ


여기까지가 제가 스팀잇을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이었습니다.

다른분들이 스팀잇을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이 있으시다면 기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발자 분들이 보고 혹시 만들어 주실지 누가 알겠습니까..ㅋㅋ)

또한 한가하신 개발자분들이 간단하게 만들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스팀파워가 낮아 드릴수 있는 건 별로 없지만 풀보팅 정도는 드릴수 있습니다.ㅎㅎ


KR 태그 HOT으로 진입했네요.

그만큼 스팀잇 유저분들이 여기에 대해 공감하고 계시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에서 나오는 수익 중 스팀달러 전액을 개발자 분들에게 지급하고자 합니다.


개발자 참여방법

이 글의 보상이 나오기 전까지
개발기간과 원하시는 프로그램, 툴에 대해서 댓글로 달아주시면 됩니다.
(중복을 피하기 위해)

같은 프로그램을 중복으로 개발하실 경우에는 파이를 나눠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프로그램이 여러개가 나와도.. )

https://open.kakao.com/o/gSZFKMx [비밀번호: steemit]
또는 오픈 카카오톡에서 조율 하셔도 좋고...
보상에 관해 기타 의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여해주실 분이나 있을지 ㅠ
개발후에 글 올리시면 고래분들이 보트 많이 해주실거에요 ㅠㅠ)


Sort:  

어여 베타 버전 딱지 부터 좀 떼어 줬으면 좋겠습니다. ^^

베타라도 크롬확장프로그램 같은 걸 사용하면
2번의 경우 간단하게 만들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서
확장프로그램 만들기 검색해보니 엄청 복잡하네요 ..

정식버젼은 어떻게 될지 정말로 궁금해요 ^^

정식버전이 언제 나오는건가요?

https://steemit.com/guide/@woo7739/06-30-update

아쉬운대로 태그는 이걸 참조하시죠.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론 태그만 어떻게 되도 좋을거같네요

맞아요!! 평소에 알게모르게 느꼈던 불편함들을 잘 설명해 주셨네요 적극 동의합니다!!^^/

아직 시작한지 얼마 안되는 초보라
포스팅 할때마다 여간 어렵더라고요.
네이버 블로그에 비하면 한참 뒤쳐저 있는것
같은데 나중에는 좋아지겠죠.^^
주말 잘 보내시고 행복하세요

포스팅 잘봤습니다 님의생각에 전적으로동의합니다. 차츰.불편한점들이 고쳐졌으면좋겠네요. 보팅요~~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당 . 이런 제안이나 의견 너무 좋네용

스팀잇도 API문서가 잘 정리되어있어서, 원하는 기능들을 싸그리넣은 steemit.kr 같은 사이트를 만들수도 있긴 하겠지만...
귀찮기도하고... ㅠ 아직 스팀잇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 시스템 이해도도 낮고... 전 아마 안될꺼에요 ㅠ _ㅠ

시간만 되면 해드릴텐데 말이죠 ㅎㅎ..

@azathoth1942님의 제안에 완전 공감이네요..

공감 가는 제안이네요~^^

제글에 댓글 남겨주신 분이네요. 한가한 제가 한번 해보겠습니다 ㅎㅎ 단 3번에 대해서는 힘들듯 하며 마크다운에 적응되면 오히려 더 편한걸 느끼실것이다 라는 다소 무책임한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2번정도가 젤 간단하고 젤 원하시는 기능중 하나인거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