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일본 입국 그리고 김포-하네다 일본항공 JL92 기내식

in #kr6 years ago

20180508_092342_HDR.jpg


안녕하세요. @Bacadi151 입니다.

스팀잇에도 정말 오랜만에? 오랜만에? 거진 일주일만에 글을 올리는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아무래도 해외 생활을 시작하다보니 노트북 하나로는 포스팅을 올리는 것이 어렵더라구요 ㅜㅜ
일단 너무 느려요 ㅋㅋㅋㅋ 한국에서처럼 빠빵한 데스크탑 하나 구입하러 가야겠습니당



김포 공항에서 국제선을 타보는 것은 처음, 해외 생활도 처음이기에

해외에서의 새로운 생활에 기대가 가득했던 어느 날



20180508_093745.jpg


엔화 환전과 각종 업무처리를 하느라 사진 찍을 새도 없이
비행기 수속을 위해 일본항공, JAL 창구로 향했습니다.

역시 국적기가 좋긴 좋더라구요
수하물 무게도 빠빵하니 수하물 두개까지 무료라서 든든!!


20180508_094634.jpg


일본항공같은 경우 이코노미는 23킬로 2개까지
위탁수하물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데, 전 날 신나서
짐을 너무 열심히 쌌더니...무게가 초과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결국 60달러 추가요금내고 초과한 무게만큼 지불했답니다 ㅜㅜ
원화로는 결제가 안되고 해외결제 가능한 카드로 결제해야 되더라구용 ㅜ


R0144658.jpg


아침에 보험회사 전화하고 통신사에도 전화하고
너무 진을 뺐더니 힘들어서 면세쇼핑을 간단하게 마치고
비행기 탑승 게이트 앞에서 폰이나 하고 놀다가 비행기 탑승

통신사를 여러 곳을 쓰다보니 통신사가 다르다고
본인 인증을 안해줘서 처리가 불편하더라구요 ㅜㅜ


R0144665.jpg


비행기 탈 때마다 어느 기종을 탔는지 사진 찍어두는 것이 취미랍니다 ㅋㅋㅋ

한번쯤 읽어보면 비상 상황 시 도움이 될테니 이륙 기다리면서 한번 훑어본답니다 ㅎㅎ

이번에 탑승한 일본항공 JL92는 보잉 787-8 기종!!


R0144666.jpg


기내에서 와이파이 서비스도 제공되더라구요 ㄷㄷㄷㄷ

장거리 노선의 경우 무료로 와이파이가 제공되는 경우도 있던 것 같은데
일본항공 김포-도쿄 하네다 노선같은 경우 유료로 제공되고 있답니다!!

비행기 위에서 실시간 기내식 먹스타그램을 위해서 돈 내고 써보고 싶네욬ㅋㅋㅋ


R0144671.jpg


이륙을 기다리며...헤드폰 포장도 뜯고

스마트폰도 비행기 모드로 전환합니다.
비행기에 타면 좁아서 불편하지만 항상 설레는 것 같아요 +_+


R0144674.jpg


비행기에 앉아있었더니 드디어 이륙~~~~


R0144685.jpg


비행기에서 영화보는 재미도 쏠쏠하죠 ㅋㅋㅋㅋㅋ이륙 하자마자 열심히 영화를 고릅니다.

저는 킹스맨으로 선택했답니다!!!

킹스맨1을 재밌게 봤었기 때문에!! 나쁘지 않더라구요!!!
아 생각해보니 포스팅을 작성하는 지금도 결말을 보지 못했습니다 ㅜㅜ
주말에 N스토어에서 다운받아서 집에서 팝콘 먹으며 봐야겠네요 ㅋㅋㅋㅋ
네이버페이카드 쓰다보니 포인트가 쌓여가지구 네이버에서 쓸 수 있는 곳이 참 많더라구용


R0144687.jpg


오늘의 기내식!!!!

일본항공이라 그런지 카레라이스가 뙇!!!

비행기에서 기내식을 먹으며 영화 한 편
참 좋아라 한답니다 ㅋㅋㅋㅋ하늘 위에서만 느낄 수 있는 분위기!!!


