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퀴즈 정답자 발표합니다~ 추카드려요^^

in #kr6 years ago

45.jpg

정답은 J-10 중국산 전투기 입니다!!!!

뭐 답은 5분 만에 딱 정답만 기재하신 @minhan 님 되시겠습니다.
뉴비이시더라고요.
반갑습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리고요.

님 블로그에 방문해 포스팅 잘 감상 하고 왔습니다.
혹 그림을 원하신다면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라며 댓글이 없으시면 주중 내에 제가 마음에 드는 포스팅에 3회 풀 보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중국에서 카피본이 아닌 전투 비행체로는 최초의 전투기로 알고 있습니다.

Chinas-J-10B-fighter-with-gold-tinted-cockpit-canopy.jpg

2018041800442791006.jpg

물론 제가 알기로는 이스라엘의 크피르 전투기를 기본 베이스로 시작을 했고요.

예전 김정일이 생전에 젠-10 전투기를 중국에 요구했으나 거절당했던 흑역사가 있지요.
김정은 또한 집권 후 요놈을 상당히 욕심내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성능은 베일에 가려져 있죠.
최근 버전은 중국측의 발표되로라면 우리의 kf-16 정도로 되어있습니다만~

아마 우리의 f-16 초기 도입모델인 블록30정도로 보여지네요.

북측 입장에선 제대로 된 요격기 한 대 없는 상황에서 아마도 평양 방공대에 배치하고 싶을 겁니다.
지금 평양방공망을 책임지고 있는 미그-29se수출형 다운 버전이 최상위 기체임을 생각할 때 그나마 욕심을 부려 볼 만한 기체라고 생각합니다.

46.jpg

북쪽 애들이 핵무기 및 비대칭 무기를 정말 포기한다면 좀 수량을 더해 들여와도 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현대의 공중전 이라는 것이 각 각의 전투기 개인 성능만으로 전투를 하는 시대는 이미 지났다고 봐야 하거든요.

백두정찰기 글로벌호크 그리고 우리의 피스아이 같은 공중 지휘 통제기를 앞세운 공군에 맞상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여 지니까요.

47.jpg

싸우면 1:0
또 싸우면 2:0 죽자고 덤벼도 10:0

48.jpg

그나저나 조론 기체가 북에 들어오면 또 난리난리 치겠죠.

뭐 가공할 만한 안드로메다인이 만든 성능이라고 ~~
우린 다 죽었다구~~

우린 이미 가지고 있는 최상위급 기체인 F-15K 59대 외에 이미 1호기가 출고된 F-35A 40대 도입이 진행 중이며 20대 추가 검토 중이니 급이 다르다고 할까요.

더욱이 현재 보유중인

KF-16C/D 블록 52 파이팅 팰컨 – 135대의 개량 사업이 진행 중이죠.

F-16V사양으로 2024년까지 개량할 예정입니다, AN/APG-83 AESA 레이더, JHMCS, 신형 전자전 장비, 한국형 데이터 링크, AIM-120C, AIM-9X (다른 것일 수도 있음) 같은 신형 장비와 무장 장착으로 4.5세대급의 성능을 내게 될 예정입니다

이 정도 개량이라면 당분간 동북아에서 제공기로는 일본의 주력 F-15J나 중국의 J-11최신 버전도 커버가 가능 할 거라고 보여집니다.

또한 어떻게 나올지는 모르지만 우리의 독자개발 전투기인 KFX 사업이 잘 진행 된다면 우리와 북은 상대 할 대상이 안되니까요.

49.jpg

50.jpg

체급이 다르다니까요~!!!!!!

51.jpg

우리는 세계 최고 수준의 방공망을 가지고 있죠~^^

막~ 못 들어 옵니다!!!

아마 전세계에서 우리의 방공망을 무너뜨릴 군이 있다면 미군 외에는 없다는데 1스달 겁니다...^^

북이 핵을 포기하고 젠-10을 넉넉히 들여 온다 해도 그리 별일이야 있겠습니까.

아직은 북과 우리의 공군 전력은 급이 틀리니까요.

어제 어느분 께서 화해 무드에 이런 걸 왜 들여 올까요??
하시던데~

전 이 나이에 왜 건담을 가지고 놀까요~???

