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스팀달러 환전소를 열어 봤습니다 (feet @cardking99)

in #kr7 years ago (edited)

얼마전 누군가 환전소를 열어 주면 편하겠다는 글을 썻던 적이 있습니다. 친구랑 수다 떨다가 직접 해볼까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그 친구는 일정이 안되어서 다른 친구( @cardking99) 와 함께 진행 해보았습니다. 진행은 제가 있는 스튜디오에서 ㅎㅎ


21스팀달러를 교환해 달라고 합니다. 계산해 보니 42,966 원입니다. 1000원을 수수료로 받겠다고 했지만 44원은 할인해주기로 하였습니다.

스티머 사이에 SBD를 송금하는 건 아래글을 참고해 주세요 ~
https://steemit.com/life/@cardking99/feat-centering


지갑의 전송기능을 통해서 SBD를 받았습니다. 금세 알람이 울리네요.

지갑에 가서 확인해 보니 환전소 이용이란 메시지와 함께 21SBD가 와있네요

저에게 SBD를 보내고는 앞에서 각잡고 서있네요. 현금을 아까 계산한 수수료를 땐 현금 42000원을 내어줍니다. 뭔가 종이돈처럼 증서가 있으면 좋을 것 같아. 스팀로고와 서로의 각자의 아이디가 적혀 있는 것을 출력해서 옆에 두어 봅니다.

거래 성립을 축하하는 악수를 나눕니다. ㅎㅎ
이글을 위해 이 친구와 악수를 처음하네요. 서로 오글오글거립니다.

이런식이면 재미있겠다라고 엉뚱한 상상을 한번 해봅니다.

  1. 자영업자들이 환전소 역할을 한다.
  2. 구글 맵등을 활용해 지역별로 위치를 쉽게 알아볼수 있도록 한다.
  3. SBD / STEEM 을 원화로 환전할 수 있도록 한다.
  4. 반대로 원화를 받아 SBD / STEEM / STEEMPOWER를 충전할 수 있도록 한다.
  5. 가계의 서비스를 스팀달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6. 스티머들이 이곳에서 환전하고 그 지역에서 소비를 하면서 다른 가계에 스팀잇을 소문낸다.
  7. 지인들에게도 실물경제로 많이 다가왔다고 알릴 수 있다.

우연히 나온 대화를 통해 이렇게 해보니 마냥 재미있네요. ^^
그리고 정말 이루어진다면 더할 나위 없겠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Sort:  

✈ 오프라인 환전소 아이디어도 재미있지만 실제로 이렇게 사진까지 찍어서 올려주시니까 더 재미있네요 ㅎㅎ

재미삼아 진행해 봤는데 정말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 좋겠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

아이디어 괜찮아요!! 저는 이용할것같아요 :)

저도 여기저기 생긴다면 이용해 볼 것 같아요 ~
서로 피식피식 웃으면서 재미있었어요 ~ :)

안 그래도 우리나라에도 스팀달러를 환전해주는 환전소가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계속 생각했었어요!

저도 @boostyou 님과 같은 생각을 하고 있어서 재미란 측면도 있지만 정말 환전도 되고 소비도 살 수 있는 곳이 여기 저기 생겼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면서 해봤어요 ^^

재미있는 아이디어네요 ㅋㅋ

하면서도 재미있었어요 ~~~ ㅎㅎ

ㅋㅋㅋ 역시 @centering님은 직접 행동하시는 후기가 정말 멋지십니다

creativekorea 태그에 제격이신 것 같아요 ㅋㅋㅋ

재밌게 잘 봤습니다! ㅎㅎ :)

그리 봐주시니 고맙습니다 ^^
앞으로도 행동하는 후기에 으쌰할수 있는 에너지를 받아 가네요 ^^

마지막컷은 오글오글 ~ㅋㅋ

이게 처음이자 마지막 악수인건가요? ㅋㅋ
스팀파워 충전할 때 한번 더 해드리지요 ~

굉장히 흥미롭네요^^
팔로우, 업봇하고 갑니다
시간나시면 제 글도 봐주세요 ㅎㅎ

네 저도 팔로우 했습니다. 읽어주시고 덧글 달아 주셔서 고맙습니다. ^^

악수컷 너무 재미있네요 ㅎㅎㅎ환전소 아이디어도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ㅎㅎ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
구별로 한곳씩만 있어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제희 동네를 책임져 보겠습니다 ~

