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운동 Series 복부운동8 ] 녹은 초콜렛복근 얼리기

in #kr6 years ago

[근육운동 Series 복부운동8 ] 녹은 초콜렛복근 얼리기

안녕하세요 @doctorgray입니다!

복근운동 왠만한건 다 지겨우신가요? 아무리해도 복부에 자극을 줄 수 없나요? 그렇다면 좀더 강력한 자극을 줄 수 있는 운동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복부는 코어라고 불리는 곳에 앞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복부 전체일수도 있고, 복횡근을 따로 구분 짓기도 합니다

코어라 하면

  • 우리몸에서 외부적인 저항이 있을때 첫번째로 반응을 하는 그룹입니다
  • 또한 코어가 단단해지면 사지를 움직일때 안정감을 줄 수 있습니다
  • 반대로 이야기 하면 순간적으로 단단해져야 할 코어가 무너져 있다면 사지의 움직임에서 보상이 일어나거나, 과도한 움직임으로 인해서 부상으로 이어 질 수 있습니다

이번 운동은 외부적인 불안정성의 저항을 코어쪽(복부)에서 밸런스를 찾는 운동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운동방법

  1. 볼을 양쪽팔꿈치에 대서 발끝을 대고 몸을 일직선을 만든다(이때 어깨 -> 팔꿈치의 선의 각도는 바닥과 수직)
  2. 일단은 버텨본다..
  3. 가능하다면 몸의 일직선을 유지하면서 볼을 최대한 멀리 밀어낸다
  4. 다시 제자리로 반복한다(자세가 무너지지 않는 선에서 한계점까지 도전)
    스크린샷 2018-06-11 오전 11.45.23.png
    오늘은 어려운 운동을 한번 배워 보았습니다

눈으로 보기에는 쉬워 보일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아주 어려운 운동입니다^^

주의사항

  • 넘어 질 수 있으니 주변에 매트를 깐다
  • 어깨와 귀 사이를 멀게하여, 어깨의 부담을 덜어준다
  • 허리가 움푹 들어가며 배가 쳐진다면 잘못된 것이다

여름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또 한번 강한 자극을 느껴보시지요!

Sort:  

이것도 해보겠습니다. 도전! ㅎㅎ 늘 감사합니다.

아주 팽팽한 긴장감을 느끼실것입니다^^ ㅎㅎ

이거 해봤어요. 후덜덜합니다. 미는 복근운동이 정말 자극적이더라구요 ㅎ

@energizer000님은 한발 들고 하시는 걸로...!!!

제가 해야할 운동이네요. ^^ 코어 운동 열심히 해야 합니다.

여름대비 하셔야죠 ㅎㅎ

운동이 절실한데도 의지가 약해 안되네요 숨쉬기 운동만 ㅠㅠ

시작만하면 할수 있습니다
아니면.. 제 포스팅에 있는것 일주일에 두번씩만 하자고 해도 2달은 넘어갈꺼에요! 화이팅!

도전 코어운동 ㅎㅎ

우리 소통해요
https://steemit.com/@sullijun
스팀팔로우-설이.png

넵 소통해요~ 운동도 화이팅!

욜씨미 하겠습니다 ^^ 소통완료요

바닥에서 하는 플랭크도 1분만 하면 땀나요 ㅋㅋ
정말 좋은 운동!

자세만 잘 잡으면 정말 좋은 운동이에요^^

맞아요 :)
운동은 자세가 겁나 중요하더라구요.
오늘도 파이팅!

저도 초콜렛 복근 얼려봐야겠습니다.^^

ㅎㅎ 오랜만에 뵈요~ 사실 한달만 빡씨게 고생해도 살짝 살얼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