정은이와 제가 급이 틀리니 정은이는 좀 큰 걸 가지고 놀고 싶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2등과 3등도 정해야죠~
이미 답이 나와 있는 상태에서 정답은 선착순에서 무의미~ㅋㅋㅋ

해서 2등은 타타님도 인정한

@isaaclab 님의
스팀파워요~ ㅎㅎ 스팀파워가 그리 갖고 싶다던데..

입니다~!!

그리고 3등은 답안지 보시면 알겠지만 제 맘입니다~

@sunsu (54)
그냥 젠이라고 하시는 분이 많은데 정확히는 젠10과 젠11 일겁니다. 또 그때 군사훈련도 제안했지만 거절당했죠. 2010년 당시에는 나름 최신예 전투기였죠. 지금은 젠20이나 젠31 등이 나와 그전 모델들은 중국이 판매도 충분히 고려해볼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무상공곱과는 또 차이가 있죠..ㅋㅋ 공군력이 한국에 비해 열악한 북한이 간절히 원하는것은 전투기 맞을겁니다 ㅎ

~로 정했답니다~~^^

그리고 젠-10을 정확히 맞추신 분들에게는 소소한 보팅 해 드릴게요~^^

핵과 비대칭 무기만 포기 한다면야 조론 것들 좀 들여 온다고 세상 바뀔라구요....하면서

청평에서.....yull

Sort:  

ㅎㅎㅎㅎ
스토리 잼있습니다
옛날부터 북한이 공군에 대한 노이로제가 있었죠
여차하면 박살 날듯 하니...
중국에가서 비비는 모양이죠?..

암튼 학교 다닐때도 군 장비 애기는 아주 흥미롭습니다 ㅎㅎㅎㅎ

네~
시간차로 ~
지송요
노이로제가 맞는 듯 싶네요 별 소용 없는 걸 알면서도 집착하는 걸 보면요^^

역시나 전투기였군요ㅎㅎ당첨자분들 축하합니다~^^

그림보고 뜨끔..ㅎㅎ

오예 ㅋㅋ 감사합니다

아차상으로 웃긴 컨셉으로 나갈껄 아쉽네요 ㅎㅎ
스팀파워는 압권인데요
당첨되신 모든분 축하드립니다^^

ㅋㅋㅋ
항상 멋진 댓글 감사합니다^^

악!~ 아쉽네요!~ ^^
당첨되신분 축하드리구용!~
나중에는 좀 더 정확히 답을 써야겠네요 ㅎㅎ

당첨자분 축하드려요^^
재미있는 이벤트를 열어주신 율님 감사합니다

당첨되신분들 축하드려요.^^

당첨되신분들축하드려요!! 재밌는이벤트였습니다^^

ㅎㅎㅎ 율님 그림이 있으니까 쉽게 비교가 되네요 ㅎㅎㅎ
율님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막내님도 함께 ㅎㅎㅎ

625때 미군에게 제공권을 뺏겨서 공습 노이로제에 걸렸던 경험이 있으니 공군력 보강에 목숨 걸고 싶을 것 같습니다.
뭐 그래도 이제 와서는 너무 격이 벌어져버려서 의미도 없겠지만요.

네~
하지만 항상 마음에 두고 살아가고 있는 것 같아요~ㅋㅋㅋㅋ

부칸은 생화학무기랑 해킹이 무섭죠ㅎㅎ

당첨되신 분 축하드려요!

아쉽게 다른 일 하느라고 젠10전투기를 못 맞혔네요 그래도 정답 맞추신 분 축하드립니다
확실히 B-52 B-1B 스텔스기 F-22
등이 한반도 상공에 뜨면 김정은이가 숨을 못 쉬는군요
부처님오신날 편하게 보내세요 율 샘

👍👍👍👍👍👍👍👍👍👍👍👍

다음부터 이런 퀴즈 내기 없어요.
군대 안 갔다온 사람들은 어떡하라고
만약에 김치할 때 어떠어떠한 방법으로
어떤 재료를 쓰냐고 하면 또...

그리고 난 전쟁나는 거 무서워요.

