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앞날이 불투명한 사진가입니다.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저는 앞날이 불투명한 사진가입니다.

k2.jpg

20.5살부터 다큐멘터리/보도사진을 찍어왔습니다. 동시에 사회 운동과 정치에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사람과 사회와 공간이 충돌하고 화합하는 현장을 찾아다녔습니다.

k3.jpg

k4.jpg

tumblr_nd294relR61u0fmjeo5_1280.jpg

싸움이든 축제든 그곳에서 나오는 에너지는 저로 하여금 끊임없이 사진을 찍게 만들었습니다.

프리랜서 사진가로 지냈지만 여러 인연이 닿아 몇 차례의 사진전 및 공식적인 보도사진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예술과 저널리즘을 오가며 사진과 예술과 정치에 대한 철학을 쌓아왔습니다.

...

......

이렇게 자기소개를 끝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젊음과 낭만과 에너지가 넘치는 사회참여적 예술가. 그것이 공적인 제 모습이었습니다.

현실은 녹록치 않습니다. 자기소개 글의 제목이 괜히 암울한 게 아닙니다. 저는 1년이 넘게 사진작업을 쉬고 있습니다.

말이 쉬는 거지 카메라에 이미 먼지가 수북하게 쌓일 정도로 아무것도 안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돈과 건강입니다. 건강엔 정신적인 문제도 포함됩니다. 의지도 많이 잃었습니다.

이제는 무엇을 해얄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침몰하고 있습니다. 그런 제 얘기를 스팀잇에서 하고자 합니다.

k1.jpg

// 스팀잇 블로그에 올리는 첫 포스팅입니다.
이미 페이스북과 트위터라는 서비스를 활발히 이용중이었기에 이곳은 어떻게 쓰는 게 좋을까- 약 한 달을 고민했습니다.
페이스북은 공적인 자세로 보도사진가, 활동가로써 이용했고 트위터는 주로 즉흥적인 감상을 쓰는 데 이용했습니다.
두 곳엔 쓰기 힘든 생각의 정리, 사진 작업의 정리, 그리고 과거의 일기를 스팀잇엔 써나가고자 합니다.

*저는 정치적으로 확고한 신념이 있는 사람이지만 그렇다고 사로잡혀 막힌 사람은 아닙니다. 민감한 주제라도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Sort:  
There are 3 pages
Pages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반갑습니다~ 저는 사진을 공부햇던 사람으로써 왠지 공감가고 마음이 가네요 ~ 현장은 너무 위험해서 항상 조심하세요~!

진심으로 응원 합니다.

첫 글이 상당히 강렬하네요
앞으로의 포스팅이 무척이나 기다려집니다
그런데 처음이 너무 강해서 뒤에
실망이 크지는 않았으면 하는 소망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예상보다 훨씬 더 큰 반응에 저도 당황스러움과 동시에 고민이 더 되네요.

Loading...

응원합니다 작가님!

첫 댓글 감사합니다

침몰하고 계시다는 이야기가 남 일 같지않네요
여유가 없는 인생을 산다는건 정말 힘든 일 같습니다
함께 좋은 이야기 나누면서 함께 조금 더 나은 하루를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팔로우 하고 갑니다 행복하세요

그리 즐거운 이야기들을 올릴 것 같진 않지만, 팔로우 감사합니다

그래도 인생을 반으로 나누시면
즐거운 일 반절과 덜 즐거운 일 반절이 있으실 겁니다.

같이소통하고싶네요 앞으로 글도 기대됩니다
팔로우하고갈게요 녹록지않은 세상 같이 이겨내요

팔로우 감사합니다.

응원합니다
힘내시구요
침몰하지마세요
팔로우하고 갑니다
즐거운 스팀잇 하세요

감사합니다

작가님의 사진을 보니 17년 전 의경으로 복무하며 시위현장을 다니던 때가 생각납니다. 작가님의 시선이 대한민국을 바꾸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앞날이 불투명하다고 하셨지만 반대로 작가님 같은 분들 덕분에 대한민국이 조금은 더 투명해 졌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취미로 사진 찍고 있습니다. 정치적인 내용 뿐만 아니라 사진을 업으로 삼으신 작가님의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작가님의 그간 작품들을 기대하며 팔로우 찍고 갑니다.
행복하세요~

17년 전 의경으로 복무하셨다니...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현장을 뛰어다니는 사진가로써 경찰과 충돌이 있을 때도 많았고 이때문에 법적으로 곤경에 빠진 적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도 풀어나갈 예정이에요. 힘이 나는 이야기 감사합니다.

와 앞으로 너무 기대됩니다 팔로우 하고가요

감사합니다. 팔로우하겠습니다

daramzi 님 안녕하세요 반가워요😁😁 스팀잇에서 좋은 시너지 만들어나가봐용 !

