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Glenn 입니다.

어제 저에게 정말 기쁜 소식이 있었습니다. 예전에 티스토리 블로그 혹은 워드 프레스 블로그를 하면서 느낄 수 없었던 기쁨인데요.
다른 분들에게 가치있는 혹은 재미있는 글을 쓰고 그에 대한 보상으로 첫 스팀달러를 받았다는거 아입니까?
이런 일은 첨이었어요. 맨날 어떻게 애드센스를 붙여야 사람들이 클릭을 많이 해줄까 처럼 이런 고민들만 했거든요.
하지만 스티밋을 하고 나서 어떤 글을 써서 다른 분들에게 가치를 제공해주지? 라는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어렵게 받은 첫 보상을 어떻게 써야할지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평소에 하고싶었던 일이 있었습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이미 하고 계시지만...
저에게는 맨날 돈없다, 바쁘다와 같이 말도 안되는 핑계로 하지 않았던 그것...
어려운 이웃 돕기 입니다.
처음 신입으로 들어와서 말도 안되는 소개글도 친절히 봐주시고 여러분이 업보팅 해주셔서 저에게 기쁨을 주셨던, 그 보상을 소액이나마 후원하면 앞으로 스티밋이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 까 해서 이렇게 시도를 해봤습니다.
물론 와이프랑 커피 한잔씩 할 것은 냄겨놨어요. ㅎㅎㅎㅎ
일단 스팀달러를 폴로닉스로 보내 비트코인으로 환전 한 후, 우리나라의 고인원으로 보냈습니다.

그리고 출근하자마자 적당한 가격을 보고 매도!!!!

그 후 업무 도중 남는 시간에 재빨리 출금을 했습니다.

돈... 돈이 들어왔습니다. 정말 신비합니다. 글을 쓴 후 사이버 머니와 같던 스팀달러가 현금이 되어 돌아왔습니다.
득템한 기분입니다!!!

그리고 일단 굿네이버스로 들어갔습니다. 예전에 가입한다고 폼만 잡아놓고 잘 들어가지 않았네요.(부끄럽심더...)
그 후, 일시후원을 선택하여 일사천리로 파워 입금!
비록 3만원밖에 안되는 적은 금액이라, 이렇게 글 쓰는 것도 부끄럽지만 제 인생 처음인 의미있는 블로그 수익이라 이렇게 기록을 남겨봅니다.
(1.5만원은 와이프, 딸아이, 저 셋이서 음료수 한잔씩 먹을게요. 괜찮겠죠?)

