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페이 디자인을 맡게되어 로고를 제작 했습니다 :-)

in #kr6 years ago (edited)

steempay dooreee-01.jpg

안녕하세요! 다영입니다.

오늘은 제가 @asbear 님께서 열심히 개발 중인 스팀페이의 디자인을 전담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하고자 합니다. 현재 스팀페이는 디자인이 전혀되지 않은 ' 날 것...' 과 다름없는 상태이지만, 앞으로 조금씩 예쁜 비단옷을 지어 입혀줄 계획이니 변화하는 스팀페이 지켜봐 주세요 ^-^




스팀페이 로고제작

UI 디자인에 앞서 스팀페이의 브랜딩이 가장 시급하다고 판단하여 로고를 최우선으로 작업하였습니다. 현재는 로고와 대표 컬러만 정해놓은 상태이지만 차츰 서브컬러와 폰트스타일 등 세부적인 브랜딩 작업을 계획 중 입니다.

Steem Pay logo

최종 선택된 스팀페이 로고는 '스팀+스팀페이' 를 직관적으로 표현하고자 하였습니다.

  • Steem logo
    + STEEM PAY

스팀로고의 물결무늬를 이용하여 Steem Pay 의 'S' 를, 부드러운 곡선을 더해 알파벳 'P'를 형상화 하여 직관적이고 스팀의 개성이 나타나는 로고가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로고의 색상은 스팀로고의 색상과 동일하게 사용하여 연관성을 유지하였습니다.

* 스팀페이 로고 기본형

* 배경색이 어두운 경우

* 아이콘 및 심볼로 사용하는 경우 (간략형)

steempay-03-01.jpg

시안

첫 브랜딩에 대한 열정이 넘쳐나던 때 만들었던 시안들 입니다. "다영님~ 워워~" 할 정도로 독특한 걸 만들고싶어서 끙끙거렸습니다. @sochul님께 선물받은 나무연필에 불이 나도록 스케치도 해보았지만.. 결론적으로 직관성이 부족하다는 생각도 들고, 심플한게 최고인거 같아서… 하드에 넣어두기로 했지만.. 고민한게 아까워 한번 올려봅니다.




스팀페이 디자인 계획


1. 스팀페이 브랜드가이드 제작
현재는 로고와 로고에 사용된 대표색상 두 가지만 확정 된 상태입니다. 곧 보조색상들과 글꼴등을 확정하여 이후 디자인 작업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2. POP 디자인 및 배포
스팀결제가 더 편리해지도록 QRcode POP 을 디자인 할 계획입니다. POP 배너의 도안을 디자인 할 예정으로, 사용을 원하는 분들께서 직접 인쇄하여 간단히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스팀페이 UI 디자인
현재 여러 기능들이 구현되어 있지만 사용성과 심미성을 고려한 UI 디자인으로 천천히 업그레이드 할 예정입니다.




마치며..

브랜딩과 전체 UI 디자인까지 맡게 된 것은 처음이라 걱정도 되지만.. 직접 부딪히며 많이 배우고 만들어 나갈 것들에 대한 기대와 책임감이 더 크게 다가오는 스팀페이 디자인 작업입니다. 개발상황과 발 맞추어 앞으로 디자인 진행과정을 종종 업데이트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Sort:  
There are 2 pages
Pages

오 스팀페이에 디자인이 입혀지는군요. 예쁩니다. 맘에 듭니다~! 화이팅입니닷!

앞으로도 분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배꼽잡는 @dayoung님 안녕하세요! 개사원 입니다. 짱재밌는 @smigol님 소개로 왔어요. 칭찬이 아주 자자 하시더라구요!! 섹시한 글 올려주신것 너무 감사해요. 작은 선물로 0.4 SBD를 보내드립니다 ^^

열일중인 개사원 고마웡 ㅎㅎ
감사합니다. @smigol 님 :-)

오... 스팀페이가 점점 구색을 갖추어가는게 참 보기 좋네요! 감사합니다~!
P가 꼭 금고 열쇠 일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멋진로고 만드시느라 수고하셨어요!!

앗, 저도 만들면서 그 생각을 했습니다. 저 디자인을 채택한 이유 중에 하나이기도 하구요. 그 설명을 빠뜨렸었는데 저 대신 찾아주셨네요 ^-^ 감사합니다.

오 정말 그러셨다면 의도하셨던 바가 잘 반영되었네요!!

오오...응원 합니다!

늘 응원과 관심주셔서 감사합니다 ^-^ 합심해서 열심히 만들어 볼게요!! 홧팅!!!!

