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 WALK] 생활 속 작은 기부, 걸은만큼 기부되는 어플 빅 워크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dandan입니다.

우리가 마음먹고 기부할 수 있는 곳을 찾아보면 수없이 많습니다.
하지만 선뜻 행동으로 옮기기가 쉽지 않죠.
기부할 만큼의 경제적인 여유가 없는 이유도 있겠지만 기부하고자 하는 곳을 100% 신뢰할 수 없는 이유도 있습니다.
기부는 보통 큰 금액을 기부 단체에 전달을 하거나 매달 일정 금액을 정기 후원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별도의 금액을 지출하지 않고 '걷기'를 통해서 기부를 생활화 할 수 있는 어플이 있습니다.

빅 워크 2.PNG

"BIG WALK(빅 워크)"

○ 빅 워크는 걷는만큼 '눈(noon)'이라는 가상의 화폐가 적립됩니다.

○ 10m를 걸을때마다 1눈이 적립이 되고 적립된 눈은 '걸음 모음통'에 기부하면 됩니다.

○ 모음통마다 눈의 가치는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통상 5눈이 모여 1원으로 환산됩니다.

빅 워크 1.PNG

일반 사람들이 하루에 평균적으로 걷는 걸음수는 5천 걸음이 넘는다고 합니다.

빅워크 어플을 설치해서 하루 5천 걸음을 걸었을때 약 120원이 기부가 됩니다.

작은 금액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수록 기부 금액은 늘어나게 되겠죠.

빅 워크 3.PNG

여기서 '어떻게 기부금이 생기지?' 하는 의문이 들어 검색을 해보니

특정 기업이 기부 프로그램에 참여를 하고 의뢰했을때 발생하는 중개 수수료와 어플에 노출되는 기업의 광고비가 기부금의 원천이 된다고 합니다.

기부가 이루어지는 과정은

민간 기업, 관공서, 봉사 단체 등의 다양한 모음통이 개설이 되고 목표한 액수의 눈이 적립되면 해당 기업이나 단체가 현금 또는 물품으로 기부를 이행하게 됩니다.

빅 워크 사용자는 자신이 기부하고 싶은 모음통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빅워크 마지막.jpg

빅 워크는 단순히 기부 뿐만 아니라 걸은 시간, 소모 칼로리 등의 정보를 기록해 주기도 합니다.

저는 최근에 빅 워크 어플을 알게 되었지만 꽤 오래전부터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혹시나 모르셨던 분들을 위해서 걸은만큼 기부되는 어플 빅 워크 소개해 드렸습니다.^^

Sort:  

생활속의 기부문화를 실천할 수 있는 곳인데요..^^
저 역시도 너무 걷지 않는 사람으로 시도 할 만한
가치있는 기부같습니다.

그렇죠? ㅎㅎ

생활속의 기부 실천....많은 사람들이 동참했으면 합니다.^^

건강도 챙기고 기부도 하고 일석이조의 어플이네요 ㅎㅎ 오늘부터 받아서 시작해야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들러 주셔서 감사해요^^

저는 시작한지 2일차입니다.

@toptimist에 의해 픽 되었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

@toptimist님 감사합니다^^

후덥지근한 새벽에 좋은 선물을 주셨습니다!!!

시원한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저도 아직 뉴비라 픽 효과가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좋은 글들을 나누려고 만든 태그니까요 :) 이렇게까지 반응해주시다니 제가 더 감사합니다 :)

kr-pick 보고 왔습니다~ 저도 한 번 설치해봐야겠네요. 좋은 취지의 어플입니다!

감사합니다^^

빔바님께는 나름 목표를 이루기 위한 작은 도움이 될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toptimist 님 픽글을 보고 방문하였습니다. 좋은글 게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되시구요. 좋은글 올릴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부라는 것은 내가 가진게 있어야만 할 수 있는것이라는 인식이 강한데 걷기만으로도 가능하다니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이런 어플이나 기부문화가 점점 더 늘어났으먼 좋겠네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저녁을 맛있게 먹고 와서 기분 좋은 댓글을 만나네요!!!

토요일은 다 끝나가지만 남은 주말 푹 쉬시고 재충전 잘 하시길 바랄께요!!!

오 정말 좋은 어플인듯 합니다. 저도 픽글 보고 방문했는데 좋은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일요일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ㅠ.ㅠ

충전 잘 하시구 월요일 시작하세요~~~

우와!! 이런거 처음 봤어요, 진짜 생활기부네요 :) 좋은 글 감사합니닷

좋게 봐주셔서 제가 더 감사합니다^^

시작되는 한주 화이팅 하세요!!!

픽타고 왔씁니다. 전 이미 보팅했지여 ㅎ

좋은 글 보았습니다. 업봇 엔 팔로우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