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스팀] 베트남 쌀국수말고 '분짜' 드셔보셨나요? 이태원 분짜 맛집 추천

in #kr7 years ago

크기변환_그림1.png

안녕하세요! @catcha 입니다. 주말 먹스팀!

갑자기 일이 쏟아져서 몇 일간 활동을 못했네요.
오늘부터 다시 갑니다~ 주말에 이태원으로 놀러갔었는데요.
주말동안 이태원 지구촌 축제를 진행하더라구요.
여러 나라의 퍼레이드도 보고 가게들도 보고 즐거웠습니다.

오늘의 먹스팀 주제는 바로 베트남 음식 분짜입니다.

크기변환_분짜.png

분짜는 숯불에 구운 불맛나는 돼지고기와 신맛이 나는 소스! 그리고 각종 야채와 삶은 쌀국수를 함께 곁들여 먹는 베트남 음식입니다.
보통 베트남 음식점가시면 쌀국수를 드시거나 볶음국수를 많이 드시죠.
저도 분짜는 이번이 두 번째 인데요. 첫 번째 먹었을때 너무 맛이더라구요.
또 먹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분짜 맛집이라고 소문난 이태원으로 달려갔죠.

KakaoTalk_20171016_231157204.jpg

한강진역에서 이태원역 가는방향에 있는 베트남 요리집 분짜라붐입니다.
심플한 아웃테리어와 노란 간판이 눈에 띕니다. 2층으로 되어있네요.

저날 제가 따릉이를 타고 갔는데요. 아침도 안먹고.. 너무 배가 고팠습니다.
빨리 먹고싶었습니다.
그런데..

KakaoTalk_20171016_231153389.jpg

이곳부터 30분 이상.. 오 안돼.. 30분 이상 푯말 보다 한참 뒤까지 줄이 이어져 있었습니다.
2시 가까운 시각이었는데 말이죠. 3시정도에 가실걸 추천합니다.
갈등했습니다. 아 여길 기다려야하나.. 난 따릉이를 타고 왔고 배가 고프고 줄은 길고.. 안돼!
하지만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그 결정은 정말 잘한 결정이었죠. ㅎㅎ
기다림에 끝에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KakaoTalk_20171016_231154464.jpg

깔끔한 분위기의 스테인리스 재질의 인테리어와 오픈키친이 눈에 들어옵니다.
베트남 식재들의 특유의 향과 스팀이 피부에 닿는 감촉, 직원들의 바쁜 움직임 등 모든 느낌들이
하노이의 중심가에 있는 유명 음식점에 온 느낌이 물씬 풍겼습니다. (안가봤지만 상상중)

KakaoTalk_20171016_231154942.jpg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벽에 깔끔한 네온조명이 장식되어 베트남 전통적 분위기와 세련된 느낌을 동시에 주고 있었습니다.

KakaoTalk_20171016_231155551.jpg

오 물을 주는군요. 저는 식당에 갈때 디테일을 많이 봅니다.
여기는 사소한 물컵과 물에서도 디테일이 느껴지는 군요.
급식소 스뎅컵이 아닌 뭔가 베트남스러운 빈티지컵, 그리고 자스민 차. 지금까지 아주 좋습니다.

KakaoTalk_20171016_231155118.jpg

메뉴판입니다. 베트남 전문식당 중 너무 많은 메뉴를 내놓는 집이 많습니다.
(심하게 고민되고 뭐가뭔지 잘 모르죠..)
여기는 심플하네요. 쌀국수와 볶음밥, 그리고 분짜가 메인이네요.

분짜먹으러 왔으니 분짜 시켜야죠. 그리고 조금 작을 거같으니까 쌀국수도 시켜봅니다.

KakaoTalk_20171016_231156495.jpg

분짜 나왔네요. 라임, 고수, 다진마늘, 고추 등 조미료가 같이나오고,
채소, 삶은 쌀국수,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 + 소스, 넴(튀긴만두)1개가 나옵니다.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놀랬습니다. 그리고 배가고파서 그런지 비주얼과 향기가 너무 좋네요.
먹어봐야죠. 이제

KakaoTalk_20171016_231157018.jpg

앞접시에 채소 + 고기 + 쌀국수 + 라임 몇방울 + 소스를 숟가락으로 떠서 넣고 비벼줍니다.
소스는 많이 넣으면 맛있습니다. 새콤달콤한 맛, 그리고 고수도 기호에 맞게 넣어줍니다.

KakaoTalk_20171016_231156850.jpg

이렇게 집어서 입으로 가져가면...
고기에서 나오는 불맛있는 육즙과 새콤달콤한 소스가 혀를 휘감구요.
부드러운 쌀국수가 그걸 다시 휘감아 주네요. 상큼한 라임의 맛이 곁들여진 야채들도 아삭한 식감을 더합니다.

