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100%) De Profundis (4)

in #kr5 years ago

[68] '그는 사람들로 경멸을 당했고, 배척을 당했으며, 슬픔과 비탄에 빠진 사람이었다. 우리는 그것이 우리의 얼굴인 것처럼 그에게서 이를 감추었다.'는 이사야의 노래는 자신을 예견하는 것처럼 보였다. 그리고 그에게는 예지력이 충만했다. 우리는 이러한 구절들을 두려워해서는 안된다. 모든 예술 작품은 예언을 이행하는 것이다. 모든 예술 작품은 하나의 사상을 하나의 이미지로 전환하는 것이다. 모든 인간은 예언을 충족해야 한다. 모든 인간은 신의 마음에서든 인간의 마음에서든 특정한 이상을 실현해야 한다. 그리스도는 사람을 찾아내 고치셨으며, 한 베르길리안 시인의 꿈은, 예루살렘 혹은 바빌론에서, 세계가 기다리고 있던 그의 안에 긴 세월의 과정을 거쳐 현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