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별 보팅 수 시험해보기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한나절도 안되어 벌써 세번째 글을 쓰게 되네요.

오전에 글 2개를 올렸는데,
kr, kr-newbie, introducemyself의 태그를 단 글이 열심히 쓴글보다 훨씬 보팅수가 많아서 아쉬웠습니다ㅠㅠ

아마 제 마음대로 태그를 달아서 그런 것 같은데,
이제 생각날때마다 틈틈 히 적절한 태그를 추가해가는 포스팅도 함께 해보자 합니다.

우선 보이다시피 kr, kr-newbie, introducemyself 세개 의 해쉬태그는 초보에게 필수적인 것 같네요!
이 태그만으로도 거의 10분가까이 들어오셔서 비루한 글에 보팅을 해주셨습니다.

kr-newbie, introducemyself 이 두개의 경우는 첫글에만 달아야 한다고 무의식중에 생각을 했는데,
어느정도 정착이 되기전까지는 두개의 태그는 계속 추가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맛집, 음식 포스팅의 경우 저는 해쉬태그를 달아도 반응이 없길래 스팀에서 별로 글이 없는줄 알았는데,
제가 michelinguide 나 dining처럼 너무 직관적이지 않은 태그를 써서 그런 것 같습니다.
몇개의 글들을 살펴보니 food나 life와 같이 직관적이고 쉬운 단어가 훨씬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에는 '먹스타그램'이나 '음식', '맛집'등에 너무 많은 포스팅이 올라와서
오히려 식당이름이나 지역이름보다 라이크를 못받는 경우가 많은데,
아직 사용자수가 적은 스팀은 쉬운 단어를 쓰는게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이상 글 2개를 올리고 느낀 후기였습니다.

Sort:  

요즘 음식의 경우 @venti님이 밀고계시는 muksteem에 많이 올리시더라구요! 저도 올리고 있습니다. 태그 분석 참 중요한 것 같긴 한데 너무 어려워요 ㅠㅠ

오 좋은정보네요 ㅎㅎ너무감사합니다!

동감입니다. 특정 태그쪽에 굉장히 쏠림이 심해요. 만약에 보팅을 받는게 목표라면 태그나 글을 타게팅해서 쓰는게 오히려 개인에게는 이득인 것 같습니다. 일단 보팅으로 벌 수 있는 돈이 워낙 크니까요.

네네 조금씩하면서 생각해봐야할 문제인 것 같습니다 ㅎㅎ 돈이 걸리다보니 뭔가 더 신경쓰게 되는데 이게 장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Welcome to Steemit @foooodman :)

Welcome Bot Banner

I am a bot that greets new users of the community.

Make sure to participate in this weeks giveaway to get known in the community!

Here are some helpful resources to get you started:

If you have any questions about steem, just ping reggaemuffin, the creator of this bot with your question :)


If you find this bot helpful, give it an upvote! It will continue to upvote introduction posts. Your upvote will give it more power in that. If you think you have something all new users should know, please tell.


See what this is all about and support the bot: SteemGreet the second - submit your links!

다만 인트로듀스마이셀프는 아무래도 첫 가입 때 하는 것이다보니 ^^ ''

민망하네요 ㅎㅎ 다른 좋은 태그있으면 추천부탁드립니다

좋은 정보네요^^ 감사합니당!

반갑습니다 잘 부탁드려요.

신선한 도전이네요 ㅎ

주변에 가르쳐주는 사람이 없으니 이렇게하면서 배워보려구요 ㅠㅠ

저도 님 글보고 kr, kr-newbie, introducemyself 태그를 써서 블로그 소개글을 써봤네요.ㅎㅎ 확실히 태그가 중요한것 같아요. 글들이 워낙 많아서 태그 엉망으로 쓰면 제 글이 제대로 찾아지지도 않겠더라구요. 정보 감사합니다.

네 이게 또 인스타랑 다르게 태그가 5개인가 6개로 한정되어 있어서 선택 잘 하는게 매우 중요할 듯 합니다 ㅎㅎ
채팅방에 계신분 맞죠? 반가워요!

테그가 이렇게 중요한 거군요.^^
덕분에 스팀잇에 대해 더 알아갑니다.

저도 초보인데 잘 부탁드립니다! 팔로우했어요

정말 글이 범람하니 태그가 없다면 뉴비가 생존하기 어려운 상황인 것 같아요. 저만의 특색이 보이는 태그를 찾고 싶은 데, 뉴비가 개척하기엔 어려우니 어느 정도 팔로우를 잡아야 할지도. 흑흑.

태그는 5개 까지 넣을수 있으니 kr, kr-newbie 외에 3자리가 남습니다

죄송스런일이지만.. 글이 너무 많습니다.
kr-newbie 태그만 어제 122개가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현재 그 태그에는 저랑 빔바님과 또 고래분들이 지원활동하고
있기때문에 보팅수랑 보상자체가 다를겁니다

ㅠㅠ..어제 시작한초보인데 어떤식으로하면 좋을지 많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