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dev]재미로 보는 kr 태그들의 보상 순위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코딩하는 공룡이 되고 싶은 싸이금입니다.

오늘부터 steem api 공부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본 메소드가 getTrendingTags 인데요.
이놈을 이용해서 최근 어떤 태그가 보상을 많이 가져가는가를 알아보았습니다.


결과

getTrendingTags 로 검색되는 kr 태그 총 개수: 30
kr 태그 보상 순위
1 { name: 'kr', total_payouts: '782498.012 SBD' }
2 { name: 'kr-newbie', total_payouts: '204203.702 SBD' }
3 { name: 'kr-art', total_payouts: '26313.894 SBD' }
4 { name: 'kr-writing', total_payouts: '20124.016 SBD' }
5 { name: 'kr-join', total_payouts: '17209.642 SBD' }
6 { name: 'kr-travel', total_payouts: '8970.861 SBD' }
7 { name: 'kr-market', total_payouts: '7896.584 SBD' }
8 { name: 'kr-food', total_payouts: '7555.416 SBD' }
9 { name: 'kr-dev', total_payouts: '5449.723 SBD' }
10 { name: 'kr-life', total_payouts: '5149.671 SBD' }
11 { name: 'kr-book', total_payouts: '3298.486 SBD' }
12 { name: 'kr-event', total_payouts: '2938.466 SBD' }
13 { name: 'kr-baby', total_payouts: '2933.429 SBD' }
14 { name: 'kr-cat', total_payouts: '2926.366 SBD' }
15 { name: 'kr-meetup', total_payouts: '2858.991 SBD' }
16 { name: 'kr-fashion', total_payouts: '2674.915 SBD' }
17 { name: 'kr-guide', total_payouts: '2323.707 SBD' }
18 { name: 'kr-story', total_payouts: '2070.304 SBD' }
19 { name: 'kr-hobby', total_payouts: '2040.479 SBD' }
20 { name: 'kr-daily', total_payouts: '1533.150 SBD' }
(위의 결과는 2017.07.26 14:08 결과입니다.)

1위는 kr 태그군요. 당연한 결과겠지요. ㅎ
2위가 kr-newbie 였군요. 기존 스티머 분들이 뉴비들에게 얼마나 관심을 많이 보여주시는 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art 와 writing 이 3, 4위로 강세군요! 창작/예술 분야가 사랑받는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열심히 포스팅하는 kr-music은 왜 순위에도 없을까요? ㅜㅜ

위의 결과를 보면 보상을 많이 받기 위해서는 어떤 태그를 넣어야 할 지 참고가 될 것 같네요.
이제 시작이네요~. 시작이 반이라고 앞으로 공부하며 재미있는 데이터가 있으면 종종 공유하겠습니다. ^^


코드

본 코드는 javascript 로 작성되었습니다.

var steem = require('steem');

steem.api.getTrendingTags('', 999999999, function (err, result) {
    var arr = [];
    
    // tag 앞에 kr 문자가 포함되는 태그만 선별
    result.forEach(function (tagData) {
        if (tagData.name.substring(0, 2) == 'kr')
            arr.push({name: tagData.name, total_payouts: tagData.total_payouts});
    });

    // total_payouts 내림 차순으로 정렬
    arr.sort(function (a, b) {
        return b.total_payouts.split(' ')[0] - a.total_payouts.split(' ')[0];
    });
    console.log('getTrendingTags 로 검색되는 kr 태그 총 개수: ' + arr.length);

    console.log('kr 태그 보상 순위');
    var rank = 0;
    arr.forEach((tagData) => {
        console.log(++rank, tagData);
    });
});
Sort:  

Hi!! What is this all about.. I can see that there is some code done but did not understand because of the language. Can you brief about this in english? Thank you :)

Hi. These codes shows reward rankings about specific country tag you want to know.

코딩은 역시나 신세계~ 엑셀 수식 개념인가요?

엑셀 수식 개념이라 함은 무슨 뜻일까요? ^^;
제가 엑셀을 못해서... ㅜㅜ

기타에 코딩까지... 못하는 게 없으시군요

음... 본업이 프로그래머 입니다... ㅋ

싸이금님 기타만 잘 치시는 줄 알았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

네 ㅎㅎ 항상 통계는 궁금증 안에 있죠.. 보면 재밌고 이해되고 신기하고 그런것 같습니다. 수고해 주셔서 감사드려요^^

아트나 write는 우리와 거리가 먼 곳입니다. ㅎㅎㅎ

ㅋㅋㅋ 그렇지요. 하지만 요즘에는 writing 하려 애쓰고 있습니다.

본업이 프로그래머!

스승님 구합니다. @clarkgold

굽신굽신

덜덜덜. 저는 제 몸 하나 건사하기 힘든 사람입니다... ㅎㅎㅎ

스승님 구↗합니다 (씨ㅡ익)

스팀 API 는 가져오는 데이터 갯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steem.api.getTrendingTags 경우는 1000개로 기억합니다.
getDiscussion 의 경우에는 100개입니다.

https://steemit.com/kr-dev/@kdj/3qsyxd

ㅎㅎㅎ 넵. 그뒤로 이래저래 테스트 하다보니 갯수가 일정하더라구요.
(코드 까 볼 생각은 하지 않고... ㅡㅡ;)
이런 limit 가 있는게 db 읽기를 최소화 하려는 steemit 의 음모(?)라고 봐야겠군요? ㅋ

어려움.gif

ㅋㅋㅋㅋㅋㅋ 무슨 말하는지 짤방을 보니 전해져오네.

프로그래머셨어요?? 대박사건!!! kr-music태그는 정말 보이지 않네요...반성하게 됩니다.ㅠㅠ

ㅜㅜ 그러네요. 앞으로 음악하시는 분들이 많이 유입되면 나아질거라고 봅니다. ^^

javascript좀 가르쳐 주세요. ㅋㅋ

게임 개발하시는 분이 여기서 이러시면 안됩니다 ㅋㅋㅋ

창작 예술분야가 그래도 많이 가져가니까 행복해요..
배고픈 아티스트들이 없게.. ^^ 스팀잇은 행복이다~ (아무말 대잔치..ㅋ)

예술에 음악도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유명 뮤지션을 스팀에 초빙해야 활성화 되겠군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