꼬꼬마 뉴비인 저에게 관심 주신 많은분들 감사드립니다.
(한 번 해보니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이라도 꼭 해야겠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런데 이거 보팅 받는거 취소하려면 어떻게 해요? ㅠㅠ
안되면 보팅보상은 없게 가장 낮게 해주세요 ㅠ
너무 멋진 소비네요..
저도 한번 도전 해보겠습니다.^^
팔로우 했습니다.
물론 풀보팅도요^^
으헛.. 감사합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열심히 활동할게요!
기대 할게요^^
정말 좋은 내용이라 보고 있는 제가 기분이 좋아지네요!
저도 공익을 위해, 스티밋의 선순환을 위해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스티밋이 정말 좋은 플랫폼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멋있는 분이네요! 팔로우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그런데 전 멋있지 않습니다. 그냥 평범한 닝겐일 뿐입니다. 햐햐
부의 재분배가 이렇게 소소한 것부터 시작될 수 있군요.. 좋은 사례를 보여주셔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이런거 정말 해보고싶었는데 그 기회를 준 스티밋에게 치얼스!
스팀잇 의 선순환 롤모델이시군요. 저 또한 동참해야 겠어요.
사실 기부한건 제가 아니라 보팅해주신 분들이죠 :)
이렇게 좋은 일 하시는 분이면 제가 팔로우 해야지요. 전 사실 뉴비지만 ㅎㅎㅎㅎㅎ. 아직은 멀었겠지만 저는 스팀잇이 구제사업에 정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거라고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꼭 기부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선순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요!
저도 기부로 인증을 생각중인데 먼저 인증해주셨네요! ㅎㅎ 멋있으십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들 보여주시길 기대할게요!
감사합니다. 스티밋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으면 해요! 화이팅!
굿~~~입니요 ㅎ
감사합니다. ㅎㅎㅎ
기분 좋은 하루네요 ^_^
정말 멋지게 첫소비를 하셨네요 ㅎㅎ 축하드립니다!
저에겐 의미있는 날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훌륭하십니다. ^^ 따뜻한 스팀 가족이네요
감사합니다. 스티밋이 역시 최고임돠
멋집니다!!!👍
감사합니닷!!!
이것이 바로 창조경제죠~!
아하핫... 이게 바로 창조경제군요.
스티밋 정말 좋아요!
참 멋진일 하셨습니다. 제 보트를 받아가세요
감사합니다. 하지만 이런일에 보트를 받으면 부담되옵니다 ㅠ
우왓 너무 멋있으세요!!!
감사합니다. 하지만 전 멋지지 않습니다. ㅋㅋㅋㅋ
이렇게 멋진 첫 소비라니 아름답네요. 저는 뭘 해야 할 지 몰라서 헤매고 있었는데. 하지만 소시민답게개인의 영달을 위해 쓸래요. 대신 제 보트와 팔로우를 드릴게요!
그렇지 않습니다.
보트를 통해서 누군가에게 전달된다면 그것 또한 좋은 것이죠.. ㅎㅎㅎ
맞습니다. 득템한 기분이지요.
이런 기분좋은 득템은 처음입니다.ㅋㅋㅋ
멋져요 @0@! 보트랑 팔로드려요
감사합니다 ^_^
@choind 님도 멋지십니다!
너무 좋습니다.
스팀잇 회원님들을 위한
기부를 한번 기획해 보셔도 아주 좋은 선순환이 나올것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기부를 기획하기에는 아직은 제가 너무 미약하여 ㅎㅎㅎㅎ.
일단은 이렇게 시작해서 함께하는 스티미언 님들이 하나, 둘 늘어나게 되면 저절로 좋은 문화로 정착하게 될꺼라 굳게 믿고 있쑵니다!
기부도 하시고 너무 멋지시네요. 자주 찾아뵙고 응원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착하다....... 마음씨가 곱다...... 그러면 자동으로 보팅이다..
착하다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지만 사실 속물근성 가득한 한명의 인간일 뿐입니다 ㅎㅎㅎㅎ
잘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굿네이버스 오랫동안 안하다가 펀딩 프로젝트로 소소하게 다시 시작해야겠습니다.^^
오오.... 펀딩 프로젝트! 정말 멋질 것 같습니다. ㅎㅎㅎㅎ
성공을 기원합니다. :)
멋지십니다! 팔로우하고갈게요:)
감사합니다!!! 좋은 글 많이 부탁드릴게요!
creativekorea 태그를 붙여주세요.
스팀이나 스팀달러로 현물처럼 사용후 인증 전용태그입니다.
저 태그를 붙여주시면 제가 미약한 힘이나마 추천으로 다시 보상해 드립니다
이것이 창조경제!!!!!
아...ㅋㅋㅋ 짤방때문에 안할수가 없네요. ㅋㅋㅋ
감사합니다 ^_^
멋지세요 ^^ 먼가 글을 읽고 느끼는게 많네요
오히려 돈이 없던 대학생까지는 나보다 어려운 이웃을 잘 도와주고 그랬던 것 같은데 돈을 벌고 있는 직장인이 되어서는 그때처럼 어려운 이웃을 돕지 못했는데 저두 나중에 꼭 해봐야겠습니다.
세상이 워낙 힘들어서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마음만 먹었던걸요. 관심 감사합니다. ㅠㅜ
이 글도 보팅받으시기에 충분합니다~^^
어이쿠... 황송하옵니다. ㅠㅠ
멋진 일을 하셨으니 이 글도 보팅 받으셔도 될 듯 하네요. ^^
저는 그저 작은 일 하나 한거예요. 더 큰것은 다른
스티미언님들이... ㅌㅌㅌㅌ
우앙 멋있습니다 저도 티스토리 애드센스 하다가 스티밋알고나서 스티밋만 보게되요 ㅎㅎㅎ
스티밋은 중독입니다. 헤어나올수가 없어요. ㅎㅎ
멋지십니다!
감사합니다! 하지만 멋지지 않아요 ㅠㅜ
착한 스티미언 인정합니다! 정말 멋있으세요 :) 기부한만큼 다시 버신 것 같네요!
감사합니닷..
이거 보팅 보상 없는 옵션을 진작에 알았더라면 그걸로 선택했을텐데 말이죠. :(
그래서 와이프가 이것도 다 기부하랍니다. 저는 와이프 말을 잘 듣는 남편이라 "넵" 이라고 대답을 했습니다.
기부가 기부를 낳는군요... 더 좋은 일인 것 같습니다 :) 아름답네요 ㅎㅎㅎ
축하드려요!! 그리고 열심히 화이팅!~
감사합니다^^
의미있는 일 하셨네요. 업봇 누르고 갑니다 (엄지척)
감사합니다. 정말 의미있는 보상이었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