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 만병통치약

in #kr5 years ago

속초.jpg


[Slow Motion - Karina]


안녕하세요 미술관입니다.

매달 뜨는 달이지만 항상 볼 때마다 달 옆에 별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마침 예전에 찍은 사진 중에 함께 있는 모습을 담은 사진이 있어서 올립니다.
눈썹달이라고도 불리는 저 달은 혼자 있으면 좀 외로워 보이거든요.ㅎ
저렇게 밝은 걸 보니 샛별인 거 같은데 일출 때 찍은 사진이니 그뭄달이겠지요?
샛별과 그뭄달이라고 하니 뭔가 서로 다른 의미를 담고 있는 아이들 같지만.. 그래서 더 보기 좋은지도.




속초2.jpg

매일 찾아와주는 고마운 친구들.
드디어 사진을 찍었습니다. ㅎ
베란다에 나갔다니 제가 나온 걸 보고 그런건지 어떤건지 참새들이 막 모이더라구요.
그래서 후딱 카메라 들고 쌀 한줌을 뿌려줬더니 저렇게 와서 째잘째잘 대면서 먹네요.ㅎㅎ
참 신기한게..
저렇게 쌀이 많이 있어도 두세알 주어먹고는 뒤로 빠집니다. 그리고 다시 와서 먹어요.
딴 참새들을 배려하는 건지.. 안전한 곳에 가서 씹는 건지 모르겠지만... 걍 아름다운 쪽으로 생각할라구요.ㅋㅋ
그리고 절대 과식하지 않아요. 왠지 이 추운날 먹을 것도 많이 없어서 뿌려놓으면 한번에 다 먹을 거 같은데..
꼭 먹을 만큼만 먹고 가더라구요. 오늘도 과식한 저의 배를 보면서 한없이 부끄러워집니다..





속초3.jpg

요새 제주무가 아주 싸고 맛있습니다.
예전 디디엘엘님@ddllddll님의 갈치를 보고 갈치가 구워먹고 싶어서(덕분에 잘먹었습니다 둥이어머님^^) 장보러 갔다가 무 하나를 사왔는데 자~~알 먹고 있네요.ㅋ
오뎅탕도 끓여먹고 수제비도 끓여먹고 하다가
안 해본 요리를 해보자 싶어서 고등어 조림에 도전했습니다. 물론 레시피는 언제나 그렇듯 제 스승님에게 하사를.ㅎ
어느 정도가 되야 잘 된 건지 몰라서...사실 성격이 급해서
점심에는 국물이 좀 있는 상태로 먹었는데.. 오오.. 맛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무가 달아서 설탕도 필요가 없더군요.
흥건한 국물에 거의 밥을 말아먹고 혼자 완전 씐난 점심이었습니다. 간만에 과식을.. 참새만도 못한..
그리고 저녁에 다시 더 쫄였더니 확실히 조림맛이 나서 더 맛있더군요.ㅋㅋ
정말 요리에는 진득함이 필요한 거 같습니다.

요 며칠 허리가 아파서 책상에 잘 앉아있지도 못했어요.
파스를 붙여도 별 차도가 없어서 병원에 가봐야하나 하던 중에
고등어조림이랑 밥을 한가득 먹고 나니 좀 나아지네요. (빵빵해진 배가 허리를 받치는 건 아닌지.ㅋㅋㅋ)
역시 한국 사람은 밥심이라고 뭐든 잘 먹는게 아픈데는 최고인 거 같습니다.

허리아프신 분 고등어조림 드세요.