아까 다른 글을 먼저 봤는데 이렇게 시작된 것이군요 :) 재미있는 놀이지만 이것이 정말 현실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니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사실 농담반 진담반의 포스팅입니다 ㅎㅎ 주말 촬영이 많아 바쁜편이만 평일의 경우엔 잉여잉여한 시간들이 많으니 활용해 보면 어떨까 해서요 ㅎㅎ

이번기회에.. 한번... 차려보심이..^^
좋은 생각과 좋은 시도였던것 같아요.. ~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실 그럴까 하는 마음에서 테스트를 해본 감도 있습니다ㅎㅎㅎ
혼자하고 있기때문에 제 맘이니까요~~
덧글들을 읽다보니 소소하게 저부터 시작해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좋은 시도 였었다고 봅니다
전 게임머니 오프환전소를 기획했던적은 있어요
잘 보았습니다.

아 편의점 같은 기존 체인 말고 따로 매장을 운영하는 방식이었나 보군요 ^^
좋은 시도라 여겨주시니 고맙습니다 ~

친구와의 오글거리는 악수 느껴집니다 ㅎㅎ 엉뚱한 상상이라고 하셨지만, 실제로 오프라인 환전소가 생긴다면 자영업자들의 새로운 사업과 같은 여러 변화가 나타날 것 같습니다. 그외 예상치 못한 좋은 일들까지요. 상상도 못할 일들이 벌어지는 세상에서 상상가능 한 일들은 더 현실적이지 않을까요? 재밌게 보았습니다.

엉뚱한 상상이라고 한건 사실 뭔가 부끄러워서 였습니다 ㅎㅎ 제가 자영업을 하고 있다 보니 소소하게 해볼까 고민도 해보는 중이구요 ^^ 말씀하신대로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스팀잇에도 자영업자들에게도 윈윈하는 것들이 쏟아져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재미있는 아이디어 같아요~ 아무래도 오프라인이 다가가기 쉽게 느껴질 수 있는거 같아요

공감합니다 이게 정말되는거야? 지인들에게 소개하다 보면 많이 받는 질문입니다. 이렇게 가능해라고 보여줄 수 있는 모습이 있다면 좀더 동기부여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ㅎㅎ 다단계 아니냐고 묻는 분들이 대부분이더라구요

스티밋을 소개하다 보면 한번씩 듣는 말인듯 해요
그 말 들으면 아 내가 열심히 하고 있구나 하면 되는 ㅎㅎㅎ

열심히 하고 계신것 같아요!! 좋은 일입니다^^

정말 흥미로운 글입니다. 지금처럼 소통으로 가지신 생각들 풀어주시면 저처럼 뉴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팔로우 남기고 갑니다~ 뉴비에게 맞팔의 선물을 부탁드리옵니다.

넵 떠오르는 것 있으면 다양한 방식으로 나누어 보도록 할께요 ^^
맞팔 꾹 눌렀습니다 ^^

기발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창조경제군요.

어차피 창조경제태그 있으니까 제가 확인이 가능하지만

이거 환전소 관련 내용이면 태그에 offline-exchange 추가로 하나 더 넣어주시죠.

ㅋㅋㅋ 창조경제입니다 !!!
offline-exchange 태그 추가하겠습니다 ^^

재미있네요. 스팀달러를 받는 매장에서 환전소 역할까지 겸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자주 찾을수도 있겠네요...

ㅎㅎ 어서 여기저기 생겼으면 좋겠어요 ^^

법이 슬슬 생기면 오프라인 환전소도 생기겠지요~? 재밌게 잘보고갑니다 ㅎㅎ

점점더 대중화될수록 생기리라 봅니다.
재미있게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Congratulations @centering!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참신한데요? 시간이 지난다면 정말 저런 게 나올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정말 저런 가계가 많이 생기면 좋을 것 같아요 ^^

와, 이 재밌는 글을 이제서야 봤네요 ㅎㅎ

하면서도 글쓰면서도 정말 재미있었죠 ㅎㅎ

왠지 단골 될것 같은 .....^^

환전소 열게되면 직원으로 써주세요 ㅎㅎ 보팅 퐐로 하고가요~ 자주 들를게요 :)

면접자 명단에 올려 드려 보겠습니다 ^^ 저도 팔로 해요 ~

사실 현재 가장 필요한게 환전소죠 고맙습니다. 근데 하시면서 오프라인이긴 하지만 온라인도 해주시면 안될까요 지금 온라인 환전소들이 다 문을 안열고 잇어서 엄청 불편하네요

아 오프라인도 온라인도 이 당시에는 아이디어 였어요 ㅎㅎ 하게 되면 연락드리도록 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