0.4 스달투척~!
@칭찬해

감사합니다 스미골님!ㅎㅎ

(╹◡╹)오~ 다영님이 스팀페이 브랜딩을 맡게되셨군요. 축하드려요~ 두둥~ 멋지네요~ 스팀페이 웹용이 만들어지면 샤핑몰을 만들어보고 싶은 1인입니다. 시안도 4개나 만드시고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

감사합니다 아론님! 웹용이라니.. 그정도로 발전하길 기대하고 있지만 생각만 해도 멋지네요 ^-^ 아론님과도 함께 일할 수 있는 날이 오길 기대하겠습니다!!! 👏👏👏👍👍👍(╹◡╹) (이 스마일 아론님만의 마스코트 같은 느낌이에요ㅎㅎ 볼때마다 미소지어지네요ㅎ)

우왕~~~ 다 이뻐서 아까워서 어쩝니까?? 응원합니당~

예쁘게 봐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bb

심플한게 최고죠! 직관적이고 세련되게 디자인 잘 뽑으셨습니다.^^

네ㅎㅎ 저~~멀리서도 "스팀페이 결제 되는구나!!" 딱 알아봐야 하니까요ㅎㅎ 스팀이 올라서 스팀페이 결제 이용자도 많이 늘어났으면 좋겠어요. 리플 감사합니다 ^-^

현재 스팀페이는 디자인이 전혀되지 않은 ' 날 것...' 과 다름없는 상태이지만...

역시 개발자한테는 디자인을 맡기면 안되죠ㅋㅋㅋㅋㅋ화이팅! @asbear & @dayoung

ㅋㅋㅋㅋㅋ 빵 터졌어요 ㅋㅋㅋ 베어님은 개발을 위한 디자인..? 아니.. 날것들을 배열해 놓으셨더라구요...ㅋㅋ (디스 아닙니다... 표현력이 부족할뿐....ㅎㅎㅎㅎㅎ) 응원 감사합니다 ^-^

그게 베어님 최선이었을꺼에요...저도 개발해서 그 맘 이해합니다..크흑..ㅠㅠ

제가 보기엔 다 이쁜 디자인인데 아쉽군요. 4번째 시안이 물고기 같기도 하고 물방울 같기도 한 것이 이뻐보여요~

개인적으로 귀여운 걸 좋아하다보니 저 상태로는 부족한듯하여 4번 시안을 발전시켜보려 애썼는데... 점점 물고기가 느끼해지길래... 놓아주었습니다..... ㅎㅎㅎㅎ 좋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스팀페이 시안 2가 더 마음에 드네요...ㅎㅎ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2번도 참 깔끔하죠ㅎㅎ

어떤 모습의 로고를 만나게 될지
기대되는데요~!!^^ 응원합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 만든 로고를 두루두루 잘 사용해보도록 할게요!

뭔가 가게 앞 유리에달아두면 프리미엄 붙는 느낌의 디자인입니다. ㅎㅎㅎ

오! 너무 멋진 칭찬입니다. 감사합니다 ^-^ 말씀처럼 가게 유리에 부착할 스티커 디자인도 생각중이랍니다 ^-^

간략형(아이콘 및 심볼) 정말 깔끔하고 이쁘네요! 스팀페이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글로리님 ^-^ 스팀페이 홧팅!!!!

스팀페이 써보고 샆은데 취급점도 다 수도권이고....
뭔가 테스트로 할 수도 있는 곳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골방님. 스팀페이에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직접 가게에서 거래해보는 대신, 가상으로 상품등록해서 사용해 볼 수는 있어요.

https://steemit.com/kr/@asbear/etirw
베어님 포스팅을 참고해서 따라해보시면 테스트는 가능하답니다ㅎㅎ

우와 멋집니다.

감사합니다 ^-^

저는 시안4번이 젤 이쁘네요 귀엽네요

귀여운 스타일 좋아하시는 군요 ^-^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뭔가 뽑힌 시안이 괸찬네요 열쇠를 형상화한것 같구 스팀잇과 연관된듯한 모습 이뻐요 ^^

스팀팔로우-설이.png

네ㅎㅎ 아무래도 페이 프로그램이다보니 열쇠 이미지도 괜찮을 것 같더라구요. 그 부분을 설명한다는걸 깜빡했는데 몇몇 분 께서 발견해주셨네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짱!!!! 저두 디자인하지만 이이상 안나올듯요 ^^ 팔로우 해주세요 ^^

헤헤 이미 팔로우 했답니다 ^-^ 자주 뵈어요!

넵 자주뵐께요 ^^

예쁘네요!! 저는 이전 시안들보다 지금 안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두루두루 잘 사용해 볼게요!!