우짜다 보니 사진 일기처럼 되어버렸네요.
작년 한해 어떤 내용이든 스팀잇에 남긴게 잘한 일 같아서 올해도 끄적임으로나마 남기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난 뒤에 읽으면 이불킥은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ㅋㅋㅋ

마지막으로 노래 하나 더 띄어드리고


[미장원에서 - 박정현]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다가오는 주말 맛있는 거 많이 드세요~~~~

Sort:  

사진 너무 멋있습니다 ~
사진, 제 포스팅에 사용해도 괜찮겠습니까? (굽신굽신^^)

언제든 사용하셔도 됩니다.ㅎㅎ 써주시면 제가 감사하죠 ^^

사진 2군데 사용했습니다. 꾸벅 ^^
누가 되지 않을까 염려됩니다 ~ㅜㅜ

주말이 다가오고 있음을 미술관님 글로 알게 되네요
달과 별 사진이 너무 예뻐요
책 표지나 앨범 재킷 사진으로 사용해도 멋질 것 같은 느낌입니다
제주 무가 맛있는 철이 지금이군요
구입해서 갈치조림을 한 번 더 해먹어야 겠습니다^^
미술관님 감기 조심하세요!

저두 담엔 갈치조림으로 할라구요 ㅎㅎ
둘다 맛난 생선이니 분명 맛있을듯 ㅋ
디디엘엘님도 감기 조심하셔요~ 요샌 매일 나가실거 같은데 중무장 ㄱㄱ~

맛나게 식사하셨군요. 조만간 요리실력 일취월장한 미술관님을 보게 될지도...ㅎㅎ
많은 분들이 안보이시는데 올해는 다시들 돌아오면 좋겠습니다..

마니 해보면 쪼금이라도 늘겠지요^^ 재능은 없는 편이라 마니 해보는 수 밖에 없는거 같아요 ㅋ
정말 올해 그리운 분들 마니 돌아오셔서 이렇게 이야기 나눌 수 있음 좋겠네요^^

첫사진 너무 이쁘네요..
역시 요리사 미동님이시군요
저도 디스크인데 고등어조림을 왕창 먹어야 할까봐요 ㅎㅎ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헉 허리 디스크 있으시구나.. 고생하시겠어요
식사 맛있게 제대로 챙겨드시면 나아지실거라 믿습니다!!!
디스크 자연치유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초승달 인상적이예요..

저 달을 아주 좋아해서 보이면 한참 보는 편이에요 저두 ㅎ 오늘도 저 달이 떴네요^^

박정현 노래 오랜만에 듣네요. 시집간게 괜시리 서운...

ps. 달사진 앝으입니닷! 이거 가져다가 나중에 쓸께요.

시집간게 서운...ㅋㅋㅋㅋ
전 이 노래 몰랐다가 요근래 추천받아서 들었는데 너무 좋더라구요 전 짜를 긴머리가 없는게 서운...
사진은 맘껏 쓰세요^^ 써주시면 제가 더 감사하죠 ㅎㅎ

그러고보니 낼 금요일이군요

자고 일어나면 불금이네요.ㅎㅎ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혼자 살면서도 제대로 챙겨먹어야 합니다ㅎㅎ 고등어 조림 성공적인 거 같네요~~^^
눈썹달 찍은 사진!! 눈이 휘둥그레 해졌어요. 넘 멋지고 분위기 있네요!ㅎ

아주 성공적이었습니다. 확실히 조림이라 그런지 끓일수록 맛있더군요.ㅋ
사진 칭찬해주셔서 감사드려요~ 이래서 사진은 우선 찍고봐야한다는 생각이 듭니다.ㅋㅋㅋ

와우! 드디어 성공!!!!!!! 하셨네요. 감축드려요. ㅎㅎ
엄청 귀엽네요. 8마리 참새들 ㅎㅎ
매일 보시면서 너무너무 행복하실듯 해요~ 덕분에 저도 기분이 좋아 졌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참새가 먹는 양이 적군요 ㅋㅋㅋ

고등어조림!! 맛있어 보이네요~~ ㅎㅎ 한국에서 유일하게 자주 먹은ㅠ것이 고등어 같은데 ㅋㅋ 제가 생선을 좋아 해서 집에서 자주 먹었거든요~ 그런데도 이렇게 사진을 보니 먹고 싶어집니다~ ㅠㅠ
겨울 무 많이 드세요~~ 겨울 무는 인삼 보다 좋다는 말이 있을 정도래요.
국도 끓여 드시고 조림도 해드시고 나물도 해드시고~ 무밥도~ ^^
엄마랑 생으로 무를 잘라 먹으면서 도란도란 이야기 하던 생각도 나네요. ㅠㅠ

