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W STORY | Q&A 손님 궁금하신것이 있으십니까?? 그럼 대답해 드리는게 인지상정!!

in #kr5 years ago

안녕하세여 여러분♥
옆집 언니 같은 승무원언니 @crew.bee 입니다 :)


스크린샷 2019-03-03 오전 1.14.02.png




궁          금          한          것          들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은 승무원들은 너무나도 당연하지만 비행기를 처음타거나 자주 이용한 경험 부족으로 궁금한 것들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 재미있는 Q&A 시간을 만들었습니다. 가끔 손님중에 너무 황당한 질문으로 승무원들에게 큰 웃음을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근데 생각해보면 엉뚱하기도 하지만 그럴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요 :)


입사하고 나서 화장실을 화장실이라고하지 왜 LAV라고 말하는지 신기했고, 승무원들마다 듀티 코드 ( 그날 업무를 하기 전에 정해지는 일종의 업무 코드) 도 신기했으니까요 :) 하루종일 저는 그 코드에 맞게 일하는데 예를 들어 비지니스 막내를 뜻하는 BJ 로 정해지면 비지니스 시니어를 서포트하는 승무원의 역할을 하는 거죠 하하하하


"저 승무원언니~궁금한거있는데요~"
"네 말씀하세요 ^^"
"기내식 두개 먹을 수 있어요??"
"음..서비스 다끝나고 식사 남으면 드릴게요 기다려보세요^^"
"(옆친구에게) 거봐 내가 뭐랬어 먹을 수 있뎄지!!!!?? 메롱"
"음~ 맨날 먹을 수 있는건 아닌데 ^^;;;"


귀여운 중학생 손님들부터 다양한 손님들이 다양한 질문을 합니다. 그래서 비행기를 자주 타는 손님들은 잘 아시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적어보았습니다!! 아참참 또 모르는 것들이 있으면 질문해 주세요 :) 친절한 크루비가 다 대답해 드립니다요~~~



그것이 알고 싶다 -기내 서비스편-


Q & A 시간


기내 화장실은 남녀공용인가요?

네 공용입니다 :) 그러니 문은 꼭!! 잠그고 사용하세요. 난감한 상황 많이 일어납니다 :(


땅콩은 언제 주시나요?

손님이 원하신다면 지금도 드릴 수 있습니다 ^^ (탑승하시자마자 물어보셨음)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용?? 기내에 있는 다양한 주류와 음료도 요청해주세요 다 드릴 수 있어욧!!


기내식은 꼭 한개만 먹어야 하나요?

기내식은 이코노미는 1인당 1개씩 제공하고 있지만, 만석인 경우를 제외하고 여유 있게 실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식사를 나중에 요청하시는 손님이 있어서 승무원들은 그 손님들의 식사는 따로 보관하는 경우가 있어 못드릴 수도 있지만, 식사가 여유있게 남았다면 더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 :) 사실 건장한 성인들에게 기내식은 너무나 부족하다는걸 저는 이해해요...


기내 좌석 아래에서 아기들 누워서 갈 수 있나요?

한 줄을 다 가족이 이용하는 경우 가끔씩 담요를 깔고 바닥에서 아이들을 눕히는 손님도 있고, 허리가 아파서 누워서 가고싶다고 하시는 어르신들도 정말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너무 위험합니다!! 절대 절대 큰일나요!! 좌석벨트도 없고 구조물에 다칠 위험이 큽니다 ㅠ ㅠ 그리고 1차적으로 바닥은 정말 더럽습니다.. ^^ 허리가 너무 아프시다면 기내를 잠시 돌아다니시면서 스트레칭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내에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나요?

업그레이드는 지상에서만 가능하며 기내에서 승무원이 해드릴 수 없습니다. 가끔 지금 돈을 지불하겠다고 하시는 손님들이 있는데 문 닫기 전에 꼭 지상직원에게 말씀하셔서 좌석 업그레이드 하셔야 합니다 :)


좌석이 비어있는 곳에 앉을 수 있나요?

동일한 클레스인 경우에는 가능하지만, 같은 클레스여도 요금에 차등이 있는 프리미엄 좌석은 불가능 합니다 :) 나머지 자리는 가능하지만 가끔 비행기의 무게 중심때문에 좌석 배정을 한쪽으로 몰아서 배정한 경우가 있는데, 좌석이 엄청 남는데 왜 우리를 뒤에다 몰아논거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다 이유가 있더라구요 ㅠ ㅠ 좌석을 변경할때는 승무원에게 한번씩 물어보시면 좋아요 :)


하늘에서 비행기 문 열려요?

하늘에서 비행기 문이 구조적으로 열릴 수 있는 기종이 있습니다. 안열리더라도 혹시나 승객이 문을 열기 위해 시도를 하다가 문 고리를 살짝만 올려도 바로 조종실로 연락이 가고, 승무원들에게 보고합니다. 내려서도 공항경찰의 조사까지 받는 정말 큰 일이니 궁금하시더라도 문은 절대로 .. 잡아보시지도.. 열고싶다는 생각을 하시지도.. 마시길 바랍니다 ^^^^


기내에서 와이파이 할 수 있나요?