다영님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로고가 아주 심플하고 시원하고 큐티하고 모던하니 참 좋습니다 ♡

반님~ 오랜만이에요ㅎㅎ 어머니께서 영국에 오셔서 그 동안 엄마랑 노느라... 스팀잇에 오랜만에 왔어요ㅎㅎ 로고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심플 시원 큐티 모던이라니.. 헤헤 ♡

영국에 계신 분들의 합작품이 나오는군요.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합심해서 ㅎㅎ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

최종안도 좋은데 제 개인적 취향에는 시안 1이 더 마음에 드네요. 네, 색동 좋아하는 유아 취향입니다 ㅎㅎ;

저도 '심플하게 해야지...' 생각하면서 자꾸 알록달록 색을 넣고싶어서 혼났어요ㅎㅎ그래도 예쁘게 봐주시는 분이계시니 반갑습니다ㅎㅎㅎ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헉.. 멋.. 멋있어요 언니..
어머니 왔다가시고 다시 힘 뿡뿡 받아서
일하는가봐! :))) 저는 갠적으로 시안 2번에 첫번째꺼 넘
씸플하고 이쁜것 같아요 ㅎㅎㅎ
다들 하나같이 이뻐서 진짜 혼자보기 아까움!
꺼내길 잘했어요 ㅎㅎㅎ

고마워요 인디구우~~ㅎㅎ 여러사람들의 취향을 보게되니 재밌네요ㅎㅎ 엄마랑 실컷 재밌게 놀았으니 다시 일상으로 돌아와서.... 일을...또르르..ㅎㅎ 그래두 냉동실에 엄마음식 빵빵하게 채워져있으니 마음이 푸근하네요ㅎㅎ 로고 좋게 봐줘서 고마워요!!

로고랑 브랜딩 작업하셨군요 ^^ 시안도 여러개 만드시고 애쓰셨네요.

늘 만들어놓은 로고만 사용하다가.. 만들어보려니 힘들기도 하고 재밌기도 했어요ㅎ 좋게봐주셔서 감사해요 아루카님!!

스팀페이 로고 멋지네요 ^^

감사합니다 ^-^

시안3본이 신용카드처럼 나오면 지갑에 넣어다니고 싶어져요^^

엇 그러고보니 신용카드 느낌도 나는듯 하네요? ㅎㅎ

하늘색과 진파랑의 위치를 오른쪽에 두냐 왼쪽에 두냐로도 한참을 고민하셨을것 같군요.ㅠㅠ 고생하셨습니다!

이것저것 신경쓸게 많았지만 재밌는 작업이였어요 ^-^ 앞으로도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해요 ^-^

만드신 디자인 전부 다 예쁜데 하나만 골라야 하는게 너무 아쉽네요 ㅠㅠ 최종적으로 결정하신 디자인이 직관적이고 깔끔하고 전문적인 느낌도 나고 좋아보입니다.

캐롯님의 의견을 들으니 왠지 든든하네요ㅎㅎ 감사해요 ^-^ 못난 아이들도 내가 만들어서 그런지 내 눈엔 다 예뻐보이는 증상에 몇일 고생했었는데...ㅋㅋ 결과적으로 하나 선택하고 나니 마음이 놓이네요. 앞으로도 홧팅할게요 ^-^!!

다영님 응원해요-! 정말 세련된 로고들이네요 :-))) 시안들도 공개해주셔서 감사해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응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홧팅할게요 ^-^!! 제인님도 홧팅입니다 >ㅁ<

로고들이 하나같이 다 이쁘네요. 스팀페이가 한층 고급스럽고 멋져지겠어요. 응원 합니다. ^^

좋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분발해서 멋진 모습으로 쨘! 할게요 ^-^

디자인 모두 깔끔하고 좋은데요?ㅋㅋ예쁘당...

감사해요 솔피님! 분발해서 범고래 되는데 도움이 되고 싶네요 ㅎㅎ

오오~~ 아주 이쁩니다!!^^
나중에 스팀페이 글에.. 사용해되 되는겁니까다영님~

네 ^-^ 사용하셔서 스팀페이를 많이많이 알려주세요 ^-^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저는 또 스팀페이 전도사 아니겠습니까~~

와~ 멋지네요.^^

칭찬 감사합니다 ^-^ 헤헷..

와.... 선택하신 제일위에 것이 직관적이고 이쁩니다!ㅎㅎ
역시 대단하십니다! ~워워~

좋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처음엔 열정대비 결과물이 맘에 안들어서 끙끙거렸는데 그래도 하나 만들어 놓으니 마음이 편하네요ㅎㅎ 앞으로도 발전하는 스팀페이 기대해주세요 ^-^

아..정말 깔끔하고 이쁘네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

감사합니다. 용이대디님!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응원합니다.멋진 디자인해주세요.

넵!! 이제 시작이니 앞으로도 분발할게요. 응원 감사합니다 ^-^

디자인 이쁩니다~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나인님도 홧팅입니다 ^-^!!!!