달과 별 사진 너무 아릅답습니다. 별과 달이 깜찍하니 너무 예쁘네요~ 하늘색도 아래 노을색도 너무 잘 어울려요~ 참새 사진과 함께 한참 봤어요~
감사합니다~

헉 인삼보다 좋다니 마니 먹어야겠네요 ㅋㅋ 담에는 묶은지 넣고 조림해볼려구요 ㅎㅎ
정말 나이가 먹어서 그런건지.. 예전에는 무 맛있는지 잘 몰랐는데 요새는 정말 맛있네요 ㅋㅋ
무생채를 잘 했으면 좋겠는데 역시 내공이 필요한거 같습니다 ㅋ
참새들이 도도해서 매일은 못보고있어요 ㅋ 거의 같은 시간에 쌀을 주는데 있을 때도 있구 없을때도 있구 ㅎ 한번씩 나가보면 쌀만없어져있구요 ㅎ 그래두 밥먹고 갔으니 됐죠 뭐 ㅎ
저두 저 사진 정말 좋아해요 가득이나 참 좋아하는 곳에서 찍은거라 사진 한장이 불러오는 추억이 많죠^^
이제 주말이에요 마이해피서클님~~주말에는 알콜 날아간거 말고 제대로 한잔하시길~ 물론 다 나으셨면^^

맛있는 무생채 하나면 밥 한공기 뚝딱 할 수 있는데 말이죠. ^^

매일매일 찾아오는 이쁜 친구들이 흔적만 남기고 사라지기도 하는군요. ㅠㅠ 그래도 덕분에 올 겨울 배부르게 보내니 다행이죠 뭐~

감사합니다~ ㅎㅎ
미술관님도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ㅎㅎ 전 벌써 한잔 했죠~ㅎㅎ

형님 허리 아프시면...운동을 ㅠ.ㅠ
치료 잘 받으시구요~!!!
손에 쌀 올려놓고 참새가 손위에서 먹는 영상 찍어주세요! ㅋㅋㅋㅋ

그죠? 운동을 해야겠죠? 예전에 허리에 좋다는 운동들은 다 엄청 힘들던데 ㅋㅋ
그 사진 저두 정말 찍고싶습니다 ㅋㅋㅋ 쫌만 더 안면트고 시도를 ㅋㅋㅋ

왜 하필 미장원에서 고등어 조림을 드셨나요 ^^ 박정현과 함께 ㅎ

Posted using Partiko iOS

헉 그렇게 되나요? ㅎㅎ 박정현과 함께면 괜찮겠는데요?^^
왠지 비긴어게인처럼 노래를 불러주실거 같아요 ㅋ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그믐달 예쁘네요. 예전에 하늘에 뜬 달과 별이 너무 예뻐서 저걸로 목걸이 해서 걸었으면 좋겠다 생각했던 적이 있어요.

저도 저런 목걸이 있으면 누군가에게 꼭 선물하고 싶네요.ㅎㅎ 정말 예쁠 듯.ㅋ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불이님~~~

참새들이 조심성이 많아서 그런거 아닐까요?? 어릴때 하우스에 갇힌 참새 잡은 기억이 있네요^^

자기보다 백배는 큰 게 왔다갔다하니 무섭겠죠.ㅎㅎ
하우스의 참새는 놔주셨겠죠? ㅎㅎ 어디 갖혀있다고 해도 정말 잡기 힘들던데.ㅎ

Hi @feyee95!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512 which ranks you at #639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41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6438).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430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9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크.. 맛난 무로 하는 고등어 조림도 맛있고, 전 어릴 때 꽁치고추장간장조림도 많이 해먹었어요. 그 맛이 그립네요!

고등어 조림이 예술입니다.

뭔가 했더니... 참새인가보네요.. 신기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