R0144691.jpg


쨈이 들어있는 달달한 푸딩까지 디저트로~~

기내식 구성은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카레도 참 맛나게 먹었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R0144698.jpg


기내식 먹고 커피 한 잔

좋네요 ㅋㅋㅋㅋㅋ
저가항공보다는 아무래도 자리 간격도 넓어서
앉아있어도 편안해서 좋았습니다 +_+


R0144699.jpg


기내식을 먹고나니 착륙까지도 얼마남지 않아서
입국 신고서를 작성하고 김포공항에서 수령했던 데이터 유심칩도 미리 뜯어봅니다.

데이터 3기가 30일에 4만원정도? 비싸더라구요...ㅜㅜ
그래도 카카오톡이나 인터넷을 포기할 수는 없으니 일단 구매!!


R0144700.jpg


연결 방법도 잘 설명되어 있구, 유심칩 어댑터도 들어있어서
유심 사이즈가 다르더라도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겠더라구요!!


R0144701.jpg


쓰고 있던 스마트폰은 나노 유심이라 바로 쏙

듀얼유심폰으로 구입해서 갔으면 더 좋았을텐데
생각도 들지만, 일단은 한국폰, 일본폰 두 개 쓰는걸로 ㅋㅋㅋㅋ


R0144710.jpg


2시간 밖에 되지 않는 노선이라 금방 도착하더라구요 ㅎㅎ

입국심사도 무사히 마치고 일본에 입국했습니다.
비자 받아서 간 것이라서 입국심사에서 일본어로 막 물어볼 줄 알고
긴장했지만 ㅋㅋㅋㅋㅋㅋ여권 확인하고 바로 재류카드 받아서 나왔답니다 ㅋㅋㅋㅋㅋ

최근에는 스팀잇을 자주 못했지만, 스팀잇 다시 열심히 해보겠습니당ㅋㅋㅋㅋ
사실 컴퓨터가 너무 느려서 스팀잇에 사진 올릴 엄두가 안나요 ㅜㅜ

Sort:  

일본 가고 싶으당...
일본엔 정말 맛있는 음식이 너무 많아서 좋아요!!!
스팀잇 화이팅입니다!!!!

해외에서도 스팀잇 화이팅입니다!!!!

일본에는 무슨 음식이 유명한지 아직 모르겠습니당ㅋㅋㅋㅋㅋㅋ

저도 도쿄는 김포하네다 노선만 이용해요. 너무너무 편하죠. Jal이나 ana가 일본식 식사가 나오고 친절해서 아주 좋더라구요. 특히 장거리노선 일등석은 가이새키 정식 같은 것도 주더라구요. 저도 어려진다면 도쿄나 뉴욕에서 일해보고 싶네요. 멋진 도쿄 생활 응원드립니다. 일본은 대도시.소도시 모두 자주 가서 관심이 많아요. 포스팅도 기대할께요^^

맞아요 맞아요 도쿄시내라서 교통이 편리하죠 +_+

도쿄생활 자주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우왕~ 일본항공 기내식은 카레가 나오는군요 ㅎㅎ
여행이라니 너무 부럽네요~~ㅠ_ㅠ

여행이 아니라...일본에서 살고 있답니다!!!

도쿄는 정말 더워요 ㅠㅠ

이제 일본에서 사시는 거에요?ㅎㅎ 우아 설레고 긴장 되겠어요

일본 생활 처음에는 긴장되었지만? 요즘엔 재밌답니다 :)

워킹으로 오신 건가요?ㅎㅎㅎ 도쿄 생활 화이팅입니다! 그리고 해외 스티미언 가입 하쉴?! :)

직장 다닌답니다 ㅎㅎ

해외 스티미언 화이팅!!!

우왕!! 비자를 받아 일본으로 가시다니...
일이나 학업 때문에 가셨나 봐요 ㅠ..ㅠ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도전과 경험 응원합니다~
간간히라도 일본에서의 생활하시는 모습 올려주세요!!!
자주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새로운 도전 좋지요 ㅎㅎ

스팀잇에도 자주 포스팅할 수 있도록 노력해볼께요~~

여행에 목 말라있는 저에게는 너무너무 부러운 염장 포스팅...ㅠ,ㅠ

일본 생활 좋아요 좋아요

평일에는 열심히 일하고 주말에는 일본 여행다니는 기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