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파헤치기) 10. BMW i8

in #kr7 years ago (edited)

bmw.JPG

안녕하세요 주황아재입니다.

오늘은 BMW i8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동영상 하나 보시고 가실게요~~

멋있죠?ㅎㅎㅎㅎ

이 자동차는 2009년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비전 이피션트다이내믹스(Vision EfficientDynamics) 라는 이름으로 출품된 차로 2014년 부터 정식판매에 들어갔습니다. BMW는 예전부터 환경을 의식한 스포츠 타입의 콘셉트 카를 발표해왔지만, 이 자동차는 특출합니다. ㅎㅎ

BMW i8은 가솔린 엔진과 모터를 조합한 하이브리드 입니다. 전륜(앞바퀴)에 전기모터를, 후륜(뒷바퀴)에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했습니다. 터보 엔진은 연비향상이 목적인 엔진입니다.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 4.4초, 최고 시속은 250킬로미터입니다.
이런 고성능에도 불구하고 1리터당 47.6km라는 저연비(유럽연비기준)를 자랑합니다.

배터리.JPG

배터리를 차체의 중심에 세로로 길쭉하게 정렬해 무게중심에 가까이 놓음으로써 운동 성능도 향상시켰습니다.

카본.JPG

신소재인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으로 제작됐으며, 드라이브 모듈은 알루미늄이 사용됐습니다. 특히, 차체에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가벼운 소재인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은 비틀림 강성이 매우 높으면서도 중량은 강철보다 50%, 알루미늄보다 30%나 가볍습니다. BMW는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을 활용한 이 모듈들을 통해 중량을 1485kg까지 경량화했습니다.

공기역학.JPG

또한, 에어로 플랩과 유선형 스트림 플로우 적용을 통한 BMW i 고유의 공기역학적인 차체 디자인과 낮은 무게 중심, 균형 잡힌 무게 배분, 0.26Cd의 낮은 공기저항계수를 갖춰 민첩성과 역동성은 물론이고 강렬한 드라이빙 경험까지 제공합니다.

bmw1.JPG

이차의 가격은 1억 9,990만원(VAT 포함)입니다.

음.....그럼 저는 이만 버스타러 가볼게요....;;

Sort:  

오늘부터 기도합시다. 스티밋아 우리에게 힘을줘!!

zzzzzzzzzz 다같이 기도합시다!!

차 문이 파리 날개처럼 열리네요.. 신기해라... 비싼 차들은 왜 다 문이 저렇게 열릴까요?

음....저도 잘 모르겠네여....ㅋㅋㅋ한번 알아볼게요~ㅎ

환경을 생각한다는 게 차가 다닐 곳을 고려한다는 것인지 환경보호에 신경쓴다는 것인지 궁금하세용 후자라면 정말 새로운 사실 ㅎㅅㅎ!

다닐곳과 환경보호 보다는 차량설계 자체에 환경을 많이 고려합니다. ㅎㅎ예를 들어 bmw i8 도 연료 소모량과 배출가스량을 줄인 ‘이피션트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 BMW 친환경 기술)’을 선보였구요!
도움이 되셨나요..? 공대생 출신이라 글의 논리가 없습니다.....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제 난독............ 송구하옵니다 😂

으잉 그런데 그게 곧 환경 보호 아닌가요?

음....환경보호 맞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 난독이네요...송구하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두 바보들..

와우 앞은 전동이고 뒤는 터보였군요 처음알았네요 ㅋㅋ 버터플라이 도어 굉장히 멋진.ㅠㅠㅠㅠㅠ 저도 버스타러 갑니다 ^^~

^^ 버스가 경제적이죠 ㅎㅎㅎㅎㅎㅎㅎㅎ

우와 멋있네요 눈 호강하고 갑니다 ㅎㅎ

ㅎㅎ감사합니다.!

기가 막히네요..멋집니다~!! 역쉬~!!
한 3년이나 5년 쯔음~ 뒤에는 우리 모두 저런거 한대씩 있는거죠?? ^^

^^.....
저는 스팀잇의 환율을 믿어보겠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제껀 디젤이라 이제 큰일낫습니다 ㅋㅋㅋㅋ ㅜ.ㅜ

ㄷㄷ...최대 600원 오른다고 하는거 같던데.....디젤 차량 소유자들은 화날거 같아여 ㅠㅠ

헛 60리터 들어가니 3만6천원씩 더 내야하나요 ㅋㅋㅋㅋ

방금 기사가 났는데 http://news.nate.com/view/20170626n39589?mid=n0300
인상 안한다고 했네요!

오호~ 드라이브갈까요? 주황아재님~ ㅋㅋㅋㅋㅋ 3만6천원 번거 같아여 ㅎㅎ

태워만 주신다면야....바로탑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mw 가 bus metro walk약자 아니던가요 ㅎㅎ....어 갑자기 눈에 이슬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저도 잠깐 눈물좀 훔치러 가겠습니다....
ㅠㅠ

문이 이상하게 열리는 차 한번 타고 싶어요

저도 한번만 타보고 싶네요...ㅋㅋㅋ

길가에서 우연히 지나는 이녀석을 보고는...정말 넋을 놓았던기억이 나네요
멍~ 고개만 좌에서 우로~
감동의 i8

저런차는 보기만 해도 감탄이 나오네요..ㅋㅋㅋ

캬.... 진자 멋지네요. 언제 저런차를 타볼까요 ㅠ

50년...뒤...?

저는 차를 사지 않을 생각이었습니다. 유지비용이 너무 커서 차라리 그 돈으로 맛있는 밥 한끼 더먹고 좋은 집에 살자는 생각이었습니다.
근데 지금... 좀 흔들리네요...

ㅋㅋㅋㅋㅋㅋㅋ흔들리실 만한 디자인입니다...너무 예뻐요ㅠ

BMW에서도 이러한 차를 만들어서 신기해했는데

기대했던것보다 인기가 없더라고요 ㅠㅠ

스티밋이 저걸 준다면
차체에 증기 표시 해놓고 다닐겁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