KakaoTalk_20171016_231156692.jpg

정신없이 먹는중 쌀국수가 나왔습니다.
뭔가 지금까지 먹었던 비주얼의 쌀국수와는 약간 다릅니다.
고기 기름과 파가 어우러져 중국의 면요리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먹어봐야죠.

아주 부드럽네요. 좋아요.!!

여기서 잘먹는 팁 하나 드립니다.

1.분짜를 앞접시에 잘 비벼 준비한다.
2.쌀국수를 적당히 고기와 함께 덜어둔다.
3.같이 먹는다.
4.부드러운 쌀국수고기와 숯향의 분짜고기가 좌우에서 각각 터지는 맛의 하모니를 느낀다.

여기까지 이태원 분짜 맛집 추천이었습니다. 그 위치는?
한강진역 1번출구로 나오셔서 조금 걸어가시면 있습니다.

분짜1.png

아 그리고 분짜 드시고 앞에 현대카드 뮤직라이브러리가 있으니 현대카드를 소지하신 분은
가셔서 놀다 오셔도 좋을것 같네요.

KakaoTalk_20171016_231153747.jpg

이번주는 이태원으로 놀러가보시는건 어떨까요

그럼 다음 맛집 추천 포스트도 기대해 주세요~

지난편을 보시려면 클릭 ↓

(1편 : [완전 맛있고 저렴한 '고등어회' 맛집 추천 보러가기])

(2편 : [제주 돔베고기는 무슨 고기? 제주로컬 혜자 맛집 추천])

(3편 : [제주 옥돔구이 정식, 완전 혜자로운 맛집 인정])

(4편 : [일본에 돈코츠라멘이 있다면 '제주'엔 '고기국수'가 있다])

(팔로우와 보팅은 뉴비에게 큰 힘이 ^^)

follow me!

↑ Follow ^^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제주'엔 '고기국수'가 있다]](https:]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http://muksteem.com/index.php?permlink=@catcha/6e4xnz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습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풀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분짜 라는걸 새롭게 알고 가네요 ㅎㅎ 언젠간 먹어 봤으면

쌀국수집에도 있으니까 혹시 기회되시면 한 번 드셔보세요 ^^

오~ 완전 맛나보여요. 분짜 아직 못먹어봤는데, 먹어보고 싶은 비주얼입니다.
반가워요. 팔로 +보팅 하고 갑니다. 그나저나 냥이 하품하는거 완전 이뽀요. ^^

라라님 ~ 저도 팔로우합니다.
냥이보러 종종 오세요~

저도 여기 갔었는데~~^^ 진짜 맛있죠?? 여기 갔다가 진짜 베트남을 가보고싶단생각이 들정도로 맛났어요^^!! 재미난피드 자주자주보러놀러올게요^^☆

오 안녕하세요~~ 저도 자주 놀러갈게욥!!

분짜가 그렇게 맛있다던데!!

분짜가 진짜 맛있죠! 짜지 않고 새콤달콤! 호이짜!

얼마전 집근처에 분짜 쌀국수 집이 생겼는데
저렴한 가격이라 그런가 ㅠㅠ
말린돈까스같은 고기를 분짜랑 주더라구요
한국에선 제대로 먹으려면 만원이 넘어가는군여 ㅠ

아무래도 한국에서는 베트남 요리 라는 개념이 있어서 그런지 가격대가 있더라구요.ㅜㅜ

이름부터가 분짜라붐.. 넘 특이한데요??ㅎㅎ 베트남 음식점을 저렇게 아기자기하게 꾸며놔서 커플들이나 여성들이 많이 찾을 것 같네요 ㅎㅎ 그나저나 맛도 맛있다니. @catcha님이 추천해주셨으니 대박났으면 좋겠네요 ^^

오 과찬의 말씀을 ^^
아기자기하고 인테리어가 이국적이면서도 디테일에 신경을 서서 그런지
여성분들이 많았어요 ㅎㅎ

분짜 무지무지 좋아해요 :0
저 집은 가본적 없는데, 비주얼이 엄청나네요!

읽으면서 입에 침이 고입니다...ㅎㅎㅎ
쌀국수를 너무나 좋아하는데!
특히 쌀국수는 그 국물 맛이 먹는데 소개해주신 곳
국물도 정말 먹음직스러워보이네요!
그래서인지 분짜도 한 번 맛보고 싶습니다 :)
이태원 가기 전에 꼭꼭 기억해놓겠습니다ㅎㅎ
좋은 곳 소개 감사드립니다^^

@먹스팀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247

어제 이태원에서 친구들이랑 베트남 음식 이야기를 했는데 ㅋㅋ 그 때 여기 맛있다고 들었는데 오늘 스티밋 켜보니 뙇! 꼭 가봐야겠네요 ^^

분짜! 티비에서 나오는거 보고 안그래도 관심 많았었는데!
근대 기다리는 시간이 ......................ㅠㅠ 그래도 기다리신 만큼 충족을 해줘서 다행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