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히 얕은 생각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감초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적네요.

최근에 안 좋은 소식들을 많이 들었습니다. 그 중 가장 오래 제가 잡혀있었던 일은 한 청년이 교통사고로 목숨을 잃은 일이었습니다.

제가 직접 아는 청년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저와 같은 일을 하는 사람이었습니다. 한 달 동안 저와 같은 공간에 있었고, 제가 멀리서 본 적도 있는 청년이었습니다. 제 옆에 있던 형이 "쟤 나랑 엄청 친한 동생이다."라고 말했던 그 '동생'이었습니다.

인생이 참 허망하다는 생각도 들고, 비슷한 처지에 있는 저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하니 사는 게 무엇인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그 친구가 매우 안쓰러워 울컥하기도 합니다.

몇 년 전부터는 어떻게 살아야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새롭게 생겨나네요.

이러한 고민이 제 얼굴도, 이름도 모를 그 친구에게 실례일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듭니다, 죽음이 익숙하지 않은 저에게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Sort:  

안타깝네요.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에휴..속상하네요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안타까운 소식이군요.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마음이 많이 쓰이셨겠어요 ㅠ
지인의 죽음을 경험한 적은 아직 없지만
저도 지인의 지인의 죽음을 경험해본 적이 있어요.
죽음이란 삶과 항상 함께 있는 거라곤 하지만...
그 때 예기치 않은 죽음에 대해 정말 피부로 와닿게 느꼈던 것 같아요.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저는 6년 전에 고등학교 친구가 안 좋은 일을 당했는데 아직도 연락하면 답장 올 것 같고 그러네요. 고등학생 때 주고 받은 싸이월드 댓글을 요즘 자주 봐서 더욱 그런 걸지도 모르겠어요. 정말 죽음과 삶은 함께 있는 것 같아요.

감초님 글이 없었던 이유가 있었네요.ㅠ
안타깝습니다.

아주 이것 때문만은 아니었지만요.
지금도 안타까워요.

힘내세요 감초님!!!!

감사합니다. :)

Congratulations @gamch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