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어표현: 무료의 complimentary (complementary와 스펠링 주의!) + 미파(@mipha)님 대문

in #kr6 years ago (edited)

먼저 @mipha님께서 이벤트로 만들어주신 대문부터 보고 가실께요ㅎㅎ 실수인진 몰라도 두개나 만들어 주셨는데요.

우선 첫번째꺼 -> 영어공부 제대로 하려면 원형탈모는 기본이죠.

하지만 탈모생길 정도로 가르쳐드리면 아무도 안올 것 같다는 불안함을 공감해주셨는지 두번째 대문!

영어공부 뚜까ㅎㅎ 실제 영어공부 내용까지 넣어주셔서 대박 감사~! 정말 바쁘고 피곤하셨을텐데 진심 성의가 느껴져서 넘 감사합니다!!! 알파벳도 재밌어요. ABC송이 음성지원되지 않나요?

평범함을 거부하는 @mipha님 답게 역시 더 열심히 공부하라는 의미에서 G->R 오타도 일부러 넣어주신듯ㅎㅎ

자 이렇게 무료대문 이벤트로 원하던 (네... 제가 원했던 건 이런 건 아니었지만ㅋㅋㅋ) 매일매일 쓰고 싶은 (그래도 종종 쓰겠습니다ㅋㅋㅋ) 대문도 무료로! 얻었네요.

그래서 또 제가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무료의"라는 표현을 들고 왔습니다.

complimentary 무료의 / 칭찬하는

  • complimentary room upgrade (호텔 등에서) 무료 룸 업그레이드
  • complimentary seat upgrade (비행기 등에서) 무료 좌석 업그레이드

이런 경우 free 보다는 거의 complimentary를 씁니다. free를 무료라는 의미로 쓸 때는 free of charge라고 표현하는 경우가 더 많고 그냥 free라고 하면 좀 없어보인다랄까. 마치 한글로 하자면 "free"는 좀 "공짜"같은 느낌인거죠ㅎㅎ 호텔/항공사 등에서 손님 "공짜" 업그레이드 혜택을 드리겠습니다 이러진 않잖아요ㅎㅎ

주의하실 점!

complimentary는 전혀 다른 "칭찬하는"이란 뜻도 되요. 즉 compliment가 명사형으로 "칭찬"이거든요. 칭찬 받을 일 하면 무료로 선물 주는 것과 연관지어 생각하시면 좋겠죠.

또한번 주의하실 점!!

i가 아닌 e 즉, complementary는 "상호보완적인" 이란 뜻이에요. 우리 수학시간에 (수포자는 웁니다ㅠㅠ) 여집합 배우잖아요. 그게 영어로 complement에요. 여집합 기호가 c잖아요. 그 c가 complement입니다. ac.png

왜냐! A랑 ac.png랑 합치면 전체집합이 되거든요. 두개가 상호보완해서 전체가 되는

이외에도

  • complementary color 보색

이런 식으로도 쓰이죠.

암튼

compliment, complement 이렇게 i, e하나에 뜻이 완전 바뀐다는거. 아다르고 어다르답니다ㅋㅋ

헥헥 오늘 대문 받은 기념으로 길게 써봤습니다. 낼은 짧게 갈께요ㅎㅎ

ps. busy 오늘 첨으로 써봤는데 이게 busy.org 로 접속해서 쓰면 보팅해주는게 아닌가요? 자동으로 busy tag이 들어가나했는데 그건 아닌가보네요. 수동으로 busy추가했는데 어찌되는건지. 아 스팀잇은 어려워. 짱짱님이랑 비지도 같이 쓰면 안되는건가ㅠㅠ 뉴비라 부족함이 많으니 이해해주세요ㅠㅠ 가르침을ㅠㅠ complimentary로 부탁드려요ㅋㅋ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비지는 요즘 안 와요. 파워다운한다고...그래서 비지가 특히 편한 것이 아니라면 굳이 거기서 쓰실 필요가 이제 없습니다. ㅠㅠ 짱짱맨은 편하게 아무 조합으로나 쓰셔도 돼요.

흑 이럴수가ㅠㅠ 비지가 파워다운이라니 스파업잘못한건가. 하지만 스팀잇 믿어보려고요전ㅠㅠ

ㅋㅋㅋㅋ아니 정말 부탁하셨군요. 그래도 나름 괜찮은데요? 두개나 만들어주시고 특히 두번째거는 신경좀 쓰신듯. 저도 음 빨리 한번 써드려야할텐데 매도 먼저 맞는놈이 낫다고ㅋㅋ complimentary 이거 저도 예전에 스펠링을 자꾸 헷갈리곤 했던 게 생각나네요. 원형탈모 안 생기게 쉬운 표현만 가르쳐주세요ㅋㅋ

원형탈모ㅋㅋ 네 쉬운 표현으로 가겠습니다ㅎㅎ

저두 뚜까가 맘에 듭니다.^^
오늘 영어는 먼가 어렵내요.ㅠㅜ.

앗 그런가요. 네 원형탈모방지로 좀더 쉬운표현가겠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