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전세계 인터넷은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가?(물리적으로)

in #kr6 years ago

인공위성으로 하면 그 트래픽이 감당이 안되죠. ㅎㅎㅎ
물리적인 해저케이블을 무한정 쓸 수 없으니깐 어느 지점에서 해저케이블과 해저케이블을 연결하는 기술이 정말 고난이도 기술인데... 우리 나라는 아직 그 수준이 안되서... 해저케이블 접속 뭐 이런 것은 일본에서 직접 불러다가 하고 있는데... 얼마나 보안이 삼엄한지... 암튼 우리나라 실정은 그렇다고 들었습니다. ^^;

Sort:  

해저케이블도 점점 노후하고, 새로운 기술이 발전할 수록 더 빠른 케이블이 필요할텐데....
그런 유지/보수/업그레이드(?)측면에서 엄청 까다로울 것 같아요ㅠ
말씀하신 것처럼 헤저케이블끼리 접속하는 것... 참 듣기만 해도 고난도 기술로 보입니다.
우리나라도 얼른 자체기술로 할 수 있는 수준이 되었으면 해요!
지식대방출 감사합니다 ㅎㅎ

맞아요. 우리나라도 자체 기술을 갖춰야 할텐데... 많이 아쉬운 부분인 것 같아요. 지식대방출까지는 아니고... 어쩌다보니 해당 업무 계통의 이야기를 전해들었답니다. ^^;;

ㅋㅋㅋ해당 업무 계통의 분과 저도 이야기 한 번 나눠보고 싶네요.
시뮬님역시 발도 넓으신듯 합니다 ㅎㅎ

아, 그게... 블록체인화 되는 곳에 남기기에는 좀 그렇지만... 우연하게 그냥 전해 들은 것이지... 제가 인맥이 넓어서 그런 것은 아닙니다. ^^;; 해저케이블에 대해서 예전부터 관심이 조금 있어서요, 영화의 소재로도 몇번 활용되었고요. ㅎㅎㅎ

하하 제가 좀 너무 오버했나봐요 ^^;
영화는 어떤 영화인지 알 수 있을까요?? 웬지 다큐일 것 같은데...한 번 보고 싶네요!

ㅎㅎㅎ 세계의 시간이 다 다른데... 특정일에 세계의 은행으로 자금이체되는 몇분의 텀을 이용해서 그 때 해저케이블을 중간에 접속한다음에 해킹하여 장부상의 돈을 스위스 은행 같은 곳으로 빼돌리는 아이디어를 범죄에 이용하는 등의 뭐 그런 영화라던가 그런 것인데 제목은 기억 안납니다.

ㅎㅎㅎ 유튜브에 해저케이블 관련 접속 EBS 다큐도 있고 이래저래 볼거리는 많습니다. ^^

헤저케이블에 접속이라뇨.. ㅋㅋㅋ해킹하는데에도 엄청난 공을 들여야겠네요 ㅜㅠ
여튼 감사합니다! 한 번 찾아봐야겠어요 :)

..... 하늘님 모르시는게 뭐예요?! 진정 IT 업계에서 근무하는게 아니라구요?!

(소곤소곤) 하많하않입니다. ^^; (저도 이런 공개적인 장소에서는 하고 싶은 말은 많지만 하지 않겠습니다. ) ^^

궁금증만 유발하시다니.....! ㅋㅋㅋㅋ

셀레님도 마찬가지지요. 불특정 다수에게 오픈되고 블록체인까지 되는 이런 공간에서는 말할 수 없답니다. ^^

삭제 불가능하고 이렇게 오픈된 곳에선 이게 맞는 것 같습니다 ㅎㅎ

그럼요. 개인정보보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