기내에서 와이파이 가능한 기종이 있습니당. 예약하실 때 확인하실 수 있어요! 아참 무료는 아닙니다...하하 그리고 제가 사용해보니까 카톡정도는 빠른데 동영상이나 인터넷은 약간 답답할 수 있어요.. 기내에서 와이파이라니!! :)


기내에서 아프면 어쩌죠?

기내에는 구급약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비상상황에 대비해 승무원들도 교육을 받아요. 그러나 승무원이 진단할 수 없는 상황이 대부분입니다. 준비된 대부분의 장비는 의료진만 쓸 수 있고, 닥터 페이징을 해서 의사가 있을 경우에 사용합니다. 정말 신기한건 꼭 페이징을 하면 의사선생님이 한분은 계시더라구요... 정말 신기 :) 아직까지 없었던 적은 한번? 있었지만 다행히 내리기 30분 전이라 바로 착륙을 했어요!!


기내에서 승무원들이 요리하는 건가요?

미리 조리 된 식사를 오븐에 힛팅해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 저스트 힛팅!! 하지만 힛팅을 잘하는 것도 기술이랍니다. 많은 식사를 힛팅해야하고 다양한 메뉴가 케이터링 되기 때문에 재료에 따라 다른 힛팅방법으로 맛있는 기내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그래서 언제나 기내식은 맛있다!!!! ❤︎




음... 제가 기내에서 받았던 질문들을 바탕으로 했는데 생각해보니 정말 여러가지를 질문해주셨었네요 :) 정말 재밌고 황당한 질문 많이 받았었는데 기억이 ... ㅠ ㅠ 더 궁금하신 것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엽!! 여러분 저는 내일 방콕으로 갑니다 ~~ 미세먼지를 피해서 방콕으로 도망가야겠어요 ❤︎





Sort:  

방콕 잘 다녀오세요~ 결국 염장질로 글이 끝나네요;; ㅋㅋㅋㅋㅋ

염장질이라니요.....ㅠㅠ 방콕이 가면 정말 좋지만 비행시간도 길고 스테이도 짧아서 즐길 시간도 없습니다ㅠㅠ

장난 아니군요~ 역시 프로를 만나면 신기한 걸 많이 알게되는군요. 방콕에 저 @soosoo를 포함한 스티미언들이 많이 포진해 있습니다. 참고하세용~~~ㅋㄷㅋㄷ 근데 힘드시겠어용ㅠㅠ 부디 잘 쉬다가 가세욥~~

진짜 3박4일 패턴이면 여기저기 놀러가고싶어유~~~ 방콕에 나중에 1달 살기도 제 꿈중에 하나였는데...ㅋㅋㅋ부럽습니닷!!! > <

Congratulations @crew.be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more than 60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70 post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Carnival Challenge - Collect badge and win 5 STEEM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방콕 잘 다녀오시고 기내식 두개는 진짜 극 공감 가는 묻고싶어도 못 물어본 질문인...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하나만 더 주세요~ 배고파유~~~~ 하면 승무원들도 주고싶을겁니당ㅋㅋㅋㅋㅋ 저는 남성분들이 달라고하면 우리 단짝이 생각나서 드려요 여유있으면ㅋㅋㅋㅋ

와이파이가 무료가 아닌거는 처음 아네요~
크루비님! 오랜만이네요 비행 조심히 다녀오세요 ^^

와이파이 있어도 저는 쓸 시간이 없다는게 슬픕니다..후배들은 잠도 없는지 잠잘 시간에 와이파이 쓰더라구요 ㅋㅋ역시 젊어~~ 저는 바로 숙면...ㅋㅋ

방콕 저도 데려가주세요.....

한국 지키세요......^^

Congratulations @crew.bee!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1 year!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Carnival Challenge - Collect badge and win 5 STEEM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저도 궁금했던 것들인데, 재밌게 잘 읽었어요^^

수지님 오랜만입니다 :) 감사해용~~ 나중에 2탄 올려보려구용ㅎㅎㅎ

방콕은 잘 다녀오신거쥬?? ㅎㅎㅎ
궁금한거 있었는데
이렇게 풀어주시니
제 궁금증은 까먹었네요 ㅋㅋㅋㅋㅋㅋ
생각나면 물어볼게요^^

ㅋㅋㅋㅋ 네 물어보셔용~~~ 내일은 미국에 가는데 거기는 여기보다 공기는 좋겠죠..?? 기내도 건조하고 답답해서 싫었는데 이제 그나마 기내 공기가 좋다고 생각할 정도...

잘봤습니다. 기내식을 더 원하는 분이 있었네요. 올리신 글 읽다가 생각난건데 비행기에 멀미약이 있나요? 작년에 한국갈때 비행기가 심하게 흔들려서 멀미한적이 있어서요.

네~ 멀미약 있습니다 :) 필요하시면 승무원한테 기내에 있는 구급약 물어보시면 알러지나 부작용 없으시면 바로 복용하셔요~ 근데 멀미약은 복용하고 1시간정도 후에 약효과가 있어서 멀미하실것같으면 미리 드세용~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