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한글'의 국어 탐구] 국립 국어원 '나도 한마디' 게시판 - ‘사잇소리 ㅅ 폐지 요청’에 답하다.

in #kr6 years ago

저도 공부하면서 문법 때문에 많은 고생을 했고 정말 많은 시간을 공부했기 때문에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ㅋㅋㅋ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쌓아 올리려고 정말 많이 노력했죠. 물론 아직도 많이 부족합니다만, 어렵게 공부한 만큼 학생들에게 더 쉽게 설명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국어를 공부한 분을 만나게 되어 더 반갑고 가깝게 느껴지네요.ㅋㅋ^^

Sort:  

네 반갑습니다. 하지만... 저는 지금은 프로그래머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프로그래밍도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운다고 알고 있습니다.ㅋㅋ

초등학교 6학년 때 정보처리 기능사 자격증을 따려고 visual basic을 배워본 적이 있는데, 자격증은 취득했지만 원리를 이해하기보다는 출제 유형을 외워서 했던 것 같습니다.ㅋㅋ 그래서 지금은 다 잊어버렸습니다.ㅋㅋ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제게는 너무 어려웠는데, 프로그래머라고 하시니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D

아뇨 뭐 대단한건 아니고.. 프로그래머도 회사원이고 정신노동자...? ㅋㅋㅋㅋㅋ