그래두 선생님이 군인 들이랑 가장 친하게 지내 시자나요~ㅋㅋㅋㅋ

Congratulations @cheongpyeongyull!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오~~ 북한이 요구했던 것은 젠-10 전투기였었군요. 지금시대에는 그렇게 고성능전투기는 아닌 것으로 알고 있는데 , 김정일 당시에는 상당히 보유하고 싶은 전투기였던 모양이군요.

지금도 상당히 ~
만만히 들여올 놈들이 그놈 들 밖엔 없다고 판단 한 거겠죠!!!!

앗 !!! 제가 1등이라니 !! 운이 정말 좋았습니다 ㅎㅎ!! 정말 감사합니다 !!

중간중간 그림이 있으니 설명이 더 재미있네요 ㅎㅎ

아! 탈락입니다 ㅋㅋㅋ 그럴줄 알았습니다. ㅋㅋㅋ 괜찮습니다 ㅋㅋㅋ

우리는 세계 최고 수준의 방공망을 가지고 있죠~^^
막~ 못 들어 옵니다!!!

그림과 매치되는 최고의 센스군요! ㅎㅎㅎㅎ

정답이 전투기군요.
역쉬 박학다식한 빠른분들 많네요.

우리 방어망이 좋으니 밀씀하신 항공기 들여도 되는거군요. 우리나라를 믿어봅니다.^&^

비오는 오늘 파전 막걸리 가즈아!!
오늘도 행복하세요.

포기할 생각이 있으니 관심을 저쪽으로 갖는건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

이야아 설명 들으니 쏙쏙들어오네요...
실은 저희가 기술력이 딸리는게 아니라 군비리나 탁상행정이 가로막고있는거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ㅎㅎ

댓글에 많이 있던 전투기가 정답이였군요 ㅎㅎ
전투기에 대해서 청평율님때문에 스팀잇에서 많은 얘기들 보고갑니다!

저는 전투기에는 무지해서...ㅋㅋㅋㅋ 사진이랑 글 읽는 것만으로도 재밌네요 ㅎㅎㅎ

당첨자분 축하드립니다!!!
저는 그림그리는 사람인지라 그림이 더 눈에 들어오네요~
와우 저렇게 몇컷 그릴려면 시간이 얼마나 걸리시나욤?
전 손이 느려서 시간이 꽤 걸리거든요 ㅠㅠ

네~
님 그림 감상 잘 하고 있답니다~
좀 늦게 님 블로그를 알았지만요~
조 위의 그림 총 한 두시간 반에서 세시간 정도 걸리네요^^
암 생각 없이 죽어라 그린다면 두시간 정도면 가능 할 것 같고요~

100% 공감합니다. 전투기 도입한다한들 과연 써먹을수 있을까 싶네요 ㅎㅎ

와우... 3등..! 감사합니다!>_<

이론 안타깝군요. ㅠㅠ 정답자분들 축하드립니다. 율님이 밀덕이란 사실을 이번 기회에 알았네요. ㅎㅎ

만화의 내용이 너무 귀엽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들과 저러고 놀때가 엇 그저께 같은데 하고 그리고 있답니다~^^

당첨 되신분들 추카추카요.^^

전문가 시네요. 잘 보았습니다.ㅎㅎ 중간 중간에 그림도 재미있어요.ㅋㅋ


나두 젠 10라고 정답 정확히 썼는디
시간차이구만요 ㅠ.ㅠ

반땅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다니깐요
할거예요
해요
해~~~~~~~~~~~~~근데 스팀잇 본 후 뭐 하실 거예요?

낚시나 할 까 하고 있네요^^
마눌과~^^

젠-10 이였군요ㅎㅎ 또 하나 배우고 가네요

덕분에 재밌는 속이야기 알고 갑니다 ㅎㅎㅎ
전투기를 협의 대상으로 내놓을 거라 생각은 해봤는데ㅎㅎ

저는 댓글에 백두산을 쓰신 분이 기억나네요 ㅎㅎㅎㅎ

대한민국은 지금 전쟁중입니다
총칼 업는 전쟁 하고 있어요
중공은 밑으면 큰일 납니다 멸공 멸중 멸북

아차상이나 재치상은 없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