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티밋의 실태] 포스팅 읽고 댓글 다는 거 맞으세요?? 고래분들에게도 묻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저는 새 글 제목은 시간될 때마다 다 확인하고 흥미가 생기는 글이 있으면 읽어보고 보팅해요~ 글이 좋으면 작가분 블로그에도 들어가보고 전반적으로 괜찮으면 팔로우까지 하고요 ^^
글에 달리는 댓글을 하나하나 답해드리고 싶은데 힘들어서... ㅠ 20초 제한도 있고.. 그래도 중요해보이는 댓글에는 답을 달려고 노력합니다.

3번 문제를 조금 더 얘기하자면, 일단 잘 말씀해주셨습니다 ㅎ 이런 목소리가 계속 나와야 고래들도 뜨끔하죠. (저 도넛 혹시 저는 아니죠..?ㅎ) 아무런 견제가 없으면 저런 그룹이 점점 강해지고 나중에는 서로서로 도넛에 스파 많은 사람들만 모아놓는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우님도 이번에 말씀을 하신거고, 저도 지난번에 행동을 취한거고요.
아직 노력해야 할 부분이 훨씬 많지만 그래도 고래들이나 올드비들 내부에서도 계속 자정과 개선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계속 목소리를 내주셔서 힘이 되고요. 감사합니다!

Sort:  

맞아요! 댓글이 확 늘어서 다 대답 해드리고 싶지만 20초 제한의 압박이 너무 심해서 날 잡고 해야할거 같아요 ㅠ^ㅠ

맞습니다 모든분들에게 하긴 힘들죠...근데 상습적인 분들이 있어요..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클레욥님!!
클레욥님은 절대 아니죠!!! 정말 몇몇분들 있어요!! 실명공개하고 싶을정도로 뉴비분들 댓글은 무시하고 저런식으로 보팅풀 형성하시더라구요!!!! 저 모양만 바도 너무한거아닌가요...... 도대체 1~40위가 다 고래라니....

누군지는 알 것 같아요 ㅎㅎ 당사자도 몇만스파를 가지고 있으신 고래시던데... 이런 일 때문에 뉴비분들 의욕이 너무 꺾이는 것 같아서 안타깝네요 ㅠㅠ

ㅠㅠ무례할 수 있는 글에 이렇게 답변, 보팅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