응원합니다!

응원합니다. 다시 부상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기대할게요 팔로우하겠습니다!

호소력 짙은 글과 사진이네요! 팔로우하고 보팅합니다!!;-)

저도 대학시절 전공이 신문방송인지라 보도사진에 관심이 매우많았던 때가 있었지요. 끓어오르던 그때 그 열정이 생각나네요^^맞팔하며 종종 뵈요

저도 응원합니다 작가님. 멋진 사진계속 보고 싶습니다. v and f 합니다.

사진 한 장이 때론 한권의 책보다 많은 이야기를 담기도 하지요..
응원합니다^^

환영합니다. 힘내시고 좋은글과 사진 부탁드립니다.

멋있습니다 작가님!!!
작가님의 열정을 응원할게요 침몰하시지말고
더많은 사진올려주세요 :)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반갑습니다. 소개가 무겁지 않고 저한테는 공감이 갑니다. 이곳이 예술과 정치와 삶이 하나 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빕니다. 저 역시 사진에도 관심이 많아 보팅하고 팔로합니다.

제가 스팀잇에 글을 쓰는 이유와 비슷하군요. 예술계에 종사한다는 것은 참 힘든일입니다. 댓글로라도 응원하겠습니다. 힘내세요 화이팅!

사진만큼 그순간의 느낌을 제대로 전달할수있는 매개체도 없을것 같아요. 동영상보다 더 큰 임팩트를 남기기도 하니까요. 다큐작가셔서 사진에서 보이는 긴장감이 그대로 전해져오네요. 침몰하지않도록 마음 잘 동여매시길 바랍니다.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 비슷한 공감대를 형성하실것 같습니다. 팔로우하고 다음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먼지쌓인 이야기도 다시 꺼내보면 빛이 나는 그런 곳이 되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꼭 건강 회복하시기를!

사진에서 진정성이 느껴집니다. 팔로우 신청하고 가요~~ @홍보해

@daramzi님 안녕하세요. 아리 입니다. @vega1225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응원합니다^^

응원할게요~!

우리들의 아픈 현장을 누비고 계셨네요. 제가 그 아픔이 뭔지 가늠해 볼수도 없지만 쓰시는 글들은 잘 읽어 보겠습니다. 그리고 건강 잘 회복 하시길 바라며 팔우로 하고 갑니다.

멋진 사진입니다 응원해드리고싶네요!! 힘을내세요!!

좋은 사진과 좋은 시선 앞으로 응원드립니다. 소소히지만 분명한 목소리는 결국 합창과 공명을 만들어내리리라 믿습니다.

돌고 돌아서 오셨군요.
이곳에서 좋은 에너지가 가득 채워지길 바랍니다.

사진들이 느낌있네요.. 좋은 글과 사진들 기대하겠습니다..^^

사진에서 투철한 직업의식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배우고 갑니다.

안녕하세요. 작가는 스팀잇안에서 앞으로 작가님 사진들 기대하겠습니다 ^^ 힘내시기 바래요.
팔로우하고가겠습니다.

자신을 소개하고 그 이전에 자신을 꺼내고 납득하고 인정하고 정말 어렵습니다. 당신의 용기있는 행동에 본받고 싶어요.
잘오셨습니다. 반갑습니다!

강렬한 자기소개네요. 침몰하지 마세요!!! 환영합니다~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응원하고 팔로우 합니다. ^^

응원합니다
충분히 쉬시고 좋은 활동 해주세요!

최근에 본 것 중 가장 인상적인 자기소개네요.
좋은 사진 감사드립니다. 맞팔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좋은 사진 많이 부탁드려요.

작가님의 사진을 감상하고 갑니다.
이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작가님의 사진을 보고가는 것이 아니라 감상하고 갈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도 아직 아무것도 아닌 뉴비이지만 이곳에서 작가님의 또 다른 즐거움을 느끼시게 되길 바랍니다. 응원합니다. 팔로우 꾹 누르고 갈게요:)

사진을 정말 잘 찍으시네요. 백마디 글보다 훨씬 강렬한 것 같습니다. 환영합니다.

Congratulations @daramzi, this post is the seventh most rewarded post (based on pending payouts) in the last 12 hours written by a Dust account holder (accounts that hold between 0 and 0.01 Mega Vests). The total number of posts by Dust account holders during this period was 11736 and the total pending payments to posts in this category was $3281.23. To see the full list of highest paid posts across all accounts categories, click here.

If you do not wish to receive these messages in future, please reply stop to this comment.

이런 사진 보기 힘들어요
힘내세요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고싶다는 마지막 말씀이 인상깊습니다. 앞으로의 창작을 응원합니다 !

There are 3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