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스팀] 고양이가 세수하는 방법 - 그루밍 편

in #kr7 years ago (edited)

표지1.png

안녕하세요! @catcha 입니다. 오늘은 냥스팀!

오 1주일만에 돌아온 냥스팀입니다.
냥스팀 다들 알고계시죠? 고양이 + 스팀 = 냥스팀!
그럼 냥스팀 시작한다 냥냐앙~

오늘의 주제는 바로 "그루밍" 입니다.
그루밍은 고양이가 혀를 사용해서 온몸을 구석구석 닦고 핥고 문지르는 동작을 말하죠.
아마 고양이를 키우지 않으시는 분들도 길고양이가 따사로운 햇살아래 앉아서 손이나 몸을 핥는걸 보신적이 있을거에요.

크기변환_그루밍1.png

이런식으로 혀를 이용해서 침을 손에 묻히고 그 침을 다시 얼굴에 비벼요.
고양이는 이렇게 침을 이용해서 세수를 한답니다.
사람이라면 침냄새 범벅이 되겠지만 고양이는 그렇지 않아요. 침냄새가 안나요.
이렇게 고양이는 하루중 많은 시간을 그루밍을 하면서 보냅니다.

그럼 왜 그루밍을 하는걸까요?


크기변환_1.png
[한참 그루밍에 빠져있는 누룽이]

  • 야생에서 고양이의 사냥 대상인 설치류들의 후각이 워낙 발달해서 고양이는 자신의 냄새를 숨겨야 했습니다. 그루밍을 통해 고양이는 냄새를 숨길 수 있었고 윤기나는 털까지 얻게 되었습니다.

그루밍2.png

  • 또 항문주변을 닦기도 합니다. 항문에 묻은 오물을 없애며 세균번식을 막아주죠.

이렇게 항문 그루밍을 합니다. 누룽이의 경우에는 어렸을때부터 어미와 떨어져 생활하여 항문 그루밍을 못배운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명태가 항문 그루밍 방법을 알려주었고 현재는 아주 잘하고 있죠.

크기변환_2.png
[그루밍하는 누룽이와 무심한 듯 먼 산을 바라보는 명태]

또 그루밍은

  • 여름에는 침이 증발하면서 열을 식혀주고 겨울에는 침으로 털사이 공기층을 만들어 온도유지를 쉽게 해주죠.
    더울때나 추울때나 유용합니다.

크기변환_3.png
[혀로 코를 훔치는 누룽이]

이렇게 콧물이 날때도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죠. 고양이, 정말 깔끔하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집사와의 유대감이 클 때! 그루밍을 해줍니다.
집사의 손이나 팔을 핥아주죠!! 이렇게 유대감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누룽이가 많이 핥아 줬는데 요새는 별로안해주네요 ㅠㅠ
더 잘 놀아줘야겠어요 ㅎㅎ

그럼 오늘 냥스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냥스팀도 기대해 주세요.

(팔로우와 보팅은 뉴비에게 큰 힘이 ^^)

follow me!

↑ Follow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The Pilgrims were the first to introduce cats to North America.

예전에 버려진 길고양이를 키워서 분양 보낸 적이 있네요 ㅎㅎ 눈도 못뜨고 그랬었는데 눈뜨고 나니 쭙쭙이라는걸 하더라고요 ㅎㅎ 글 잘읽었습니다!@@@

우와.. 대단하십니다. 적지않은 용기와 결단이 필요하셨을거라 생각됩니다.
정말 멋있는 일을 하셨네요. 저도 그 상황이 되었을때 과연 할 수있을까 고민한 적이 있습니다.
아무튼 정말 멋있으세요!

이름은 바르게 크라고 어머니께서 잠시동안만 바름이로 지어주고 좋은 추억이었답니다 ㅎㅎㅎ 앞으로 냥스팀 자주 보러 갈게요!

전 야옹이는 싫어하는 편인데 얘들은 이쁘게 생겼네요^^

감사합니다 ^^ 강아지파 시군요 ㅎㅎ
야옹이들도 귀엽죠 ~

오옷~ 집사 동지시네용^^
팔로우 하고갑니당~~~

오오 저도 팔로우!~ 종종 놀러갈게욥

고양이는 어렸을때 한번키워보고 커서는 키워본적이 없어서~~ 고양이가 하는이유를 처음 알았네요저는 업동이로 인연된 ~강아지에 집사여서 전 한친구도 힘든데 여러친구에 집사이시네요~ 대단하세요~^^

그 유명한 그루밍 이야기군요. 유튜브에 보면 가르릉 거리는 소리를 올린 영상이 있더라고요. 듣고 있으면 왠지 편해지는 느낌(?) ㅋ
고양이 이름이 누룽지, 명태 ㅋㅋㅋ 넘 재밌어요. 한참 웃었네요. ^^

냥스팀^^넘잼있어욤^^저도이제시작한개키우는뉴비인뎅 개스팀은 이상하죠..뭐 좋은단어없을까용^^?팔로하고 자주오께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