알고보니 다영님 금손이신 듯! 로고가 참 심플하면서 시원한 느낌이 들어요 +_+ 어쩜 이렇게 예쁘게 만드셨을까 여윽시 대단하십니다 👏👏👍👍개인적으로는 네번째 시안이 참 마음에 듭니다 :)

귀여운 걸 좋아하시는 군요?ㅎㅎ 저도 4번시안이 눈에 밟히는데 저 상태로는 아쉬워서 발전시켜보려고 애쓰다가.. 귀여웠던 물고기가 느끼해지는 거 같아서 보내주었습니다....또르르...ㅎㅎ 저 물고기가 다른 곳에서 제 몫을 하는 날이 오길 바래봅니다ㅎㅎ 좋게봐주셔서 감사해요. 제이딘님 ^-^

물고기 또르르 ㅋㅋ 나중에 다시 볼 수 있기를 :)

ㅎㅎ 너무 필요했는데...감사합니다^^
다음번 영상에는 꼭 로고를 삽입해 보겠습니다~ :)
너무 좋은 디자인에 감격하고 갑니다~ㅎㅎ

필요하셨다니 뿌듯하네요 ^-^ 저도 다음 영상 구경하러 갈게요. 좋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제가 감사하죠 ㅎㅎ

대단하세요. ^^ 열심히 응원하고 갑니다. ^^

응원 감사합니다 ^-^bb

다영님 고민하신 흔적이 느껴져요!! 고생하셨어요!!
멋진 디자인에 힘입어 스팀페이 글로벌로 퍼져나갔으면 좋겠어요!!ㅎㅎ
앞으로 업데이트도 기대할께요!! :-)

경아님 말씀에 힘이 나네요!! 감사해요 ^-^ 앞으로도 분발하겠습니닷!! 헤헷..

멋집니다~ 화이팅~!!

감사합니다. 어슬님도 홧팅이에요 ^-^b

누님 근데 스팀페이가 머하는거에요??

오프라인에서 스팀으로 결제하는 프로그램이에요 :-) @asbear, @ukk 님의 포스팅에 더 자세한 정보가 나와있으니 관심있으시면 한번 놀러가보세요 ^-^

와... 많이 배웁니다.
정말 멋지세요!

감사합니다 ^-^ 스팀시티 로고도 참 귀엽고 톡톡 튀는것 같아요. 한번보면 잊혀지지 않아서 참 좋아요 b

헤헷 감사합니다~

옅은 파랑과 짙은 파랑색 만으로 된 게 너무 수영장같아서단조로워보여서 시안3을 좋아합니다만, 연두색과 주황색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디제이님 ^-^ 스팀미언들이 고래를 꿈꾸니... 수영장보다는.. 바다로... 어떨까요? ㅎㅎ 연두색과 주황색은 메인컬러랑 어울리는, 메인컬러를 방해하지 않으면서 포인트가 될 만한 색상들로 선택을 해 보았어요. 디제이님 소개글 처럼...

그냥 하고싶은거 할래

랑 비슷한 마음이려나요 ^-^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바다를 말씀하시니, 주황색과 연두색으로부터, 바다위에 떠있는 땅, 그 땅의 흙과 풀이 떠오릅니다. ^^

스팀페이 저도 기대가 큰데 디자인을 맡으셨군요. 축하드리고 좋은 디자인 감사합니다. 스팀잇에 재능있는 분들이 많긴하지만 이게 그냥 취미로 하시는 수준이 아닌것 같은데 디자인 전공이신가요? 참 전 오늘 가입인사 올린 뉴비입니다 가입100일기념으로ㅎㅎ 세상밖으로 나왔어요

환영합니다!! 100일만에 나오셨군요 :-) 디자인전공은 아니지만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말씀처럼 스팀잇에 재능있는 분들이 많아서 보는재미도 있고 배울것도 참 많아서 좋아요. 세상밖으로 나오셨으니 자주 뵈어요! 팔로우 할게요 ^-^

디자이너라 멋지시네요. 감사합니다~

오! 능력자이신건 알고 있었지만 다영님의 스팀페이 로고 너무 예뻐요예뻐요 +_+

센스있는 신농님께서 칭찬해주시니.. 어깨가 으쓱으쓱 하네요 ㅎㅎ 감사해요!!

로고가 심플하니 이쁘네요 ㅎㅎ 역시 능력자 다영님 ㅎㅎㅎ나머지 시안도 다 괜찮은데요?ㅋㅋㅋㅋ

감사해요 스윗파파님! 나머지 시안들은... 엿이라도 바꿔먹을 수 있으면 좋겠지만 ㅎㅎㅎ 이렇게 관심가져주시는 것만으로도 이미 충분한거 같기도 하구요 ^-^ 헤헷..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예뻐요^^ 리스팀 합니다.^^
무료로 사용해도 되는거죠 ^^?

그럼요 ^-^ 얼마든지 사용하시고 스팀페이도 많이 사용해주세요 :-) 리스팀과 관심 감사합니다!

There are 2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